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포인트 녹차진 바디네이쳐
[애경] 포인트 녹차진 바디네이쳐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05.10 0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의 眞녹차로 빚은 웰빙 클렌징 바디라인
애경(대표이사 안용찬)의 클렌징화장품 브랜드 ‘포인트(POINT)’는 전남 보성에서 재배한 유기농 녹차 성분의 저자극 식물성 바디라인인 ‘포인트 녹차眞 바디네이쳐(POINT GreenTea眞 Body Nature)’ 4종을 출시했다.



국내 대표적인 클렌징 화장품 브랜드인 포인트는 이번에 바디용품까지 구축함으로써 국내 클렌징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애경 ‘포인트’는 93년 출시이래 12년째를 맞는 장수 브랜드로서 이번 신제품을 비롯해 2002년 4월 쌀로 만든 클렌징 ‘화이트 라이스’ 라인을 출시했고 지난해에는 보성의 유기농 녹차를 주성분으로 한 ‘녹차 眞’ 라인을, 올해에는 산청의 유기농 현미를 주성분으로 한 ‘발아현미’ 라인을 선보이는 등 화장품의 자연주의 클렌징을 주도하고 있다. <편집자 주>



● 출시 배경과 제품컨셉

웰빙 트렌드에 따라 바디 용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 니즈의 증대하고 있어 포인트의 ‘클렌징’이미지와 녹차眞 라인에 보성 유기농 녹차 컨셉을 활용한 바디 라인을 출시하게 됐다.



웰빙 클렌징의 연장선상에서 개발된 포인트의 이번 신제품은 녹차의 최대 생산지인 보성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녹차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의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피부 저자극의 바디라인이다.



특히 포인트 측은 이번 제품에 유기농으로 재배한 녹차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의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피부 저자극의 바디라인으로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라인별 특징

·아쿠아 인Aqua In 라인

피부표면은 산뜻하고 상쾌하게, 피부속은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수분라인’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와 알로에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해주고,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한결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저자극의 식물성 세정 성분이 피부 표면의 오염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주어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시켜준다. 싱그럽고 맑은 녹차향으로 상쾌함을 배가시키고, 차를 마신 듯 편안하게 릴렉싱시켜준다.



·모이스춰 리치Moisture Rich 라인

집중보습과 영양공급으로 피부 표면과 속을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보습과 영양 강화’라인.



피부에 자극이 없는 유사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여 잦은 목욕으로 인한 피부 거칠어짐과 당김을 막아준다. 정제된 녹차 추출 에센셜 오일이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집중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여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은은하고 깊이 있는 녹차 향으로 피부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어 부드럽고 편안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 품목별 특징

유기농 녹차의 저자극 식물성 세정 성분이 피부 표면의 오염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어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 은은하고 깊이 있는 녹차향으로 녹차를 마신 듯 편안하고 상쾌한 기분을 주며 부드럽고 편안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포인트 녹차眞 바디네이쳐는 △아쿠아 인 후레쉬 젤 샤워 △아쿠아 인 수딩 젤 로션 △모이스춰 리치 샤워 △모이스춰 리치 로션 등 총 4개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바디네이쳐 아쿠아 인 후레쉬 젤 샤워

보성 유기농 녹차의 저자극 식물성 세정 성분이 피부 표면의 오염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주어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시켜주며,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아주어 산뜻하면서도 당김 없이 편안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녹차 외에도 민트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목욕이나 샤워하는 동안 상쾌함과 개운한 느낌을 부여한다. 산뜻하고 개운한 느낌을 원하는 피부와 목욕 및 샤워 시 리후레쉬 효과를 원하는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용량 255ml)



·바디네이쳐 아쿠아 인 수딩 젤 로션

보습과 진정효과를 부여하는 시원하고 산뜻한 젤로션 타입의 모이스처라이저다. 보성 유기농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C와 알로에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여,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상쾌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녹차를 마신 듯 편안하고 상쾌한 느낌을 유지시켜 준다. 일광에 의해 자극되거나 건조해진 피부에 가볍고 끈적임 없는 바디로션을 원하는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255ml.



·바디네이쳐 모이스춰 리치 샤워

보습과 컨디셔닝 효과로 당김없이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보습 클렌저다. 아몬드와 코코넛에서 추출한 세정 성분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크림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거품이 피부의 더러움을 말끔히 제거한다. 또 보성 유기농 녹차의 비타민 C와 모이스처 성분이 피부에 보습과 컨디셔닝 효과를 공급,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기 때문에 피부의 촉촉함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준다. 잦은 샤워 혹은 목욕을 하는 피부, 건조하고 자극에 민감한 피부,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원하는 피부에 적합하다. 255g.



·바디네이쳐 모이스춰 리치 로션

집중 보습과 영양 공급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보습강화 바디로션이다. 정제된 녹차 추출 에센셜 오일이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집중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여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샤워나 목욕 후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줘 부드럽고 편안한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잦은 목욕과 샤워로 버석거리는 피부, 하얗게 각질이 잘 일어나는 피부, 겨울철 건조로 인해 가려운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255ml



● 영업·판촉전략

포인트는 보성 유기농 녹차 성분이 함유된 포인트 녹차眞 바디네이쳐를 선보이면서 소비자 인지도 증대와 전문점주 홍보 및 입점 및 판매증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중이다.



먼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출시한정 기획세트를 구성해 운영한다. 이번 기획세트로는 아쿠아 인 기프트 세트와 모이스춰 리치 기프트 세트 등 2종을 발매했다. 아쿠아 인 기프트 세트는 아쿠아 인 후레쉬 젤 샤워 정품 1개, 아쿠아 인 수딩 젤 로션 정품 1개, 아쿠아 인 후레쉬 젤 샤워 증정품(120ml) 1개, 포인트 녹차眞 훼이셜 폼 증정품(120g)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이스춰 리치 기프트 세트는 모이스춰 리치 샤워 정품 1개, 모이스춰 리치 로션 정품 1개, 모이스춰 리치 샤워 증정품(120ml) 1개, 녹차진 훼이셜 폼 증정품(120g) 1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은 2만5천원선으로 선물용으로 사용하기 좋게 제작됐다.



또 오는 7월까지 샘플 2백만개를 제작해 소비자 대상 샘플링을 진행하며 포인트 모델인 김민선을 활용한 바디컷으로 포스터와 위글러를 제작해 전문점에 배포할 예정이다. 포인트 녹차眞 바디라인은 올해 매출 목표를 4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1백억원까지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www.akpoin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