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향수업체 입지 굳힌다
국내 최대 향수업체 입지 굳힌다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2.09.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 PDP社 제품 독점공급…컨셉은 `힘과 조화`


(주)정하, 사무라이 쇼군



지난 99년 설립, 3년만에 총 13개의 외국 향수 브랜드를 보유하게 된 정하가 지난달 스위스 POP(Parfums de Paris)사의 전라인 향수의 독점 수입·판매권을 획득하면서 국내에서 최대 향수업체로 자래매김하고 있어 주목된다.



PDP사와의 독점 계약 후 올 하반기 주력제품으로 선보이게 된 사무라이 쇼균은 일본 역매 무신정권의 왕조를 형성했던 쇼군의 정신·열정·완벽함을 추구하는 새로운 남성향수로 푸레시 아로마틱 계열의 향이 돋보인다.



특히 PDP사는 사무라이 향수를 시작으로 최근 그레·재규어·바비존스에 이르는 향수를 인수해 최근 유럽시장에서 주목받는 회사로 국내에서는 정하를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도입할 예정이다.



정하는 올 가을 사무라이의 새로운 향수 쇼군과 함께 PDP사의 명품 향수들을 소개하기 위해 지난달 16일 총판과 프레스 간담회를 갖은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향수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주)정하가 하반기 향수시장을 리드하기 위해 내놓은 사무라이 쇼균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브랜드 컨셉



일본 역대 무신정권의 왕조를 형성했던 쇼군. 쇼군은 매 순간을 열정을 지닌 채 살아가며, 그는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 균형과 완벽을 추구한다. 바로 사무라이 쇼군 향수는 이러한 정신을 추구하는 향으로 동양과 서양의 모든 가치들을 발산하며 현시대의 진정한 주인인 그만의 개성을 반영, 쇼군만의 힘과 에너지, 엘레강스함을 향으로 표현하고 있는 남성향수다.



●제품 구성과 특징



쇼군의 용기는 힘과 조화의 전형이다. 이러한 용기디자인이 쇼균의 이미지를 반영하고 있다. 강하고도 순수한 선들을 지닌 쇼군은 현대의 취향과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는 강하고도 절제된 오리엔탈 문화에 의해 영감을 받은 것.



전설적인 일본의 영웅들의 화려한 의상을 떠올리게 하는 용기의 넓은 어깨 부위는 디자인 전체의 역동적인 의도를 표현하며, 정적이고도 절제된 힘과 에너지가 우아한 방식으로 뿜어져 나온다. 용기와 상호보완적으로 조화로움을 생성하는 마개는 강렬한 생명과 에너지의 느낌을 부여하는 에칭의 선에 의해서 둘러싸여져 있다.



생동감 있는 톱노트는 베라가못·바질·토마토 잎에 공통된 푸레시·프루티·그린노트로 싱그러움과 놀라운 에너지, 신선함, 열정의 감각을 자극시킨다. 미들노트는 자스민과 시나몬의 강인하고 관용적인 조합은 파워풀하고 달콤하며, 소프트하고 스파이시한 향으로 미묘한 대조를 이루며 깊고 풍부한 베이스 노트 관능적이고 미스터리어스한 샌달우드와 따뜻하게 빛나는 앰버 그리고 편안하고도 완강한 머스크의 조화가 쇼군의 남성다움과 고상함을 한층 더 강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구성은 30ml·50ml·100ml 등으로 이뤄져 있다.



● 영업·마케팅 전략



정하는 사무라이 쇼군을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향수로 자리잡기 위해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사무라이 쇼군 향수는 향수 발매기념 프로모션으로 쇼군 향수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럭셔리 레드 벨벳 토트백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또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의 최고의 앨범 `Libertango` 에 협찬하고 전국 유명 레코스 숍에서 시향회를 갖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비주얼과 브랜드 네임을 적극 노출킬 계획이다.



또 이달초에 개봉하는 톰행크스 주연의 로드 투 퍼디션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신제품 쇼군의 출시를 사무라이 우먼과 사무라이 맨 등의 사무라이 브랜드의 총체적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하반기 출시예정 제품
▲ 카보틴 블루(CABOTINE BLEU)

카보틴 블루는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종전의 카보틴 향수를 기념해 탄생됐다. 이 향수는 스위스의 PDP사가 아시아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카보틴 시리즈 중 한국 시장을 타깃으로 특별히 제작된 제품. 카보틴 블루는 보다 가벼운 삶의 방식을 표현하며, 당신을 탈출과 휴식에로 이끄는 세가지 꽃의 조화로운 향을 나타낸다.
▲ 카바레

카바레 오드 퍼퓸은 무대를 상징하는 동시에 쇼가 지니는 마법을 반영하며, 미와 완벽을 추구하는 욕망 가운데서 탄생했다. 이 향수는 이러한 여성들과 그녀들의 의상의 어른거리는 반짝임, 나른하면서도 관능적인 몸짓, 생기 넘치는 동시에 따뜻한 박수에 경의를 표하는 향수. 특히 이 향수의 바틀디바인은 금속으로부터 곧바로 잘라낸 듯한 유리와 모자의 무게감은 그 단단함으로 럭셔리함이 돋보인다.






[매니저 코너] 브랜드매니저 조원경 과장



"채널 다변화,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



"정하가 지난 99년 출범이후 올해까지 약 3배가량의 매출 상승이 상승,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 이에 올 하반기에는 사업확대와 채널다각화에 주력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의 최대 향수업체로서의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케팅·홍보전략으로 향수시장을 공략할 생각이다."



정하의 향수브랜드를 책임지고 있는 조원경 과장은 국내 향수시장에서 정하의 위치를 확고히 할 뿐 아니라 채널다각화를 통해 국내 향수시장의 마켓쉐어를 높이는데 주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현재 정하는 특판사업부·패션사업부·향수사업부·백화점사업부로 조직을 정비하고 각 사업부별 조직강화는 물론 유통다각화를 통한 판매증진에 힘을 쏟고 있다.



이와관련 조 과장은 "정하의 전체 매출에서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향수사업부는 이제 매출확대보다는 전국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브랜드이지도를 높여나가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는 디스플레이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고급스런 판촉물을 통해 브랜드이미지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 과장은 돌체앤가바나와 살바도르 달리, 베르사체 등의 메가브랜드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에도 PDP상의 향수라인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향수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높이고 향수시장에서의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올해 향수부문 매출목표를 약 3백억원이라고 밝힌 조 과장은 이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대리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국내 향수시장의 수요창출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 Brand summery



·출시일 : 2002년 8월



·브랜드 의미 : 동양과 서양의 모든 가치들을 발산하며 현시대의 진정한 주인인 그만의 개성을 반영, 쇼군만의 힘과 에너지, 엘레강스함을 향으로 표현하고 있는 남성향수.



·핵심 타깃 : 힘과 에너지, 엘레강스함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 남성.



·제품 구성 & 가격대 : 오드 퍼퓸 30ml·50ml·100ml 등.



·핵심향조 : 파워풀하고 달콤하며, 소프트하고 스파이시한 향이 미묘한 대조를 이룬다.



·제품특징 : 모든 가치들을 발산하며 현시대의 진정한 주인인 그만의 개성을 반영, 쇼군만의 힘과 에너지, 엘레강스함을 향으로 표현하고 있는 남성향수.






기사입력일 2002-09-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