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방지 조성물 국내 특허
여드름방지 조성물 국내 특허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4.12.22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코스, 향균효과 확인…해외수출 본격화
화장품 OEM/ODM 전문 기업 나우코스는 (대표이사 노향선) ‘여드름 방지용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



특허를 취득한 '여드름 방지용 화장료 조성물'은 자몽 종자·고삼·님나무 열매로부터 추출된 추출물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항균효과를 증진시켜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을 치료 또는 방지하는 효능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특히 자몽 종자에서 추출한 유효성분은 여드름이 있는 피부에 큰 효과를 주며 강력한 항균력 뿐만 아니라 모공을 줄여주는 수렴효과로도 아주 유용한 식물로 피부 세정효과와 퍼밍효과도 동시에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밝혔다.



고삼은 피부 상재균에 대한 항균, 항진균 작용이 강하며 탈모증, 여드름균에도 효능을 보이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님나무(NEEM TREE)는 인도에서 'village pharmacy'로 알려진 것 같이 민간요법으로 4천5백년 동안 사용해 왔으며 알려진 효능으로는 항바이러스·항미생물·항진균성·항균성·항염증성 등 수 많은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나우코스는 특허와 관련해 관련 제품에 광범위하게 확대, 적용함으로써 제품을 개발해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중동·미국 등 해외 수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www.now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