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화장품] 십장생
[로제화장품] 십장생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05.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십장생' 신기술 으뜸상 3연패
로제화장품(주)(대표 임정빈) 자연 한방화장품 '십장생'이 최근 3년 연속 신기술 으뜸상을 수상하면서 다시 한번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십장생은 말 그대로 십장생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브랜드로 진정한 불로(不老) 피부를 향한 소비자의 욕구를 특허 출원 기술인 십장생 복합체(SJS complex)로 충족시켜주고 있다. 한방 재료들은 내면과 외면의 완벽한 조화를 통한 '피부 감동 메커니즘'을 선보이고 있다.



또 십장생은 최근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에도 참가해 매스티지 브랜드로서 일본 통신판매 시장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철저한 시장 정책과 차별화된 마케팅, 한방화장품이라는 3박자가 어우러진 십장생은 이제 로제화장품의 대표적 효자품목으로 우뚝 서게 됐다. <편집자 주>



● 개발배경

화장품 시장규모가 점진적으로 확대되면서 잠재시장으로 여겨져왔던 한방화장품이 무려 3천5백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할 만큼 급성장하자 각 업체들의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 수입화장품의 국내시장 잠식이 더욱 높아가는 상황에서 화장품 원료를 국산으로 대체, 로컬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한방화장품이 선택되고 있다.



로제화장품은 97년부터 5년간의 체계적인 준비 끝에 2001년 한방조성물과 관련된 특허를 획득하는 등 한방제품 출시를 준비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사상의학과 피부과학을 접목해 퓨전 코스메틱을 시도한 십장생은 상생(相生), 활력(活力), 공용(共用)라인, 남성라인을 선보이며 각 제품 라인에서 10가지 재료를 차별적으로 함유시켜 효과를 극대화했다.



● 브랜드컨셉

십장생(十長生)이란 예로부터 오래 산다고 믿어 왔던 소재 열가지(해, 구름, 산, 바위, 물, 학, 사슴, 거북, 소나무, 불로초) 불로장생(不老長生)의 상징물을 뜻하는데 모든 인간의 불로(不老)에 대한 공통된 염원을 담고 있다.



로제화장품은 십장생의 염원을 피부에 가장 적합한 한방 원료 10지를 모아 십장생 복합체(SJS complex)를 개발 특허를 출원했다.



십장생 복합체는 실제 십장생을 피부에 적합한 소재로 전환해 소나무는 솔싹, 불로초는 영지버섯, 학은 월귤나무, 거북은 자라, 바위는 게르마늄, 물은 로얄제리, 산은 홍삼, 해는 연어알, 구름은 레몬으로 표현하고 있다.



십장생은 차별화된 10가지 한방 성분을 적용한 한방화장품으로 쇠퇴하는 피부 구조에 역점을 두어 피부건조, 탄력상실, 잔주름, 피부 칙칙함 등의 기본적인 문제를 해결한다. 특히 열가지 성분을 차별 적용해 근원적인 피부고민을 개선해는 제품이다.



또 피부타입과 한방재료간의 음양오행의 원리를 응용 기와 혈을 북돋아 기혈의 순환 통로인 경락의 원리로 피부 탄력 유지와 피부에 윤기를 준다. 이와 함께 보톡스와 동일한 메커니즘으로 잔주름을 개선해주는 신소재로 헥사펩타이드와 자작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이용한 천연보습인자와 구성성분이 비슷한 자작나무수액을 함유하고 있다.



● 디자인과 향

가장 한국적인 전통이미지를 현대화하여 단순화시킨 조형과 전통적 단청컬러를 형상화했다. 한방화장품 이미지에 맞춰 엘로우계열의 배경컬러와 골드컬러의 어우러짐이 고가의 한방화장품 이미지를 더욱 높여준다.



여성의 우아한 아름다움과 자연의 신선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따뜻한 플로럴 프루티 향으로 탑노트에서는 영롱한 수선화와 화사한 느낌을 주는 로즈의 플로럴 향이 우아함을, 미들 노트에서는 상큼하고 은은한 프루티 향이 여성스러움을 나타내주고, 베이스 노트에서는 부드럽고 매혹적인 무스크, 앰버 향이 여성의 아름다움을 한층 돋보이게 해준다.



● 마케팅 전략

전문점에 대한 마일리지 운영 등 강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철저한 가격 질서유지와 마진을 보장해주면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육성시키고 있다. 이는 기타 경쟁사와 차별화하며 견본품과 테스트 마케팅 등 통해 다양하게 지원중이다. 또 전문점에서 운영되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소비자에게 확대해 고정 구매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주부생활 교실과 미용강좌 등 문화 이벤트를 준비,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현장 밀착 영업과 견본품, 인적 활용 극대화 등을 통하여 영업을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제품의 희소성에 근거한 호기심을 자극 최고급 매스티지 명품을 강조한다.



www.rosee.co.kr





--------------------------------------------------------------------------------------------

제품력으로 본 십장생

--------------------------------------------------------------------------------------------



'히트상품'만 15회…매스티지 브랜드 자리매김



올해로 창립 14주년을 맞이한 로제화장품의 십장생은 업계 최초로 시판시장에 한방브랜드를 출시한 브랜드로 2002년 하반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고품격 프레스티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매스티지 브랜드이다.



최근 십장생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2005년 신기술으뜸상 3년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GD수상, 우수광고상, 15여곳 일간지 등에서 히트상품의 반열에 올랐다.



제품력을 뒷받침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고품격·고기능성 한방 화장품이라는 점이 소비자의 인지도 제고와 고객 충성도를 높여 주었고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품질을 개선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 대대적인 샘플링을 통한 소비자 판매촉진이라는 것이 단기적으로 소비자들이 다량 구입토록 유도하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보다 그 효과가 빨리 나타나고 측정하기도 간편한 장점을 최대한 이용했다.



로제화장품은 앞으로 시판시장 위축과 수입화장품 공세에 대응할 수 있는 키워드로 한방화장품이 부각되는 만큼 차별화를 통한 고객만족을 향해 한층 다가갈 것을 다짐하며, 고품격 한방 브랜드인 십장생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부단한 노력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