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실업계 교사 연수 지원
코리아나, 실업계 교사 연수 지원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08.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활동 현장체험 산학협동으로 프로그램화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사장 박찬원)이 실업계 전문교과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실업계 고교 전문교과 교사 산업체 연수'를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개최, 산학 협동 프로그램에 정성을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 200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벌써 5년째를 맞는 산업체 연수 프로그램은 실업계 교사들의 견학을 통하여 기업체의 실제 활동 사례를 체험하고 이를 학교 교육에 반영, 학생들의 사회 적응능력을 높이는데 의미를 더하기 때문이다.



덕수정보산업고를 비롯한 서울 시내 실업계 고교에서 30여명의 전문교과 교사들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코리아나화장품 서초동 서울 사옥과 space*c, 천안 공장 및 연구소에서 진행됬다.



첫째날은 서울 사옥과 space*c에서 코리나아의 해당 분야 전문가들을 강사로 실무 중심적인 현장감 넘치는 강의가 이어졌다. 코리아나화장품의 이영순 홍보팀장의 '화장품광고와 마케팅', 살롱 전문의 헤어 제품인 슈바츠코프 전문 강사에 의한 '헤어스타일 연출 기법', 복합여성문화공간인 space*c에서는 큐레이터에 의해 전통 화장문화와 유물에 대한 강의가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



이어 새롭게 리뉴얼한 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천안 공장& 연구소에서 주요 생산라인과 자동 물류 제어 시스템을 견학한 둘째날은 첨단 생명공학 기자재와 연구 인력을 가진 연구소의 R&D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의 화장품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앞으로도 교사를 비롯한 다양한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산학 협동체제를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www.coreana.com



▲ 코리아나화장품은 교사 산업체 연수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