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프라니(주) 에스클라
엔프라니(주) 에스클라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08.11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판유통 에스테틱 전문브랜드
"도전은 계속된다" 엔프라니(주)(대표이사 김해관)가 오는 22일, 전문 피부관리 브랜드 에스클라(S.claa)를 출시, 피부관리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에스클라(S.claa)는 엔프라니 피부과학 연구소와 글로벌 네트워크 연구진, 그리고 학계 와 학회에서 활동중인 에스테틱 전문 교수진들의 세심한 지도와 자문을 통해 2년여의 준비기간 끝에 선을 보이는 새 브랜드.



전체 화장품 전문점 중 20%의 전문점이 피부관리 브랜드 관련 시장이라는 점을 포착해 만들어진 만큼, 전열을 가다듬은 엔프라니의 하반기 전략 브랜드로 전문점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도입 첫해인 올해, 안정적인 시장진입을 위해 일단 1백50개의 해당 전문점에 진입한다는 계획아래 본격적인 시장 공략이 펼쳐질 내년에는 1백억원대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에스클라 런칭을 계기로 올 하반기에만 3백29억원의 매출을 거둬들여 전년동기대비 33%의 성장을 달성한다는 포부다. 엔프라니의 새로운 도전, '에스클라'의 런칭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브랜드 개발 배경



화장품시장내에서 전문점의 점유비가 감소하면서 전문점들은 기존의 할인판매식의 경쟁구조에서 프로모션 전문점, 피부관리 전문점, 카운셀링 전문점의 형태로 세분화되며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특히 피부 관리 전문점은 주택가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의 정기적인 피부손질에 대한 니즈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피부관리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



반면, 피부 관리 전문점들은 경쟁력있는 메이저 브랜드가 부재해 대부분 중소업체의 수입 에스테틱 브랜드에 의해 체계적이지 못하고 시스템화되지 못해 피부관리 노하우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에 에스클라(S.claa)는 화장품전문회사의 브랜드 파워와 조직적인 인적구성, 노하우, 신 피부 진단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중소업체 위주의 피부관리 시장에서 시장 지위를 확고히 하고자 개발됐다.



◈ 브랜드 스토리



에스클라(S.claa)는 ‘투명한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특별한 관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네이밍으로 Special +clinic+ clare 의 합성어. 참신한 철자법으로 세련된 느낌을 전달해주는 에스클라(S.claa)는 명쾌하고 부드러운 발음으로 고기능성 프리미엄 이미지를 표현했다.



◈ 브랜드 컨셉



아로마슈티컬에 의한 피부 치유(개선) 화장품이 브랜드 컨셉.

갈수록 심각해지는 환경오염,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계속된 공격에 시달리는 피부를 위해 릴렉싱과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부여함으로써 심신의 안정과 함께 빠른 피부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확한 개인별 피부 진단과 건강도 측정을 통해 개인별 피부 상태에 맞는 자연성분으로 피부에 자연의 생명력을 부여하고 피부 본연의 기능을 회복, 조절해주는 아로마슈티컬의 피부 치유(개선) 화장품이다.



◈ 제품 특징



△최신 마사지 트렌드형 전문 상품 구조 설계(Technical structure).

엔프라니 애비뉴 에스테틱 센터에서 얻은 데이터 베이스를 토대로 한국 피부 타입과 스텝을 근간으로 과학적으로 설계됐다. PDA와 레프리카 측정을 통해 이뤄지는 1대 1의 피부 진단 결과를 통해 제품을 적용토록 했으며, 다양화된 유형의 마스크 시리즈가 활용될 예정이다.



△아로마슈티컬 에스테틱 효과체험(Esthetic in your mind)

에스클라(S.claa) 전 제품에 아로마 나노 캡슐레이션 기술이 적용돼 효과적인 아로마 효과를 통한 피부 개선효과를 느낄 수 있다. 간편한 사용법과 빠른 효능 체험을 통해서 홈 에스테틱 케어가 가능하다.



△치유적 기능 인증 상품 구성(Clinical certification)

런칭 1단계 다품목(10품목) 기능 인증을 받았으며 전 품목 피부과 전문의 테스트를 완료한 안정성 높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여드름 라인에 대해서는 일본 후생성에서 의약부 외품 인증또한 거쳐 효능 측면에서 검증을 받았다.



◈ 제품 구성



에스클라는 베이직 라인(10품목), 재생라인(6품목), 미백라인(6품목), 민감라인(5품목), 여드름라인(4품목), 프로텍트(2품목), 기타(2품목) 등 총 35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 마케팅 전략



1. 에스테틱 부문, 최고의 화장품 전문회사 브랜드.

프리미엄 브랜드 엔프라니의 성공과 복합 뷰티 센터 엔프라니 애비뉴(2003년 4월 오픈)를 운영하며 축적한 피부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이 모두 집약됐다.



1년 반 이상 고객을 실제로 케어하고 있는 국내 최고급 에스테틱의 시스템을 에스클라(S.claa) 피부 관리 프로그램에 과학적으로 적용한 것. 여기에 국내 에스테틱 부문 최고의 교수진인 하명희 진주보건대교수(아로마, 림프 드리나제 부문), 이여명 한국 힐링타오 원장(장기 氣마사지 부문), 안남훈 홀리스틱 경락학술원 원장(홀리스틱 경락 마사지 부문) 등이 에스클라(S.claa)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최신 정보를 통해 가장 기능적인 테닉을 발전시켜 적용시켰다.



2. PDA 시스템에 의한 고객관리

엔프라니 애비뉴 에스테틱 센터 DB를 통한 피부 관리 이용 전문 고객을 심층 분석해 개발된 브랜드인 만큼 과학적인 피부 진단 시스템과 연계, PDA 시스템을 도입했다.



PDA시스템은 피부건강상태, 유수분 밸런스 등 기본적인 문진은 물론 피부의 레프리카를 채취해 PDA에 입력한 후 종합결과를 도출하여 피부결 지수, 탄력지수등 피부상태를 고객에게 진단해줄 수 있는 과학적인 시스템을 말한다.



3. 최고의 피부 관리사 '스킨 라이프 플래너(Skin life planner)', 전문 인력 육성 프로그램과 맨파워 보유. 월 2회 이상식 스파르타식 정기 교육과 SLP 프로페셔널 프로그램을 통해 최강의 맨파워를 육성중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육성할 예정으로 체계화된 시스템과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의 피부 관리를 위해 항상 연구, 발전시키는 최고의 전문가로서의 피부관리사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클라(S.claa) 취급 전문점을 에스클라 패밀리로 우대하고 최고급 전문가 과정의 에스테틱 스페셜 교육 프로그램으로 에스테틱 테크닉을 배우는 것은 물론 정기적인 정보지를 제공으로 에스테틱 브랜드를 취급하는데 있어서 성공적인 사업 모델과 최신 마사지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