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서 여름밤을...
자연휴양림서 여름밤을...
  • 장업신문
  • 승인 2000.08.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휴양림서 여름밤을...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추억을 … 시설 이용료도 저렴한 편



값 비싼 숙박료와 바가지 요금에 주머니를 털리고 몰려드는 사람들로 정신없는 해수욕장과 계곡에서 보내는 휴가가 짜증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자연을 벗 삼아 일상의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내고 싶다면? 이 두 가지 물음에 고개를 끄덕이는 사람들은 근처의 자연휴양림을 찾는게 좋을 듯하다.



자연휴양림은 산림청이 경관이 좋은 산속깊은 곳에 시민들의 여가를 위해 조성한 휴식처이다. 숙박료와 부대시설 이용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약간의 비용으로 도시에서 맛보지 못한 숲의 신선한 공기와 계곡의 깨끗한 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 숙박시설이 이국적인 통나무집으로 돼 있어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휴가의 낭만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이밖에도 숲속을 거닐며 대자연의 힘을 흡수하는 삼림욕도 즐길 수 있어 공해로 찌들린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정화시킬 수 있다. 휴가라면 유명 피서지를 떠올리는 선입관에서 벗어나 숲의 에너지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발길을 돌려보자.



축령산 자연휴양림

·특 징: 축령산 서쪽 기슭에 마련된 휴양림으로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잣나무 숲으로 유명하고 축령산 정상으로 오르는 등산로 입구의 잣나무 산책로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우거져 신비감마저 들게 한다.

·주변명소: 수동국민관광지, 마석조각공원, 모란미술관, 홍·유릉(조선 마지막 두황제 고종.순종능)

·문의처: 휴양림 관리사무소 031-592-0681



강원 정선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특 징: 해발 1560m의 가리왕산에서도 골짜기가 가장 깊은 남쪽, 회동계곡에 마련된 휴양림. 휴양림내에 여러 가지 시설도 잘 되어 있고 잣나무·단풍나무 등 각종 수목이 울창하다. 특히 산책로인 숲길은 두사람이 나란히 걸을 만큼 좁고 호젓한데 위로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우거져 있다.

·주변명소: 화암동굴· 화암약수, 소금강, 아우라지 나루터, 영월의 청령포, 동강

·문의처: 휴양림 관리사무소 033-563-1566



강원 인제의 방태산 자연휴양림

·특 징 : 태고의 원시림을 간직한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에 위치한 휴양림으로 국내 유일의 활엽수 보호구역인 진동계곡 주변에 조성됐다. 피나무, 참나무, 박달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있다. 설악산 관광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주변명소: 방동약수, 방골계곡

·문의처: 휴양림 관리사무소 033-461-5008



충북 충주의 봉황 자연휴양림

·특 징: 울궁산(398m)에 자리잡은 휴양림으로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시원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이다. 산림욕장은 주로 참나무, 소나무, 낙엽송, 밤나무가 주를 이루고 등산로 겸 산책로는 경사가 완만해 어린이들도 힘들지 않게 오를 수 있다. 입구에 계곡이 흐르고 거기서 오토캠프도 가능하다. 인근에 충주호를 끼고 드라이브를 즐기며 이용할 수 있는 계명산 자연휴양림 (043-850-5880)이 있다. 이 휴양림의 규모는 작지만 깨끗하고 외국의 어느 작은 마을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충주호 경치가 절경이다.

·주변명소: 충주참숯공장(043-853-8043 일반소비자에게도 판매), 충주호(댐), 월악산국립공원, 수안보온천, 능암온천, 탄금대

·문의처: 휴양림 관리사무소 043-842-5962



충남 공주 금강 자연휴양림

·특 징: 충청남도가 산림환경연구소를 금강변에 이전하면서 주변의 잘 보존된 울창한 숲을 금강휴양림으로 지정한 곳으로 자연휴양림 외에도 산림박물관, 수목원, 조·수류사육장 등 각종시설물이 갖춰져 자연·학술탐구·보건휴양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휴양림은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으며 주로 활엽수에 둘러싸여 있다.

·주변명소: 계룡산국립공원(동학사,갑사), 대전엑스포, 유성 온천, 국립공주박물관, 무령왕릉

·문의처: 휴양림 관리사무소 041-850-2661



경북 청송 자연휴양림

·특징: 청송과 포항을 연결하는 31번 국도가 휴양림을 관통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한 것이 특징. 또 산세가 수려하고 수목이 울창해 여름의 진한 초록빛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등산로가 여러군데 있어 간단한 등산과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대기 환경 측정결과 전국에서 가장 맑은 공기로 판명된 곳이다

·주변명소: 주왕산국립공원, 달기약수터

·문의처: 휴양림 관리사무소 054-872-3163



<자료협조 : 한국관광공사·죠이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