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윤동한 사장 과학기술유공 혁신장 수훈
한국콜마 윤동한 사장 과학기술유공 혁신장 수훈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5.04.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8회 과학의 날 기념식
화장품·의약품 연구개발, 제조 전문기업 한국콜마의 윤동한 대표이사가 4월 21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제38회 과학의 날 기념행사에서 과학기술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유공자 훈장'을 수훈하는 영광을 안았다.



윤 대표이사가 수훈한 훈장은 '혁신장”'로, 과학기술 진흥과 인재양성, 그리고 혁신적인 연구개발 성과 등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되었을 때 수여는 상. 최고등급 바로 아래인 훈장 2급에 해당하는 매우 의미가 큰 상이다.



윤 대표이사의 돋보이는 공적으로는 화장품업계 최초로 ODM(제조자 자체개발 주문생산) 시스템을 도입, 실현해 업계의 연구기술력 향상과 품질력의 수준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CGMP(우수화장품제조및품질관리기준) 시스템의 최초 발의와 조기도입, 조기정착을 실현해 화장품산업의 생산기술력과 산업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한 것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세계적인 화장품신소재 개발, 특허획득, 기능성화장품 개발 등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와 기술개발, 그리고 제약사업과의 협력을 통한 퓨전테크놀로지 실현 등이 높이 평가됐으며 대외적 협력체계를 갖춰 대학교와 연구기관, 정부 등 산·학·연·관의 기술협력과 교류, 기술의 상용화와 새로운 모델, 비젼 제시 및 실현력에 있어서 높이 인정받았다.



윤동한 대표이사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의 기업인으로써 이렇게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안으로는 기업의 기술발전을 위해 노력해준 임직원분들과 밖으로는 한국콜마를 신뢰해 주고 격려해 준 업계의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함께 공로를 돌리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www.kolmar.co.kr



▲한국콜마 윤동한 대표이사가 4월 21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제38회 과학의 날 기념행사에서 과학기술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유공자 훈장'을 수훈하는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