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노화 방지 원료 특허
미백·노화 방지 원료 특허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4.08.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메카, 천연 식물 추출물 개발…안전성 확보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전문 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는 최근 미백과 세포 증식효과를 갖는 혼합 식물추출물을 함유한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특허(제 0441596호)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천연 혼합 추출물 함유 화장료는 각종 천연식물로 이루어진 컴플렉스로서 이들 원료들은 모두 피부의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기 위한 신개념 화장품 조성물이다.



현재까지 미백과 노화 억제를 위한 동물성 추출물이나 다양한 합성 물질이 개발되어 왔으나 이들 대부분은 안정성·안전성에 문제가 많거나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다는게 전문가의 설명이다.



그러나 이번 코스메카코리아에서 개발한 '미백과 세포 증식효과를 갖는 혼합 식물추출물을 함유한 화장료 조성물'은 미백과 세포증식 효과가 우수한 안전한 식물성 천연 추출물로만 이루어져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했다는 평가다. 또한 각각의 추출물이 갖는 효능보다 일정혼합비로 추출해 얻은 혼합 식물 추출물이 훨씬 더 우수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 파손중인 단백질의 진행과정을 정지시키고, 중금속과 킬레이트결합(Chelate)을 함으로써 피부노화 방지와 피부를 청정하게 유지시켜 주며 과다한 염증으로 인해 생기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고 주름생성을 방지해 준다.



코스메카코리아측은 이번 개발이 독성이나 피부트러블이 없는 복합 천연료를 화장품에 사용함으로써 다기능을 하나의 원료로 사용해 노화방지 등의 작용을 극대화시킬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www.cosmecca.co.kr



▲ 코스메카코리아는 최근 천연 혼합 추출물을 함유한 미백과 노화방지 효과의 화장품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