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 보건산업기술대전 참가
사임당, 보건산업기술대전 참가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12.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자외선 차단제 연구결과 전시
사임당화장품(대표 조태성·이형규)은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보건의료기술 인프라개발사업에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돼 기능성 자외선차단제 관련 국책사업의 연구결과 성과물을 전시하기 위해 '2004 보건산업기술대전'에 초대됐다.



보건산업기술대전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행사로 지난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진행된 행사로 보건산업 분야 연구개발자의 사기 진작과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됐다.



연구성과물의 전시를 통해 보건산업기술 분야의 학술적인 교류와 산업체들의 사업화 기회를 마련하는 등 보다 폭넓은 기술교류의 장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전에서 사임당화장품은 국책과제를 통해 기존 자외선차단제에 비해 피부 안전성이 우수하며 차단효과가 우수한 유기-무기 하이브리드 타입의 차세대 자외선차단 파우더를 전시했다.



새로 개발된 자외선차단 파우더는 기존 자외선차단제가 가지는 피부에서의 백화현상을 현저히 감소시켰으며 사용감 또한 가볍고 산뜻해 화장품 소재로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사임당 측은 내다봤다.



사임당화장품은 이번 자외선차단제에 대해 PCT 국제출원 중에 있으며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 신소재를 적용한 자외선차단 기능성제품과 항노화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사임당화장품은 지난 3월에 개발된 한방화장품 인현진(絪泫珍)을 함께 전시했다. 인현진은 한국한의학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이기약과 이혈약으로 구성된 한방처방인 유리수(流理水, 특허출원:10-2003-0063327)와 사임당화장품 고유의 SID Carthamus SE(홍화씨추출물, 특허출원:10-2003-0080106) 성분을 나노기술로 만들어낸 기능성 한방화장품이다.



인현진 제품은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 에센스, 유액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크림, 윤단크림의 5종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