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화장품의 `고급화` 선언
남성화장품의 `고급화` 선언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2.09.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티한 이미지에 기능성 강화…펌프타입 용기 채택


◎ 휠라코리아, 휠라 클래식 화이트 랩 발매전략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가 지난달 기능성 남성화장품으로 휠라 클래식 화이트 랩을 출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주목된다.



특히 이 브랜드는 그 동안의 휠라의 고유 이미지인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켜 남성화장품의 전문화와 세분화는 물론 기능과 차별화된 용기로 한층 강화된 남성브랜드로 남성화장품 고급화를 주도하기 위해 내놓은 휠라코리아의 야심작.



휠라 클래식 화이트 랩은 기존의 일률적인 남성제품의 용기와는 달리 도시적 이미지의 용기디자인과 편리한 사용감을 위한 펌프타입으로 차별화를 시도했으며 리치한 사용감을 강조한 제품력 강화로 휠라의 고가이미지를 부각시키기에 주력한 제품.



휠라코리아가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적극 활용해 점내에서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브랜드로 자신있게 선보이는 휠라클래식 화이트 랩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브랜드 개발배경



휠라 클래식 화이트 랩은 기존 휠라의 주력품목인 남성제품에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한편 그로 인한 매출확대를 위한 것이다.



특히 기능성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구축하고 남성제품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는 휠라코리아의 야심에서 출발한다.



비교적 권매가 용이한 가격대(3만원)로 개발해 소비자의 접근을 용이하게 했다는 점과 기존의 일률적인 남성제품 용기와는 차별화된 세련된 도시적 이미지이 용기로 휠라의 고가 이미지를 부각시켰다는 점이 셀링 포인트.



휠라코리아는 향후 지속적인 기능성 단품 남성제품 추가로 브랜드 파워를 높여나가겠다는 전략이다.



● 브랜드 컨셉



휠라 클래식 랩의 컨셉은 사계절 자외선에 노출돼 그을리기 쉽고 칙칙해 지기 쉬운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것.



주요 셀링 포인트는 △ 화이트닝 효과 △탄력과 생기부여 △ 필 오프 효과 등으로 사계절 외부활동이나 스포츠, 레저 등을 즐기며 좀더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남성들을 주 타깃으로 한다.



기존 제품 사용시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영양감이 불만을 느끼던 남성, 그리고 피부톤이 균일하지 않거나 쉽게 그을려 좀더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20∼30대 남성에게 적합한 브랜드다.



● 브랜드 구성·특징



휠라 클래식 화이트닝 랩은 알부틴과 식물성 복합성분인 에버셀 화이트 익스트랙트가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주고 미백성분이 깨끗하고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비타민 E 아세데이트 성분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고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부여해 준다.



또 BHA성분이 피부의 이상가질을 박리시키는 필 오프효과로 피부톤을 맑고 깨끗하게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 용기디자인



도시적 모던함을 기하학적으로 형상화시킨 심플한 감각의 디자인으로 현대 젊은 남성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남성의 강함은 사각형태로 편안함을 라운드 처리로 표현했으며 용기의 재질을 PETG를 사용함으로써 내·외적 부드러움을 나타났다. 미백화장품으로 용기의 기본컬러는 화이트호 했으며 기능성 제품으로서의 신뢰감과 가용감을 고려해 펌므타입으로 디자인했다.



또 실버도금 처리한 숄더로 시능성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높이 표현하고자 했다.



● 향취



푸레시 아로마틱 우디 앰버 향이 주요 향으로 세련됨·깔끔함·남성다움을 모티브로 하며 현대도시 생활의 다이나믹한 변화 속에서 새로운 정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남성의 지적이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자아내고 있다.



● 영업·마케팅 전략



휠라코리아는 화장품 시장의 최대 특수인 추석시즌을 맞아 우선적으로 세트 세룸을 출시, 매출극대화는 물론 그간 부진했던 전문점의 판매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1차적으로 휠라 클래식 화이트 랩 애프터세이브(130ml)와 휠라클래식 화이트 랩 모이스춰세럼(130ml) 본품과 휠라 클래식 폼 클렌져(100ml)르 내장해 세트화했으며 가격대 또한 3만9천원대로 기능성화장품으로는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선다는 방침이다.



또 휠라 클래식 화이트 랩을 휠라의 주력브랜드로 육성하고 남성들의 피부를 철저히 연구하고 그에 다른 니즈 분석으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라인업 시킴으로써 남성 전문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휠라코리아는 홈페이지 내에서 발매 기념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펼쳐 소비자들의 참여를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 Brand summery



·출시일 : 2002년 8월



·브랜드 컨셉 : 사계절 자외선에 노출돼 그을리기 쉽고 칙칙해 지기 쉬운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것



·핵심 타깃 : 기존 제품 사용시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영양감이 불만을 느끼던 남성, 그리고 피부톤이 균일하지 않거나 쉽게 그을려 좀더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20∼30대 남성.



·제품 구성 : 휠라 클랙식 화이트 랩 애프터 쉐이브(130ml)·휠라클래식 화이트랩 모이스춰 세럼(130ml)·휠라 클래식 폼 클렌저(100ml)



·제품특징 : 비타민 E 아세데이트·BHA·알부틴과 식물성 복합성분인 에버셀 화이트 익스트랙트 등을 함유해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주고 미백성분이 깨끗하고 환한 피부로 가꿔 줌.







기사입력일 2002-0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