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제당, 전문점 프리미엄브랜드 `엔프라니` 런칭
제일제당, 전문점 프리미엄브랜드 `엔프라니` 런칭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0.10.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생명체의 탄생` 컨셉…서울 포함 5대 도시서 일제히 첫 선



전국 3000여 전문점 입점…전문점 공략 본격화

`새로운 생명체의 탄생을 선언한다`

제일제당 화장품사업부(www.cj.net">www.cj.net 사업부장 상무이사 김충호)가 전문점용 프리미엄급 브랜드 `엔프라니(enprani)`에 대한 런칭행사를 서울을 비롯한 부산·대구·광주·대전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동시에 개최하고 본격적인 전문점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17일 오전 5대 도시에서 일제히 런칭식을 갖고 소비자들에게 선을 보인 엔프라니 브랜드는 `아름다운 자신감, 모던 노블레스-엔프라니`라는 브랜드 컨셉을 내세우고 고급 지향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제일제당 측은 식물나라, 데이시스, 스팅, 에퓨 등에 이은 다섯 번째 화장품 브랜드 엔프라니를 전문점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한 전문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며 수입 브랜드와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브랜드 네임 엔프라니는 영어의 접두어 `엔(en)`과 힌두어에서 유래한 `프라니(prani)`를 합성시킨 것으로 `새로운 생명체의 탄생`을 의미하고 있다. 즉 여성들에게 최적의 피부조건을 맞들어 줌으로써 피부가 새로운 생명체로 다시 탄생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 약 3천 여개의 전문점을 선별해 입점하게 될 엔프라니는 프리미엄급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는 만큼 피부 타입별로 이루어진 스킨·로션의 가격대가 3만원대, 크림이 3만5천원대, 에센스는 4만원대로 책정됐으며 클렌징 라인 2개 품목이 추가된다. 이와 함께 색조라인의 경우에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우선 발매돼 메이크업 베이스, 투웨이 케이크, 파운데이션, 페이스 파우더 등으로 구성된다. 총 23개 품목.



이날 런칭행사는 서울(그랜드 하얏트호텔 그랜드 볼룸), 부산(웨스틴 조선비치 대연회장), 대구(대구 파크 호텔 무궁화홀), 광주(무등 파크 호텔 크리스탈홀), 대전(호텔 롯데대덕 크리스탈 볼룸) 등 5대 도시에서 약 2천여명의 전문점주가 참석한 가운데 동시에 진행됐으며 특히 이들 5개 도시에서 진행된 발매행사는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연결이 이루어져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의 진행은 동시통역사이자 라디오에서 영화음악을 진행하고 있는 배유정 씨가 맡았다.



제일제당 측은 "고급 전문 브랜드로 런칭되는 만큼 특히 소비자 테스트와 조사에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다"고 밝히고 향후 전문점 시장 공략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를 위해 광고를 포함한 마케팅 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우선 광고 부문에서는 탤런트 겸 영화배우 장진영을 모델로 캐스팅, 이번 주부터 공중파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www.cj.net">www.cj.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