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 베트남팀 후원
PAS 베트남팀 후원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4.08.11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잎스코스메틱, 엔클라인 등 증정
(주)잎스코스메틱(대표이사 김종문)이 태평양-아시아협회(Pacific-Asia Society·PAS)의 문화교류 사절단에 대한 지원을 실시함으로써 민간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PAS는 '태평양-아시아는 영원한 이웃'이라는 기치아래 지역·역사·관습적으로 가까운 태평양과 아시아를 하나의 선진적 네트워크로 연결, 상호화합과 협력을 증진하는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지난 1994년 설립된 순수한 민간단체.



청년 해외봉사단을 중심으로 대학생들의 방학기간 등을 이용, 태평양-아시아 각 국에서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기능교습, 문화교류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제 이해를 위한 국제화 교육과 봉사정신의 함양, 청년 국제교류와 친선협력의 증진, 그리고 한국의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한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잎스코스메틱은 이 같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 8기 PAS 청년 해외봉사단 베트남 팀에 잎스 하이드로젠과 엔클라인 브랜드에 대한 제품을 제공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여수대·동신대·전남대·영산대·호남대·전주대 등 각 대학교에서 모인 40여명의 학생들이 약 20일(6월 30~7월 20일) 동안 베트남을 방문, 봉사·문화 활동과 함께 교류활동도 펼쳤다. 이와 함께 외국어 정보대학교와 홍방대학교 등에서 미용강좌도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잎스 하이드로젠과 엔클라인은 베트남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미용강좌에 활용됐으며 PAS 회원과 베트남 대학생들에게도 전달됐다.



잎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PAS 지원은 잎스코스메틱이 표방하는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과 부합될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이 전개하는 뜻 깊은 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루어진 것"이라고 배경을 밝히고 앞으로도 이 같은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www.ipse.co.kr·www.encla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