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평양 라네즈 퓨처 에이지
(주)태평양 라네즈 퓨처 에이지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5.01.12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름개선 메커니즘의 '성공작'
아사아 여성 '어린주름 겨냥…신성분 엘라티네이트 함유



2005년 새해에 전년대비 13% 성장한 9백억원의 매출 목표를 향해 뛰는 11년차 라네즈가, 글로벌 선도브랜드로서 아시아의 25세부터 30세 사이의 코어타깃을 겨냥한 ‘어린주름’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혀 화제다.



2005년 새해부터는 20대의 눈에 보이지 않는 피부결 속 미세한 잔주름부터 미리 관리해 피부 나이를 늦추는 신제품 ‘라네즈 퓨처 에이지’를 전격 출시한 것.



특히 라네즈 퓨처 에이지는 태평양 기술연구원이 독자개발한 신성분으로 효과적인 주름개선 기능성 원료인 ‘엘라티네이트(Elatinate)’를 함유했으며 신약 합성 기술(CAMD)를 적용해 보다 과학적이고 정밀한 주름개선 매커니즘을 보여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으로 에센스와 아이세럼 2종이 선을 보였으며, 이들의 연간 매출 목표는 1백억원. 국내 시장은 물론 오는 2월과 가을에 홍콩과 상해에도 각각 선보일 계획으로 올해 아시아 시장 전체를 주름잡는 마케팅도 집중될 계획이다.



‘어린주름’ 공략으로 젋고 기능적 이미지를 동시에 만들어내고 있는 ‘라네즈 퓨쳐 에이지’의 제품 발매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제품 컨셉

글로벌 선도 브래드로의 육성을 목표로 젋고 후레쉬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라네즈가, 올해 기초라인에 기능적 측면을 강조한다는 목표 아래 개발한 제품인 만큼 제품 컨셉은 아시아의 20대 젊은 소비자들이 ‘어린주름’을 관리하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 제품 개발 배경

개발단계부터 아시아 여성의 요구를 반영했다. 먼저 라네즈는 2004년 7월에 소비자 조사 전문 기관(Research International)을 통해 서울, 홍콩, 상해 여성 1백명을 대상으로 FGD(focus group discussion) 조사를 실시한 결과, 환경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20대부터 주름관리를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태평양의 독자적인 주름 개선 신성분 ‘엘라티네이트’를 함유한 시제품을 개발, 2004년 9월 서울, 홍콩, 상해 여성 1백80명을 대상으로 사용감 만족도 평가(Home Use Test)를 실시한 결과 1주일 사용 후 ‘피부 매끄러움’과 ‘촉촉함’에서 사용 전 과 비교해 피부 개선 효과가 높아 96%에 해당하는 사용자들이 향후 사용 의사를 밝혔다.



◈ 제품&성분 특징

‘라네즈 퓨처 에이지’는 태평양이 독자 개발한 신성분으로 효과적인 주름 개선 효과를 발휘하는 ‘엘라티네이트(Elatinate)’ 성분을 함유해 외부 환경요인과 스트레스, 나이 등으로 변화된 피부 구조를 개선해준다. 이제 막 생기기 시작한 주름부터 보이지 않는 피부 속 주름까지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꿔주는 것이 포인트.



국내 외 특허 출원과 IFSCC(세계화장품학회) 논문 발표로 지금 세계에서 주목하는 주름개선 신성분이기도 하다.



이와관련해 라네즈는 이번 제품에 신약 합성 기술(CAMD)을 적용해 보다 과학적이고 정밀하게 주름 개선 기작(메커니즘)에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임상실험 결과 1주 사용 후 피부결이 매끄럽게 개선됐으며, 8주 사용 후 피부 잔주름이 옅어지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CAMD(Computer Aided Molecular Design)란 컴퓨터를 이용한 분자 모델링으로 기존 성분을 컴퓨터를 통해 부작용 부분은 제거하고 효능 부분만을 조합해 신성분을 제조하는 기술. 이와 함께 라네즈 고유의 워터 사이언스 기술이 더해져 피부 속 수분 에너지를 채워주며, 버가못, 네롤리 등 천연 에센셜 오일 향이 피부노화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완화해 준다.



◈ 제품 구성

라네즈 퓨쳐 에이지 라인은 2가지 임상실험 결과를 통해 제품력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먼저 임상 전문 기관 엘리드 2004년 9월에 20대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1주간 사용 임상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대상자의 84%가 피부결이 매끄럽게 개선됐으며, 96%가 향후 사용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표 1 참조>



이어 2004년 5월부터 8월까지 20대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8주 사용 임상 테스트 실시 결과에서도 주름 개선 효과를 확인(피부과 의사 육안 평가 및 주름 깊이 변화 측정)했다.



각종 임상실험을 거쳐 선보인 라네즈퓨쳐 에이지 라인은 에센스(40ml)와 아이세럼(20ml) 2종으로 식약청의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으로 심사를 마쳤으며, 가격대는 각각 4만5천원대다.



라네즈 퓨쳐 에이지 에센스는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신성분 엘라티네이트가 피부 속 보이지 않는 주름부터 이제 막 생기기 시작하는 주름을 개선해주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개선해주며 포도에서 추출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피부에 건강한 활력을 부여하고,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준다.



라네즈 퓨쳐 에이지 아이세럼 역시 엘라티네이트 성분이 깊은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 부위 주름들을 미리 개선해 눈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꿔주며, 더모 클로렐라, 디라이너 성분을 함유해 외부환경 변화에 손상받기 쉬운 눈가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속부터 탄력있게 가꿔 눈가에 생기를 부여해준다.



◈ 마케팅전략

라네즈의 올해 마케팅전략은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의 육성을 위한 기초라인의 기능성 이미지 강화와 색조부문의 트렌드 니즈 강화에 집중된다.



특히 브랜드의 엑티베이션 전략 강화를 위해 올해 첫선을 보이는 퓨쳐 에이지 라인인 만큼 향후 라네즈의 기능성 제품 확대를 위한 신호탄으로 해석할 수 있다.



태평양의 휴플레이스는 물론 전국 화장품전문점에 이달부터 출시되며 이어 아시아지역에는 홍콩에 2월, 상해에 가을경에 시장 진입을 이룰 예정이다.



올해부터 라네즈 매출을 아시아 시장 전체로 확대 관리케됨으로써 새해 브랜드 매출 9백억원 중 1백억원을 라네즈 퓨쳐에이지가 책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롱런 브랜드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 목표를 확고히 한 라네즈의 올 한해 폭넓은 활동에 기대를 걸어보는 1월이다.



▲ 2005년 새해 벽두를 여는 라네즈의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 라네즈 퓨쳐 에이지.



◇관련 도표 - 임상전문 기관 엘리드 실시, 사용 임상 테스트 결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