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선래브] 모라비또 BMS
[(주)시선래브] 모라비또 BMS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5.02.23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 원료와 천연 식물수의 만남'
Bady&Mind, Soul' 컨셉 접목…조화와 균형의 웰빙 브랜드



(주)시선래브(대표 임진서)가 대표 브랜드 모라비또에 새로운 서브 브랜드 모라비또 BMS를 출시했다. ‘현장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제품으로 개발된 모라비또 BMS는 ‘과학과 감성의 시너지’를 추구해온 모라비또의 20대 핵심 타깃을 겨냥해 경쾌하고 기분좋은 웰빙 브랜드로 포지셔닝한다는 전략이다.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 만든 오가닉컴플렉스와 천연식물수를 함유했으며, 중건성피부용의 로터스 라인과 지복합성피부용의 뱀부 라인으로 구분된 BMS의 출시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개발배경

내면세계를 가진 완벽한 유기체 '인간'의 신체와 감정, 그리고 정신은 섬세하게 결합돼 서로 간에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기능한다는 점에서 '스킨케어'라는 피부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은 반드시 피부와 마음, 정신을 돌보는 일련의 입체적인 케어를 필요로 한다.



이에 모라비또 BMS는 이러한 전인주의적(holistic) 사고에서 출발하며, 개발단계에서 대리점, 전문점주 등 시장을 대변하는 유통 라인의 관련자들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렴한 것은 물론 오피니언 리더 집단 ‘모라비또 스타일리스트’가 브랜드 개발의 전 과정에 참여하여 정보와 의견의 발신자로 참여해 합리적이고 모던한 이미지의 웰빙 브랜드를 개발했다.



● 브랜드컨셉

‘Body&Mind, Soul’에서 각각의 첫글자를 따 이름지어진 BMS.

먼저 자연의 기운이 만드는 조화와 균형(BODY)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적의 피부 상태를 만드는 국내산 유기농 원료만으로 처방된 생기 복합체(organic complex)와 천연 식물수(plant pure water)를 사용했다.



녹차, 병풀, 로즈마리 등 5가지 우수한 천연 식물 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완성된 오가닉 콤플렉스는 자연의 기운으로 흡수돼 피부에 항상성을 부여하며, 로터스, 뱀부 등 천연 식물 에너지가 그대로 존재하는 플랜트 워터는 식물 특유의 자정 능력으로 피부 독소 성분을 중화시키면서 피부 균형을 유지시켜 준다.



이어 마음(MIND)을 치유하기 위해 아로마테라피로 BMS라인을 더욱 구체화했다. 릴렉스 효과를 지원하는 로터스와 숲의 기운을 담아 생기를 전하는 뱀부가 마음 깊은곳에 편안함을 전하는 것.

끝으로 심리적 안정(SOUL)을 도모하기 위해 뮤직 테라피를 가미했다. 제품 세트에 ‘Lotus Calming&Relaxing’과 숲의 기운으로 활력을 전하는 ‘Bamboo Fresh&Vitality' 음반을 내장했다.



● 브랜드 타깃

2만원대 합리적인 가격대와 경쾌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 가벼운 사용감과 우수한 제품력은 까다로운 20대초반부터 화장품을 많이 사용해본 30대를 겨냥했다.



● 브랜드 라인 구성

모라비또 BMS의 핵심이 되는 두 가지 식물인 연꽃(Lotus)과 대나무(Bamboo)를 자연 에너지의 근원으로 삼아 로터스 라인과 뱀부 라인으로 구성했다.



로터스 라인은 연꽃의 온화한 기운이 전하는 중,건성피부용으로 천연식물추출물15%를 함유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로터스 워터는 진정, 수렴 효과가 검증된 로즈 워터와 함께 식물수 베이스로 사용되어 뛰어난 보습력의 원천이 되며, 항산화 효과를 지원한다. 수렴, 진정, 보호 효과가 우수한 Organic Complex ITM의 작용과 풍부하면서도 가벼운 터치감, 뛰어난 코팅효과와 보습력으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즉각적이고 강력한 수분을 전달한다. 로터스 카밍 토너, 로터스 에너지 세럼, 로터스 카밍 에멀전, 로터스 에너지 크림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대나무와 숲의 기운으로 경험하는 그린 테라피 효과가 있는 뱀부 라인은 지,복합성피부용으로 역시 천연식물추출물 15~25% 함유했다. 대나무는 성질이 차면서 뇌 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통해 쾌적한 안정을 되찾아 주고 수분 밸런스 유지에 탁월한 효과를 부여한다. 진정, 항균, 브라이트닝을 강화한 Organic Complex IITM가 피지 컨트롤 효과로 피부를 정화시키며 수분을 잃지 않는 매트한 마무리감으로 피지와 각질, 트러블 피부에 유수분의 균형을 잡아준다. 뱀부 프레쉬 토너, 뱀부 아쿠아 세럼, 뱀부 프레쉬 에멀전, 뱀부 아쿠아 크림 등 4종이다.



● 마케팅전략

초기 기획 단계부터 철저하게 ‘현장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PRODUCT’ 개발에 집중한 만큼 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이나 프로모션도 현장과 같이 호흡하는 형태를 취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기존 모라비또가 라이센스 브랜드라는 인지도 제고에 주력했다면 BMS브랜드는 중심상권으로부터 형성돼있는 셀렉티브 마켓의 환경을 고려해 고객 중심의 제품 컨셉과 특성을 알려나가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품 디자인은 연꽃과 대나무를 그려낸 외부 디자인과 유리병의 고급스러움으로 별도의 카운슬링을 수반하지 않더라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도록 설계됐다.



이에 가격 역시 소구타겟이나 소구 연령대를 한 단계씩 낮춰잡았다. 스킨, 로션의 가격대가 약 1만5천원부터 1만7천원대로 변화된 전문점 시장의 활로를 개척하고 지금까지 실 구매를 이끌어왔던 구매가격대로의 진입이 목표다.



이에따른 프로모션 전략은 2월초 초도 제품의 전문점 입점을 필두로 총 3개월간 조기 브랜드 정착을 위한 팩케이지 전략으로 별도의 전략예산을 책정해 특약점을 통한 전문점 입점률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팩케이지 형태도 저가형, 중가형 등 2가지 타입의 금액형 팩케이지 세트로 대형과 중소형 전문점에 선택의 폭을 부여해 전문점 운영에 적합한 형태로 책정해 공급한다.



웹 마케팅도 활용된다. 2월 초 BMS브랜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신호탄으로 커뮤니티와 우수한 회원기반을 지닌 타업종과의 이종마케팅 제휴 등 고객관계마케팅(e-CRM)을 전개할 계획이다.



시선래브측은 “멤버쉽 매거진인 ‘코리아테틀러’와의 제휴 마케팅과 임용고시 마케팅 그룹인 ‘쌤플러스’와의 업무 제휴와 BMS라인 출시기념 회원가입 이벤트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겸비한 회원기반 강화와 브랜드 홍보로 타깃 마케팅을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주)시선래브가 셀렉티브 마켓을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모라비또 BMS'를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