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는 `한국의 여성복지 향상 방안`
주제는 `한국의 여성복지 향상 방안`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2.07.0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제8회 컬춰렛 선발 여대생 논문 공모


아름다움과 건강을 추구하며 여성문화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전국 대학과 대학원에 재학중인 여대생을 대상으로 제 8회 컬춰렛 선발 여대생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컬춰렛`은 여성문화 활동가를 뜻하는 말로 21세기 여성문화를 창조해 나가는 앞서가는 여성상을 상징한다.



올해의 논문주제는 `한국의 여성복지 향상 방안`이며 세부적인 주제로는 ▲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복지 정책과 제도 연구 ▲ 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조직 내 여성복지의 개선 방향 ▲ 여성단체와 여성운동이 여성복지발전에 미친 영향 ▲ 직장 내 남녀평등 조직문화의 방향과 실천 방안 고찰 ▲ 선진 국가의 여성복지정책과 기업의 역할 ▲ 소외계층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와 지원체계 개선 방안 등으로 이와 관련이 있는 논제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주)태평양은 최우수상 수상자(5백만원 상금과 상장)를 비롯하여 우수상 2편과 장려상 5편 등 총 8명의 수상자에게 1천6백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수상자 전원에게 2박 3일 동안 제주도에 있는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입사지원 시에는 우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논문 공모전 응모자 전원에게 화장품 세트 등 사은품도 수여한다.



(주)태평양이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진출이 두드러지고 있는 세계적 추세에 발맞추어 여성생활문화를 결집, 계승·발전시키기 위해서 지난 1995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는 컬춰렛 선발 여대생 논문 공모전은 매년 여성의 생활문화 관련 주제를 정해 공모하고 있으며 여대생들이 평소 접하는 영역에 대한 다양한 시각의 여성 논문들이 발표돼 화제가 되고 있다.



공모전 응모를 희망하는 해당자들은 위의 논문 주제로 A4용지 20매 내외의 논문을 작성, 오는 10월 31일까지 태평양 장학문화재단 사무국(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2가 175-2 성원빌딩 2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www.amorepacific.co.kr" target="_blank">www.amorepacific.co.kr·문의전화는 02-709-3922.





기사입력일 : 2002-06-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