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크오일` 전문점 유통 첫 발
`밍크오일` 전문점 유통 첫 발
  • 김혜진 hjkim@jangup.com
  • 승인 2002.11.14 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점·피부미용실용 개발…기존 약국 유통과 차별화
약사들이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밍크오일 전문회사 (주)장스앤팜스(대표 장덕순)는 밍크오일이라는 한가지 품목만으로 십 년 넘게 전국의 약국에 화장품의 하나로 유통해온 회사이다.



지난 1993년 6월 알파인코리아로 시작해 성장가능성에 주목한 약사 47명이 자본금을 투자해 2000년 5월 23일 (주)장스앤팜스를 설립했다. 2002년 현재 80여명의 약사가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장스앤팜스는 전국 4천8백곳의 약국에 밍크오일과 밍크오일을 응용한 화장품 15종을 유통해 온 지난 10년동안의 경영을 바탕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화장품 전문점과 피부미용관리실 등으로 유통할 계획으로 제품을 세워두고 있다.



밍크오일이란

밍크오일은 말 그대로 밍크에서 추출한 오일이다. 밍크는 족제비에 속하는 동물로 피부병이 없으며 상처로 인해서 피부의 1/3 이상이 손상되어도 자체 치유돼 모피까지 복원되는 재생능력이 뛰어난 동물이다. 밍크오일은 밍크의 복부 피하에서 1마리당 약 3g 정도만 추출된다.



밍크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인간의 피지성분과 가장 유사한 14∼18%의 팔미톨레익산을 함유, 피부에 바르는 즉시 피부 깊숙이 스며들지만 미끈거리거나 끈적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밍크오일의 특장점

밍크오일의 장점은 △ 우수한 퍼짐성 △ 우수한 산화안정도 △ 높은 UV흡수력 △ 높은 유화도와 용해력 △ 높은 피부 흡수력 △저자극성 △ 천연피지막 형성 △끈적임이거나 번들거리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성이라 할 수 있다.



밍크오일은 독특하고 다양한 지방산들로 이뤄져 있어 피부친화력이 높아 세포막을 강하게 해주고 수분손실을 막아준다.



균형이 파괴된 피지막을 균형을 찾아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시켜 주고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며 특히 과도한 수분의 증발을 억제해 수분부족·주름의 형석을 막아준다. 이러한 피지막은 여드름과 비듬을 유발하는 세균·효모·곰팡이 등의 증식을 억제하고 화학물질과 UV차단광선 차단제 역할도 한다.



밍크오일은 피지선 분비를 조절하고 혈액의 유동을 유발,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 깊숙이 침투한다.



밍크오일은 자양과 보습으로 인한 주름방지, 피부세포 재생 촉진으로 기미·주근깨·잡티 등의 완화와 방지, 자외선 차단, 민간성과 지성 피부의 중성피부와 등 문제성 피부의 개선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아토피성 피부를 비롯한 피부트러블 개선, 임산부나 청소년의 튼살 완화, 수술·화상흉터 완화, 머리카락의 갈라짐, 탈색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제품의 종류



·장스밍크오일 99%

장스밍크오일은 인간의 피지방에 가장 가까운 14∼18%의 팔미틱산이 함유되어 피부에 퍼짐성과 친화력이 아주 뛰어나며 피부 보호막의 섬세한 밸런스를 유지함은 물론 정상적인 피부호흡을 방해하지 않고 피부의 선 분비를 조절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세포재생을 활성화 시킨다.



·장스밍크아이오일

눈가의 잔주름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장스밍크아이오일은 밍크오일과 아보타도유·스쿠알렌·밀의 종자유·라놀린 등의 복합적인 작용으로 보습효과를 준다. 또한 비타민 A·E가 주성분인 비타민 복합체의 함유로 피부 자극을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장스밍크비누

밍크오일과 천연 미네랄 성분의 조화로 피부 보호막을 파괴하지 않고 세안 후 최적의 보습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밍크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 노폐물은 물론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제거시켜 주므로 여드름의 응어리를 풀고 화농을 진정시켜는 살균효과가 있다. 특히 어린이와 예민한 피부에 좋다.



마케팅 전략



약국화장품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장스앤팜스는 밍크오일이라는 다소 생소하지만 가려움증·습진·피부건조증·피부잡티에 효과를 가진 제품 15종을 전국 약국 4천8백곳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 17년간 약국을 통한 밍크오일의 지속적인 판매는 제품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거쳤으며 밍크오일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구축됐다고 판단, 화장품 전문점과 피부관리실에 밍크오일을 응용한 화장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아직 회사측에서는 제품 출시 전까지 제품 샘플을 외에는 공개를 하고 있지 않으며 보다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브랜드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밍크오일을 응용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사용 후 확실히 달라진 느낌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오는 12월 화장품전문점과 피부관리실 전용 제품을 출시하면서 이들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전략도 공개한다.



브랜드 써머리



·브랜드 컨셉 : 밍크오일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

·제품 구성 : 밍크오일·립글로스·아이오일·비누 등 15종으로 구성.

·제품 특징 : 가려움증·습진·피부건조증·피부잡티에 효과가 있는 밍크오일을 주요 원료로 함.

·마케팅 전략 : 현재 4천 8백곳의 약국으로 유통

12월 중으로 화장품 전문점과 피부미용관리실로 유통예정.

판매자 만족 후 제품 공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