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전문점 최고경영자 과정 오픈
3기 전문점 최고경영자 과정 오픈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2.06.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유통연구원 공동 프로젝트로 실시


30여명 참가 6주간 진행



급변하는 화장품 시장 환경 속에서 전문점 수익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전문점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한 제 3기 전문점 최고 경영자 과정이 지난달 20일부터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시작됐다.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사단법인 한국유통연구원(원장 오세조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이 과정은 지난해 처음으로 개설돼 이미 1기와 2기 과정을 마쳤으며 세 번째로 실시되는 것이다.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화장품 시장환경 속에서 전문점의 수익을 향상시키고 경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문점 경영전략 연구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점 경영에 대한 이론적 접근과 선진 사례 연구를 통해 경영자들이 스스로 전문점 발전 과제를 도출하며 현실에 대한 토론 결과와 경영사례 등을 직접 발표하고 연구한다. 동시에 강사진과 참석한 경영자들간의 상호 의견교환을 통해서 이론과 실무가 접목된 합리적인 전문점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 전문점 유통혁신 마인드 제고 ▲ 소매 경영 일반 ▲ 소매 전략 ▲ 상품관리 ▲ 매장관리 ▲ 고객관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외 경제 환경의 이해·친절 서비스 기법 ·패션과 화장품 미용 트렌드·화장품 관련 법률 상식과 같은 특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과정을 마친 전문점 경영자에게는 한국유통연구원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과정 이후에도 참석자간의 모임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이번 과정에는 서울 강·남북과 수도권 지역 전문점 경영자 30여명이 참석하고 있으며 오는 25일까지 주 1회씩 모두 6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 전액은 (주)태평양 측에서 부담하게 된다. (주)태평양 측은 앞으로도 전문점 수익경영을 위한 선진 기법을 연구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과정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www.pacific.co.kr" target="_blank">www.pacific.co.kr





기사입력일 : 2002-05-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