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상품개발 정해진 주임
[소망화장품] 상품개발 정해진 주임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07.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컨셉 살린 한방화장품 리더"
“앞으로 수년동안은 웰빙의 시대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방화장품은 웰빙과 가장 맥락을 같이하는 화장품군으로 소망화장품이 그동안 중장년층에 국한됐던 한방화장품을 마트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함으로써 대중화를 선도했다고 자부합니다. 이번 다나한수는 이같은 마트 시장의 안착에 힘입은 브랜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소망화장품 마케팅본부 상품개발실의 정해진 주임은 향후 화장품 시장전개가 웰빙 시장으로 이어져 있음을 강조하면서 한방화장품의 시장 성장은 이에 뒤따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따라 메인 타깃을 기존의 중장년층에서 한단계 낮춰 젊은 여성들을 비롯한 모든 연령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마케팅 포인트를 맞춰 다양한 홍보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젊은층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일환이 앞서 말씀드린 한방화장품으로서는 처음 마트 시장에 진출해 접근용이도를 높인 점이고 두 번째는 30가지 한약재료와 해양심층수 등 자연원료를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었던 점입니다.”



그리고 정 주임은 최근 소비자들이 동양의학에도 관심이 높아진 점이 한방화장품이 빠르게 자리잡은 배경이 됐다는 점과 함께 이같은 한방 미용이 종합적인 생명현상의 관찰을 중시해 내적 생명력을 원래의 상태로 회복시켜 내외적인 건강을 모두 증진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따라서 마트로 첫 진출한 다나한의 성공과 이번 시판 한방화장품 다나한수의 출시는 제품의 품질과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활동에 힘입어 소망화장품을 한방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리더로 포지셔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앞으로 하반기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이벤트 등을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