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폴세] EO
[(주)폴세] EO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02.0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 토털케어 '허브가' 출시
전문점 숍인숍 본격화…오가닉&내추럴 전제품 라인업

(주)폴세(대표 이중기)가 유기농 토털케어 브랜드 'EO'를 전문점 시장을 겨냥, 숍인숍 매장 운영을 통해 브랜드이미지를 업그레이드시키는 한편 전문점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어 주목된다.



현재 '허브가'를 오픈한 전문점은 논현동 '키스마이페이스', 한남동 '미르코스메틱', 서산 '정아화장품', 전주 '허브아일랜드', 봉평 '허브나라'.



특히 유기농 자연주의 화장품과 아로마테라피 스킨케어 분야에서 빠른 정보와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기존 영업망과는 달리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것이 타 업체와의 차별화된 점으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폴세는 전문점 시장을 겨냥해 보다 고급스런 품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숍인숍을 전개, 허브컨셉의 매장 분위기를 연출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그간 'EO'의 수입·판매업체로 출발해 현재 아로마테라피를 기초로 한 유기농 토털케어 용품인 EO와 스위스에서 도입한 에델바이스 화장품 '스위스 내츄어'를 수입·판매하고 있는 폴세. EO는 미국 유기농 토털브랜드이고 스킨케어·바디케어·핸드케어·풋케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폴세는 전문점 시장 이외에도 라벤타 베개, 아로마 목걸이, 허브 차, 차량용 방향제, 휴대폰 걸이 등 아로마 관련 제품과 함께 현재 24개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유기농하우스'에 14개점에 현재 입점돼 있는 상태.



또한 허브전문점과 허브 농장에 있는 매장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제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이중기 사장은 "새로운 유형의 화장품 전문점을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조건중에 최우선 과제는 고객 재창출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점들을 고려할 때 허브家 가 대안이 될수 있으며,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을 극대화 할수 있다고 봅니다"하며 최근 시장변화와 인터넷쇼핑몰, 초저가 브랜드 샵, 태평양 브랜드 숍 등으로 화장품 시장판도의 변화가 다양하고 급변하고 있을 때 가장 좋은 대안책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또 "한때 화장품시장을 60%대까지 점유했던 전문점이 이젠 20%를 유지못하는 한계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유통변화에 전문점들의 자리가 상당히 위협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현재의 추세는 오랜 기간 이어지리라 생각됩니다. 이에 전문점은 대안을 찾아 새로운 활로를 열어야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허브란?

허브는 '향이 있으면서 인간에게 유용한 식물'이다. 라벤더, 로즈마리, 세이지, 타임, 페퍼민트, 오레가노, 레몬밤뿐만 아니라 우리조상들이 단오날에 머리를 감는데 쓰던 창포와 양념으로 빼놓을수 없는 파,마늘도 허브의 일종이다.



허브는 식용과 미용은 물론 치료효과까지 갖춘 자연이 준 최고의 선물이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음식, 차, 비누, 바디용품 등과 아로마테라피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허브가?

자연주의를 표방한 많은 허브로 만든 스킨케어 제품이 많이 있지만 폴세는 오래전부터 품질이 우수한 진정한 허브제품들을 발굴하여 전문점에 공급을 해 왔다.



기존화장품의 품질과 유통의 다양하고 복잡한 흐름속에 전문점이 생존하기 위한 새로운 방안으로 품질이 우수한 허브제품만을 엄선해 숍인숍의 허브브랜드 '허브家'를 탄생시킨 것.



'허브家'는 국내 아로마테라피의 선두주자인 아로마하우스. 라벤다프라자 ㈜허브라와 제휴하여 다양한 세계적인 브랜드를 선별해 전문점에서 대소비자에 더욱 가까이 할 수 있고, 고객 재창출을 위한 다양한 품목들을 개발해 시장 상황에 맞는 마케팅으로 우리 전문점의 활성화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허브家는 기존의 허브체인점에서 취급하지 못했던 품질이 우수하면서 적정한 가격의 오가닉&네츄럴 스킨케어, 바디케어, 에센스오일 아로마테라피 관련소품 등 버너, 가습기, 목걸이 등 허브와 관련된 부수상품과 허브티, 허브캔디, 허브비누, 허브인형과 허브베개와 방향제 허브티를 즐길 수 있는 소품들, 포트 워머 인퓨져 티라이트 등을 안정적으로 전문점에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아이템이 전문점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확실한 거점영업과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의 발걸음을 전문점으로 옮길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 폴세의 기본 영업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