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국 화장품 무역 협력
한국-미국 화장품 무역 협력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5.03.30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수협-CTFA, 정보교환 등 MOU 체결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정승환)는 미국화장품협회(CTFA)와 양국간 화장품 관련 무역 과 산업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했다.



지난 25일 양 협회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에서 '한미 화장품 무역업무 협력 조인식 및 CTFA 인포메이션 서비스 웹사이트 멤버십 증정식'을 갖고 향후 양국간 화장품 무역을 증진하고 안전성 정보 등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양 단체는 ▲ 양국의 화장품 안전성 등 관련 정보 교류와 자료 교환은 물론 ▲ 상호 협력과 무역이익의 증진과 확대를 위한 방법의 제안 ▲ 양국에서 개최되는 화장품관련 박람회·전시회·세미나 등의 참가 협력 ▲ CTFA Information Services Website 멤버십 증정 등을 합의했다.



이로써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는 ICID에 새로이 수재되는 원료와 안전성 평가자료, 세계 60여개국의 화장품 관련규정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CTFA Government Information Services Website' 멤버십을 증정받아 화장품 수출입을 수행하는 회원사들에게 보다 신속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틀을 마련했다.



CTFA는 미국내 화장품 제조업자와 원료공급자 등의 회원으로 구성된 단체로 2년마다 ICID를 발간하고 있다. ICID는 국제 화장품 원료집으로 국내에서는 '화장품원료지정과기준및시험방법등에관한규정(식약청고시 제2003-23호)' 제2조 제1항 2호에 의해 ICID에 수재돼 있는 원료는 화장품 원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주한미국대사관 공사 칼마인 달로이지오 씨를 비롯해 상무관 캔 덕워스, 상무담당관 성주희, CTFA 국제담당부회장 루이스 산투치, 과학기술담당부회장 제럴드 맥규웬, 의수협 정승환 회장과 정연찬 상근 부회장, 방필수 전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