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월드 화장품사업 진출
하나월드 화장품사업 진출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5.03.30 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부 신설하고 원액화장품 '로지컬 플러스' 도입
눈썹수정 면도기로 국내 화장 소품 시장에 첫발을 내딛은 하나월드(대표 조성환)가 올해 화장품사업부를 새롭게 신설하고 화장품 전문점을 중심으로 한 화장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하나월드는 지난 2004년 눈썹수정면도기를 비롯해 일본의 페더, 그린벨, 이시하라 등 화장 소품을 선보여 지난해 1백억원의 매출을 올린 화장 소품 유통회사로 자리를 잡았다.



올들어 유통 다변화와 제품 다양화를 화장품사업부를 신설하고 경쟁력있는 물류시스템을 통해 전국 40여 소품 대리점과 별도로 10개의 화장품 전문 대리점을 구성, 4월부터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할 방침이다.



이번에 하나월드가 소개하는 제품은 일본 약사가 개발한 피부 성분의 원액 화장품 '로지컬 플러스'다. 로지컬플러스는 일본 원료회사인 호루스사와 후로렌스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특히 '원액화장품'이라는 특성상 정제수와 원액, 그리고 약간의 방부제만을 함유해 유효 성분의 함유량을 늘인 것이 특징이다.



하나월드는 이같은 브랜드의 특성을 차별화 요소를 부각시킨다는 방침아래 지난 3월 26일에는 이천의 물류센터 강연회장에서 일본 천연물 연구가와 천연물연구소장을 초청, 강연회를 갖기도 했다.



화장품 전문점을 중심으로 유통할 계획을 세워둔 하나월드는 1차적으로 서울과 경기·대구·제주의 10개 대리점을 비롯해 현재 추가 대리점 모집에 나선 상태며 제품 특성에 따라 드럭스토어와 대형할인점 등에도 추가적으로 제품유통을 해 나갈 계획이다.



화장품 전문점에 대해서는 제품 설명이 부가된 진열대와 제품 테스터, 샘플, 포스터, 사은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화장품 전문지와 일간지, 연예인 협찬 등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지원도 한다는 방침이다.



4월 출시 예정인 로지컬 플러스는 무첨가·무향료·무광물의 천연소재를 활용한 브랜드로 로지컬플러스 플라센타 에센스(30ml)와 로지컬플러스 히아루론산(30ml), 로지컬플러스 콜라겐(30ml), 로지컬플러스 세라마이드(30ml), 로지컬플러스 비타민 C 3% 에센스(30ml), 그리고 로지컬플러스 코엔자임Q10크림(50g)으로 구성됐다.



이 브랜드는 자연유래 성분으로 피부 보습효과는 물론 브라이트닝 효과와 견고한 피부결 유지에 효과적이다. 코엔자임 Q10 크림의 경우는 지난해 일본을 강타한 노화방지 성분 코엔자임 Q10을 함유해 동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하나월드 측의 설명이다.



하나월드는 4월 로지컬플로스에 이어 미국 네일 트리트먼트 제품 '쎌리한센' 등 트리트먼트 기능의 네일 화장품과 제모제 등을 출시할 계획도 세워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원액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컨셉과 다양한 제품군, 자체 물류센터를 통한 유통망 관리 등으로 공격적인 영업을 시작한 하나월드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