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트렉트레이드] 라이스포스
[글로트렉트레이드] 라이스포스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01.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로 만든 '수분·보습' 전문 브랜드
시판유통 노크 샘플링 통해 고객 잡기

글로트렉트레이드가 일본 시므리사의 통판브랜드인 '라이스포스'를 국내에 도입, 국내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명품인터넷쇼핑몰을 비롯해 시판 전문점, 통신판매 등을 주요 유통망으로 하는 라이스포스는 100% 쌀로 만든 수분·보습 전문브랜드.



특히 시므스 사의 '라이스파워 엑기스'는 피부의 수분보유능력을 피부 속부터 개선하는 획기적인 신성분으로 각질층까지 침투하여 세포에 직접 작용,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 개발배경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에어컨 등으로 인해 건조해지기 시작한 현대인의 피부. 시므리사는 이이렇듯 피부가 건조해지면 표피 내에 수분을 유지하는 배리어 기능이 저하, 각질층이 거칠어지고 자외선이나 세균 등의 외부자극이 쉽게 침투할 수 있게 됨을 개발했다.



또한 피부 내부에 저장되어야 하는 수분도 증발돼 버리기 때문에 피부 내부까지 악영향을 받기 쉬워져 주름이나 기미, 칙칙함 등 피부 노화현상이 진행된다는 점, 그리고 건성피부나 민감성 피부,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피부 트러블로 이어지기도 피부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라이스파워 엑기스는 이러한 문제성 피부에 다른 보습제와 비교해 높은 보습력과 보습 지속성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유효성분이 각질층에 도달해 작용함으로써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힘을 키워준다.



또한 천연 아미노산 성분은 발효 단계에서 미생물에 의해 초저분자로 분해되기 때문에 피부 침투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



이외에도 피부와의 친화성이 높고 세포에 정확하게 작용하므로 이 두 가지 작용에 의해 피부의 수분보유능력이 개선돼 피부는 속부터 건강하게 변화된다.



● 라이스 파워 No.11 의 성분적 특징

쌀겨에는 피부 미백효과가 있다는 말처럼 오래 전부터 피부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쌀. 그 쌀의 힘에 착안하여 연구 개발된 것이 라이스파워 엑기스다. 쌀 엑기스에 국균(麴菌)이나 효모, 유산균 등을 첨가해 생성한 것으로 공업적인 화학물질이 아닌 일본의 독자적인 발효기술과 현대 바이오 기술이 만들어낸 천연성분이다. 라이스파워 엑기스에는 사람이 본래 가지고 있는 생체기능을 향상시켜 건강을 유지시켜 주고, 병을 예방·치료하는 '생체기능 건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화학물질을 일체 포함하고 있지 않으면서도 효과가 확실하며 100% 천연소재로 되어 있어

인간이나 환경에도 안전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발효·숙성과정을 거쳐 효과가 각기 다른 다양한 종류의 라이스파워 엑기스가 만들어 진다.



△ 피부 수분보유능력의 개선 : 몸 속에서 세라마이드를 증대시켜 건조한 피부를 개선해 준다.

△ 표피의 건강화 : 일반 보습제와는 달리 피부 내부에 직접 작용하여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해주고 정돈된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 피부 보호개선 : 메이크업 제거에 사용되고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우수한 세정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세정·표피의 건강화 : 바디소프나 고형 비누에 사용되고 있다. 세정뿐만 아니라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수분을 지켜준다.

△ 온욕·긴장완화·스킨케어 효과 : 온욕효과, 긴장완화 효과가 있으며, 동시에 스킨케어에도 효과가 있다. 입욕제로 사용되고 있다.

△ 모발의 건강화 : 손상된 모발을 치료하고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지켜 줘 윤기나고 탄력있는 모발로 가꿔준다.

△ 표피의 건강화 : 일반 보습제와는 달리 피부 내부에 직접 작용해 피부자체를 건강하게 해주고 정돈된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 피부 보호개선 : 메이크업 제거에 사용되고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우수한 세정효과를 억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아토피 피부의 개선 :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의 피부에서 실시한 임상실험에서 라이스파워 No.11를 배합한 크림을 4주간 도포한 후의 피부는 저하돼 있던 수분보유능력이 향상돼 피부가 건강해 진다.



● 제품구성 & 특징

▲ 스킨케어 No.11 시리즈(노화피부용·건조피부용) : 슈퍼 모이스춰 로션과 슈퍼 모이스춰 에센스, 슈퍼 모이스춰 크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충분한 보습과 피부의 탄력을 위한 화장수, 피부 탄력을 위한 보습 미용액과 영양 보습크림 등이다.



▲ 스킨케어 No.1시리즈(중성피부용) : 모이스춰 로션과 모이스춰 에센스, 모이스춰 크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산뜻한 보습과 촉촉함이 지속되는 화장수, 피부 보습을 위한 미용 에센스, 매마른 피부를 위한 수분크림 등이 주요 특징이다.



▲ 바디 & 헤어케어 : 모이스춰 샴푸와 모이스춰 콘디셔너, 모이스춰 바디워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촉촉하고 탄력있는 모발로 가꿔주는 샴푸, 찰랑거리고 손질하기 쉬운모발로 가꿔주는 린스, 촉촉하게 씻어주는 바디소프 등으로 구성돼 있다.



● 마케팅전략

글로트렉트레이드는 일본 통판 명품브랜드인 '라이스포스' 등을 국내에 도입, 현재는 백화점 명품 인터넷소핑몰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올해는 시판을 중심으로 통판시장에도 노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브랜드이미지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제품력에 확신가운데 먼저 일대일 마케팅을 원칙으로 트라이얼 키트 사용 후 제품을 구매하고, 재구매가 이뤄지기까지 각종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것이다.



특히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샘플링과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 간다는 방침이다.



그 예로 혀재 위즈위드의 전문 화장품 숍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신세계 숍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위즈위드 스킨RX에서 뷰티테스터 1백명을 선정, 트라이얼킷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