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을에 만나는 공연작품 2
초가을에 만나는 공연작품 2
  • 장업신문
  • 승인 2003.08.26 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꼭뚜각시놀음‘떼루’
예술의전당은 오페라 전용극장·연극 전용극장·전용 연주홀·전시장·서예전용 전시장 등을 고루 갖춘 한국 문화예술의 총 본산이라 말할 수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기관이자, 세계10대의 아트센터의 수준의 시설을 갖춘 종합문화예술 공간이다.



한국의 문화예술계의 새로운 장을 연 복합예술 공간의 실체며 한국 현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예술의전당에서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문화 공연을 골라 즐기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일 것이다.



마당극의 흥겨움 온 몸으로



▲ 일시 : 8월24일(일)까지 오후2시·5시(월요일은 쉼)

▲ 장소 :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

▲ 입장권 : 지정석(1층) 2만원·자유석(2-3층) 1만5천원(회원20%·단체30%할인)

▲ 문의 및 예매 : 02-580-1300/02-1588-7890

▲ 입장가능연령 : 6세이상



이 공연은 우리나라 전통극 중 유일한 인형극 ‘꼭두각시 놀음’이 원작이다. 이미 여러 차례 공연을 거듭하며 마당극의 흥겨움, 인형극의 상상력, 전통극의 교육적인 효과를 담아낸 작품이다.



우리가락과 춤사위 등 풍성한 마당극 형식의 연극놀이가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를 열어줄 공연이다.



‘꼭두각시놀음 떼루’는 우리네 인형극인 ‘꼭두각시 놀음’을 연극형식으로 표현한 최초의 작품으로 ‘꼭두각시놀음’ 전수자들이 공연에 출연하고 배우들이 인형과 어울리는 등 관객 누구나 신명나는 마당극 놀이에 동참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들에게 생소한 소금·피리·해금·가야금 등이 라이브로 연주되어 한층 생동감 넘치는 무대로 탄생했다.



꼭두각시놀음 떼루는 인형극 속의 이야기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애니메이션보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무대로 꾸며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