전국 전문점 시장조사 실시
전국 전문점 시장조사 실시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06.0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브, 시판유통정비 통해 공격적 영업 준비
컬러 트렌드 컴퍼니 ㈜보브 (대표이사 남규우)는 시판 시장 재정비를 통한 공격적 영업 전략을 위해 6월부터 7월까지 전사원이 대대적으로 전국적 시장 조사에 착수했다.



이번 전국 시장 조사는 보브의 지난 1년간의 공격적 마케팅 활동을 재정비하고 향후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시장조사는 전국의 전문점 일대일 방문을 통해 보브 제품의 진열 상태에서부터 제품 입점율, 보브 전략에 대한 전문 점주들의 의견 등 시판 시장에서의 보브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자 하며. 또한 전문점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판매 전략 등을 파악해 현장 영업을 더욱 강화하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일부 부서에 국한되어 있던 시장조사를 전사적으로 직급, 부서 상관없이 실시해 시장의 위기와 환경을 전 사원이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전사원이 함께 보브의 공격적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2004년 가을부터 보브 브랜드 이미지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맑고 순수한 이미지의 ‘문근영’을 모델로 진행해 온 보브는 문근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녀적 우아함의 보브 브랜드 이미지를 효율적으로 알려 왔으며 또한 최근 ‘즐거운 메이크업 사랑스러운 나만의 컬러’(Enjoy make-up, Lovely my color)라는 컨셉의 ‘컬러쏭 시리즈’의 히트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한편 보브 한상원 영업이사는 “약 1년간 보브가 펼쳐온 다양한 활동들이 성공을 거두면서 소비자들과 전문점들이 보브에 거는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으며 이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공격적이고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전국 시장 조사는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전사원이 시장 조사에 참여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해 더욱 긴장감을 가지고 시장 감각을 유지해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색조 브랜드로서의 도약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