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
[애경]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03.14 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 발아현미로 만든 'Perfect cleansing'
● 브랜드 컨셉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는 국내산(경상남도 산청) 유기농 발아현미로 만든 건강 클렌징으로 'Perfect cleansing'을 기치로 내걸고 피부 보호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주는 제품으로 출시됐다. 유기농 발아현미 추출물을 11.3%에서 22.5%까지 함유하고 있으며 포인트 rice 발아현미(發芽玄米)라는 이름에서부터 국내산 유기농 발아현미 사용한 대한 명시했다. 특히‘쌀’성분에 대한 소비자와의 관심을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유도, 강화해나가고 월소득 1백50만원-2백만원의 클렌징에 관심이 있는 25세-29세의 직장여성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 제품 특징

모이스춰 클렌징 크림(중/건성)

발아현미 영양 그래뉼이 부드럽게 녹아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발아현미의 식물성 오일이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제거하고 메이크업 제거 후 끈적임 없이 촉촉한 느낌을 유지해준다. 300ml 용량을 340ml로 증대했다.



오일프리 클렌징 크림(지/복합)은 유분감 없는 가벼운 젤크림으로 말끔하게 메이크업을 제거해준다. 메이크업 제거 후 산뜻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하며 발아현미의 비타민 복합 성분이 불필요한 피지를 녹여내어 제거해준다.



마일드 클렌징 로션(200ml)

피부에 순하고 가벼운 식물성 오일이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메이크업 제거 후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느낌을 유지해준다. 발아현미 추출물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립&아이 리무버 화장솜

발아현미수가 자극없이 산뜻하게 눈과 입술 화장을 제거해준다. 저자극의 워터 타입으로 렌즈 착용자도 안심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장솜 50P을 증정해준다.



퍼펙트 클렌징 오일(250ml)

발아현미의 식물성 오일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피부속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제거해주며 물에 말끔하게 닦여 자극 없이 간편하게 클렌징된다. 용량이 250ml로 100ml 증대됐으며 오일전용 펌프 사용으로 사용감도 높였다.



스킨 밸런싱 트리트먼트(5ml)

발아현미 농축액의 쌀뜨물 세안으로 보습과 브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하는 국내 최초의 마무리 세안수. 초미립자 나노 에멀전이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에 건강함을 전달한다. 물에 말끔하게 닦여 자극 없이 간편하게 클렌징된다. 발아현미 추출물 22.5%을 함유하고 있다.



홀리데이 키트(Holiday Kit)

퍼펙트 클렌징 오일 30ml, 모이스춰 훼이셜 폼 30g, 스킨 밸런싱 트리트먼트로 구성됐다. 여행용 키트으로 메이크업 클렌징 후 트리트먼트로 마무리하면 좋다. 발아현미의 컨셉 전달을 위한 샘플 키트.



● 마케팅 전략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이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의 마케팅 전략 의 포인트를 이룬다. 신제품 포인트 발아현미 라인은 소비자가격을 1만5천원선으로 책정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유기농 발아현미를 사용함으로서 원가부담이 증가되는 등 품질과 디자인의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화이트라이스라인 제품과 동일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또 경쟁사 브랜드 제품이 이보다 높은 가격선에 판매되고 있으므로 신제품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마켓쉐어를 증대시키기 위해 가격을 책정했다.



포인트는 신제품 발아현미 라인을 출시하면서 제7대 모델로 탤런트 김민선을 발탁하는 등 라이스 발아현미 인지도 증대와 제품사용의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먼저 MBC드라마 한강수 타령에 출연중인 탤런트 김민선을 1년 가전속에 모델료 3억원에 모델로 발탁해 지난 7일부터 TV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패션지와 주부지를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또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전동차 외벽에 광고를 실시하며 발아현미 컨셉에 대한 소비자 샘플링을 실시한다.



● 영업전략

현재 전문점 입점 증대와 매출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고 있다. 먼저 라이스 발아현미 출시를 기념해 제작한 홀리데이 키드(Holiday Kit) 샘플링을 진행한다. 이번 샘플링은 발아현미 보너스 패키지에 대한 덤 출고로 진행되며 Holiday Kit 10만개를 제공한다. 또 모이스춰 훼이셜 폼 샘플 150만개를 준비했으며 전문점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4월까지 매월 50만개를 제공할 계획이다.



www.akpoint.co.kr



▲애경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는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한다는 마케팅 전략으로 출시됐다.

▲제 7대 모델 김민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