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리뷰]소망화장품 다나한 '인상학'편
[광고리뷰]소망화장품 다나한 '인상학'편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09.21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아한 이미지 한가인의 고운 매력 한껏
젊은 여성들을 위한 소망화장품의 한방화장품, 다나한 TV CF.



동양적인 상상 속의 정원, 한가인과 도인이 앉아있고 '성공하고 싶으냐'며 한가인에게 묻는 도인은 한가인의 이마에 '성공(成功 )'이라는 한자를 그려준다.



때마침 밝아지는 이마.



이어지는 도인의 물음, '연애하고 싶으냐'. 한가인의 눈 밑에 ‘연애(戀愛)'라고 한자를 써주자 또다시 환하게 눈빛이 밝아진다.



'얼굴빛이 여자를 바꾼다, 다나한'이라는 멘트와 함께 한가인의 단정하고 우아한 매력이 흐르는 동안 '참 단아한 상이다'라는 마지막 멘트는 제품명 다나한을 쉽게 연상시키게 할 뿐 아니라 또다시 히트를 예감케한다.



소망화장품이 자체 조사를 통해 20대 연령층에서도 한방화장품에 대한 욕구가 크다는 점을 발견하고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마련한 이번 광고는 이들의 관심사인 성공과 연애를 실마리로 젊은 모델 한가인을 십분 활용했다.



또 인상이 사람의 운명을 결정짓는 가운데 얼굴빛이 인상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라는 데 착안해 성공하고 연애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밝은 얼굴을 위해 다나한을 사용해 보라는 일종의 권유를 하고 있는 것이다.



모델 얼굴에 한자를 써넣는 과감함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아이 캐치 요소를 만든 이번 다나한 광고를 통해 선보인 한방화장품 다나한은 서브 브랜드로 다나한 수와 다나한 영이 있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