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명방·예화선
한국화장품 명방·예화선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06.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진흥원 GD마크 획득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한 2005 상반기 우수산업디자인 선정 공모전에서 한국화장품(주)(사장 김두환)이 명방 남성제품, 예화선 한방화장품 2개 브랜드에서 GD마크를 획득했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생활에 사용·유통되는 산업 전반의 상품들에 대해 상품의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 우수성이라는 평가 기준에 부합되는 제품들에 대해 Good Design 마크인 GD심벌을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을 지니게 된다.



선정된 상품에 대해서는 산업기술개발자금 지원시 GD상품 선정업체가 우선 지원되며, KIDP가 운영하는 디자인 e마켓 전자상거래서비스에 무료입점과 배너광고 무료게재 등의 특혜가 주어진다.



명방선 남성 기초화장품은 2004년 9월에 남성전용 한방화장품 시대를 열며 탄생한 명방선 남성용 기초화장품으로 기존의 남성제품과 달리 크기나 비례를 조정해 조금은 작고 아담하며 모서리의 날카로운 각들을 둥글게 처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용기전면에 동의보감의 실제 내용의 글을 프린트해 한방의 이미지를 더욱 강조했다.



용기는 명의(名醫)가 귀한 약재를 달여 넣어두었을 병을 모티브로 해 한방의 이미지를 부드럽게 표현했다. 명방의 로고는 부드러운 전서체를 근간으로 만든 독창적인 켈리그라피(calli graphy)이다.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서체에서 기(氣)가 막힘없이 소통하는 모습을 연상케했다.



패키지디자인은 깊이 있고 중후한 한방 남성화장품 패키지로서 무채색 계열을 메인컬러로 해 전체적으로 동의보감의 본문을 은은하게 텍스처로 처리해 잔잔한 한방의 이미지를 추구했다.



한편 예화선(霓花璿)은 열가지 생약성분의 지극한 처방으로 피부를 보양해 윤택한 피부로 가꿔 주는 전통 한방화장품으로 십보산크림과 약진방세럼 2품목이 있다.



디자인은 초고가 고기능 한방화장품이라는 명제에 부합하는 디자인을 하기 위해 재질과 성형기법, 그리고 형태상의 고려로 단지형태를 모티브로 했으며 캡상단의 장식요소로 고급감을 더하고 펄브라운 컬러의 그라데이션 코팅으로 깊이 있는 한방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용기는 전체적으로 둥근 단지의 모양을 모티브로 하여 무게감과 투명한 두께감을 최대한 표현했고 용기 상단의 돌출요소와 캡상단의 장식요소로 고급감과 장식성을 추구했다. 크림용기 내부에 코팅을 하여 두꺼운 용기에 굴절되어 발색되는 진한 펄브라운의 컬러로 더욱 고급스럽게 했다.



전체적으로 둥근형태의 단지형을 기본으로 하여 제품사용시 손에 잡히는 그립감과 사용감이 편안하도록 디자인됐으며 크림용기는 용기 내부에 코팅해 장시간 사용해도 외부에서 받는 간섭이 없기 때문에 코팅에 손상이 생기지 않아 발색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www.ihkcos.co.kr



▲한국화장품(주)(사장 김두환)이 명방 남성제품, 예화선 한방화장품 2개 브랜드에서 GD마크를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