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드리화장품] 메소니에 청주 바디케어
[나드리화장품] 메소니에 청주 바디케어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05.23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기술로 되살린 '전통 목욕법'
최근 소득수준의 향상과 생활환경의 고급화 추세는 목욕문화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게 됐다. 소비자들은 바디케어제품에 대해 사계절용 상시 제품으로 기존 세정효과는 물론 기능과 사용의 편리성을 선호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나드리화장품(대표 황정기)은 이에 따라 전통목욕법인 청주목욕을 이용, 세정효과는 물론 보습과 피부탄력까지 유지시켜주는 전문 클렌징 & 바디제품의 필요성에 따라 ‘메소니에 청주 바디케어’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편집자 주>



● 개발배경

대용량, 저가격의 패밀리형 바디제품으로 개발해 여름성수기를 비롯 바디시장에 대응하고 목욕문화의 저변 확대와 전체 바디시장의 고성장 추세를 반영해 출시하게 됐다. 타깃층은 기분좋은 향취와 함께 마일드한 바디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모든 연령의 구매자를 겨냥하고 있다.



● 제품 컨셉

예로부터 전통목욕법으로 널리 알려진 청주와 웰빙곡물들을 나노기술로 제형을 만들어 탄력있는 바디라인을 형성해 주는 패밀리형 바디케어를 내세운다. '속부터 맑아지는 피부느낌, 청주 ALL DAY CLEAN'을 홍보 전략으로 삼고 있다. 이번 제품의 컨셉에 담긴 청주목욕법은 인위적이고 무리한 방법의 목욕벙이 아니라 자연적인 메커니즘에 의해 우리나라 사람에게 맞는 전통적인 민간 목욕법으로 피부 친화도가 높은 목욕법이다.



● 제품 특징

청주속의 알코올성분과 고순도의 정제된 식물성분의 복합작용으로 모공속 노폐물을 제거하며 각질클리어 작용을 하여 거친 바디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웰빙곡물인 쌀, 콩, 참깨 추출물이 탱탱하고 탄력있는 바디라인을 잡아주며 치커리,사탕무우등 식물 추출물의 보습효과로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생기있는 바디 피부로 가꿔준다. 또 은은한 플로랄푸루티 향취가 온몸을 부드럽게 감싸주며 릴랙싱해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준다.



● 주요 성분

- 청주(청주 나노좀 함유 화장료 조성물 특허등록번호 제 0470241 )

쌀, 누룩, 물을 원료로 하여 빚어서 걸러낸 맑은 술. 청주 속의 알코올 성분이 기름때를 녹여 땀샘이나 모발에 낀 때를 말끔히 씻어 준다. 또한 곡물 껍질에 다량 포함된 오리제브렌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우며 비타민 B6는 항피부염 효과가 준다.



- 쌀 추출물

쌀은 예로부터 얼굴을 씻을 때 사용하면 미백과 함께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널리 쓰여온 미용재료로 크게 4가지 성분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쌀겨 추출물, 쌀 단백질, 쌀 추출 오리제브렌,그리고 쌀겨 속에 든 비타민 B.E 등이다. 쌀겨 추출물은 비타민A와 비타민B1, 단백질, 비타민, 지방질 등 다량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딥클렌징 효과가 있어 피부에 필요한 유분은 남겨주고 노화된 각질과 모공속 노폐물은 말끔히 제거해 준다. 쌀 단백질은 맬라닌 색소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 칙칙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쌀추출 오리제브렌은 보습 효과를 주어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쌀겨속 비타민 B.E 성분은 외부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고 재생시키는 효과를 준다.



- 콩 추출물

콩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해 피부의 기미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준다. 콩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며 윤기를 주는 효과가 크다. 대두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구조를 가져, 콜라겐 합성을 활성화시키는 효과를 주며 또한 비타민E 가 항산화 작용하여 지친 바디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꿔준다.



- 참깨 추출물

노화방지에 꼭 필요한 필수지방산이 가득 들어 있으며 저칼로리라 살이찔 염려가 전혀 없어 피부미용뿐 만 아니라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쓰인다. 또한 참께에는 세사민과 세사모린 이라는 황산화 물질의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피부의 주름방지와 탄력, 윤기를 뛰어나게 하는 효과가 있다.



● 제품 구성

- 메소니에 청주 올데이 클린 바디워시(용량 700ml / 청주 원액 7000mg 함유)

마일드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 노폐물 뿐만 아니라 바디피부의 각질까지 깔끔이 관리해주며, 보습효과가 뛰어난 청주 원액이 함유되어 샤워 후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 된다.



- 메소니에 청주 올데이 클린 바디로션(용량 300ml / 청주 원액 1500mg 함유)

청주속의 미용성분등을 나노 테크놀로지에 의해 리포좀화하여 피부속까지 전달해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샤워후 건조해진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끈적임없이 빠르게 스며들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웰빙 곡물인 쌀, 콩, 깨 추출물이 함유되어 거칠고 메마른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있는 바디라인으로 가꿔준다.



메소니에 청주 프래그런트 바디퍼퓸(용량 150ml)

싱그러운 과일향과 세련된 꽃향이 어우러진 플로랄 프루티 향취로 첫향은 베르가못, 애플이 후레쉬한 느낌을 선사하며 잔향은 자스민, 로즈, 바이올렛, 머스크가 로맨틱하며 화사한 여성의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샤워 후 전신에 가볍게 뿌려주거나 외출시 손목 안쪽이나 귀뒤쪽에 사용하면 은은한 향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마케팅 전략

나드리화장품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더욱 공격적으로 브랜드 ‘선택과 집중’이라는 화두로 전략 특화상품에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집중해 성과를 보이고 있다. 메소니에 청주 바디케어의 청주는 피부에 자극이 적은 순수한 쌀로 만든 곡주로 예로부터 전통 미용법에 많이 이용돼 왔다. 즉 청주미용법은 인위적이고 무리한 방법이 아니라 자연적인 메커니즘에 의해 우리나라 사람에게 맞는 전통적인 민간 미용법이다.



나드리화장품은 이런 청주의 특징을 반영해 웰빙 바디케어 제품에 대한 니즈가 분명한 여성을 겨냥한 메소니에 청주바디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향후 나드리화장품은 청주제품 개발과정에서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보습감과 부드러운 세정력의 차별성을 부각시켜 나갈 것이다.



또 제품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전문점과 함께 하는 샘플링을 통해 사용기회의 확대를 모색해 나가는 한편 온라인을 통한 체험이벤트와 고객DB를 통해 코어 타깃인 20-30대 여성들에게 선택과 집중전략으로 샘플링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여기에 ‘청주데이’를 만들어 청주 브랜드에 관한 사내 공감대도 형성하며 제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의견들을 제품 개발 과정에 반영하는 등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www.nadri.com



--------------------------------------------------------------------------------------------

※ 청주 바디케어 왜 좋은가

1. 용량이 많고 가격이 저렴해 경제적이며 사용감이 마일드해 남녀노소 모두 쓸 수 있는 패밀리형 바디케어 제품이다.

2. 향수타입의 은은한 향기가 오래 지속되어 바디케어로 사용해주면 좋다.

3. 피부미용에 우수한 효과가 있어 연예인들이 애용하는 청주 원액이 함유되어 자칫 신경쓰지 않아 거친 바디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지켜준다.



※ 청주목욕법이란

1. 청주목욕법은 마시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술로 목욕을 하는 방법으로 피부의 긴장을 풀어주고 따뜻한 탕물과 술이 모공과 표피의 모세혈관을 넓혀 노폐물을 없애준다.

2. 청주에는 곡물의 껍질 성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오리제랜이라는 수용성물질이 있어 피부구조를 고르게 하고 월등한 보습효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3. 청주의 자연발효물질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무기염류가 노화되거나 지친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