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베르니화장품]지베르니 트루 화이트
[지베르니화장품]지베르니 트루 화이트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5.03.08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미니 라멜라 공법'으로 차별화…미백+보습효과
'환하게 살아나는 피부의 비밀' 지베르니화장품(대표 허은수)의 지베르니 트루 화이트는 피부 흔적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근원적으로 방지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되돌려주는 집중 미백 기능성 화장품. 유용성 감초 추출물·바이오 효모 콤플렉스·파워 니아신아마이드의 3중 미백 시스템인'래디언스 화이트닝 시스템'을 통해 피부 본연의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개선시켜 준다



●개발배경

단순히 맑고 하얀 피부만을 원하던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최근에는 혈색까지 맑고 환하며 건강한 피부 내부로부터 빛나는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즉, 단순히 티없이 하얀 피부로 가꿔준다는 전통적인 화이트닝 개념에서 래디언스(광채, 건강한 피부에서 스스로 발산되는 아름다운 피부의 빛)개념까지 확장된 것. 지베르니는 이러한 화이트닝의 새로운 흐름에 주목해 신개념 래디언스 화이트닝 시스템 ‘지베르니 트루 화이트’라인을 도입했다.



●브랜드 의미·디자인 컨셉

True(진정한)와 White(미백)를 결합해 진정한 미백주의를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화이트 다이아몬드의 최상 등급이 결점없이 맑은 FL 등급(Flawless, 결점없는)이라면, 여자는 투명하고 귀티있게 빛나는 FL 등급 그 이상의 피부를 원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해 이러한 여성의 꿈을 트루 화이트 제품 디자인에 반영했다. 트루 화이트의 컬러는 화이트 다이아몬드의 투명한 빛을 상징하는 화이트 다이아몬드 펄 컬러를 일관되게 디자인에 담았으며, 시크하게 빛나는 외관과 견고한 3중의 내부 구조가 내·외적인 심미안을 만족시켜 준다.



●제품컨셉

△래디언스 화이트닝 시스템



트루 화이트가 제안하는 래디언스 화이트닝 시스템은 '예방-치료-개선'의 3단계 시스템을 통해 피부의 빛을 건강하고 환하게 되살려 준다.



미백 기능성 고시원료인 유용성 감초 추출물을 처방해 피부 흔적의 근본원인인 멜라닌의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인 티로시나아제를 억제함으로써 과다한 메라닌이 생성되지 않도록 미리미리 예방하며 바이오 효모 콤플렉스가 이미 침착된 기미·잡티 등의 피부 흔적을 완화하는 치료개념과 더 나아가, 파워 니아신아마이드(비타민 B3)의 톤업·트러블 진정 기능을 통해 환하고 깨끗하며 건강한 피부의 빛을 발산할 수 있도록 개선시켜준다.



●주요 미백 성분의 효능·효과

△유용성 감초 추출물(식약청 미백기능성 고시 제2001-44호)

감초는 기원전 수세기 전부터 사용되던 가장 오래된 약초 중의 하나로서, 미백·항염작용으로 우수성이 널리 알려진 천연 식물 추출물. 유용성 감초 추출물은 일본 피부과 의사들에 의해 주로 처방되고 있을 정도로 미백 효능이 뛰어난 미백 원료. 안정화가 어렵다는 단점을 안고 있었으나 지베르니의 신개념 전달시스템 ‘제미니 라멜라 공법’에 의해 피부 깊숙이 전달·흡수되도록 처방됐다.



△바이오 효모 콤플렉스

미국의 영양학자 아델 데이비스가 ‘효모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완벽한 천연 식품’이라고 말했을 정도로 효모는 양질의 단백질과 균형있는 8종류의 아미노산 특히 비타민 B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영양의 보고. 바이오 테크날러지로 배양된 효모로부터 추출한 바이오 효모 콤플렉스는 생체 적합성이 매우 우수해 피부에 안정적으로 작용하며 피부 깊숙이 세포가 생성되는 곳에서부터 표층으로 올라오기까지 턴오버 메커니즘을 도와줘 자연스럽고 환한 피부톤으로 되살려준다.



△파워 니아신아마이드

일명 비타민 B3로 불리우는 성분으로 피부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피부톤을 전반적으로 고르게 가꿔주며 피부의 투명감을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우수한 항염작용으로 트러블로 인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울긋불긋한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준다.



<국내 최초 신개념 전달시스템 '제미니 라멜라 공법'>

지베르니 트루 화이트는 유용성 감초 추출물과 기타 유효 미백 성분을 안정화시키고 피부 깊숙이 전달시키기 위한 국내 최초의 신개념 전달시스템을 적용했다.

현재 한국콜마를 통해 특허 출원중에 있는 ‘제미니 라멜라 공법’은 지난 2004년 10월 미국 올란도에서 개최된 제 23차 국제화장품과학자학회(IFSCC)에서 한국콜마의 한창규 박사의 논문(제미니형 계면활성체를 사용한 액정의 형성과 보습효과)으로 소개된 바 있는 최신의 공법이다.



따라서, 지베르니 트루 화이트는 기존 미백 제품이 건조하고 쉽게 당긴다는 단점을 이러한 제미니 라멜라 공법으로 통해 획기적으로 보완, 4계절 내내 미백과 보습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농축적인 퍼짐성과 유분감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제품 특징

지베르니 트루 화이트는 4종 4품목으로 출시되어 피부 정돈-보습-집중 미백-보호 등 체계적으로 미백 관리를 할 수 있다.



△트루 화이트 브라이트닝 토닉(180ml)

끈적임없이 산뜻하고 빠른 진정작용을 해주는 브라이트닝 화장수로서, 파워 니아신아마이드를 다량 배합하여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깨끗하게 정돈해 준다.

△트루 화이트 브라이트닝 에멀젼(160ml)

유분감없이 촉촉한 보습유액으로서 바이오 효모 콤플렉스를 배합해 날마다 생기있고 환하며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트루 화이트 화이트닝 세럼(45ml)

식약청의 공식 허가를 받은 기능성 미백 화장품으로서 피부 흔적의 원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집중 미백 세럼이다. 당김없이 보습력까지 겸비한 제미니 라멜라 공법 적용.

△트루 화이트 화이트닝 크림(50ml)

식약청의 공식 허가를 받은 기능성 미백 화장품으로서 멜라닌 색소 관리와 함께 피부를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영업·마케팅 전략

지난해 9월 출시한 특수 탄력라인 ‘리얼 리프트’의 판매호조와 함께 올봄 프리미엄급 기능성 화장품 라인업의 포문을 연 지베르니는 제품의 차별화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1차 고객인 전문점 사장을 대상으로는 트루 화이트 라인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는 방침. 특히 지베르니 트루 화이트에 적용된 ‘제미니 라멜라 시스템’에 관해서는 보다 반복적인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며 식약청의 공식 승인을 얻은 트루 화이트 세럼은 대대적인 샘플링을 지원함으로써 전문점의 매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출시 시점에 맞춰 올봄 트렌드 컬러로 떠오르는 ‘퓨어 화이트’컬러와 봄날의 화사한 분위기를 전문점 디스플레이 캠페인(캠페인명 '화이트 스프링 데이')에 세련되게 접목해 지베르니 트루 화이트의 브랜드 컬러와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트루 화이트의 붐업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소비자 대상으로는 주요 패션·뷰티 매거진을 통해 ‘환하게 살아나는 피부의 비밀’이라는 화이트닝 광고 컨셉을 일관되게 전개하고 기능과 이미지가 세련되게 조화를 이룬 비주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베르니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꾸준히 전개해온 문화 마케팅을 보다 활발하게 펼쳐 소비자와의 보다 밀착적인 홍보를 통해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며 강남 센트럴 6 시네마, LG 아트센터 등 주요 타깃층이 밀집한 문화공간에서 화이트 데이 등 특수를 겨냥한 독특한 소비자 이벤트 등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www.e-givern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