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모공잡기’ 여름철 남성 스킨케어
‘피지·모공잡기’ 여름철 남성 스킨케어
  • 장업신문
  • 승인 2001.06.14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과 여름사이인 6월, 여자보다 더 신경써야 하는 것이 남성 피부. 여성피부보다 피지가 많아 모공이 넓어지기 쉽고 피부결이 지저분해 보인다. 가꿀수록 돋보이는 게 남성피부라는데 클렌징부터 팩까지 피지를 없애
Daily care 1. 남성전용 클렌징제로 피지를 다스리자



남성피부도 여성피부와 마찬가지로 스킨케어는 클렌징에서 시작한다. 일반 비누대신 남성전용 세안제인 스킨샤워 포맨을 사용해 자극없이 피부에 남은 더러움과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피부 트러블 예방의 기초.



찬물을 먼저 사용하면 모공속의 피지가 굳어버리고 모공이 열리지 않으므로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연 후 충분히 거품을 내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씻어준다. 특히 피지 분비가 많은 이마나 코끝 부위는 다른 부위에 비해 더욱 꼼꼼하게 손질한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제를 완전히 제거한 후 마지막에 찬물로 얼굴을 두드리듯 충분히 헹궈 모공을 조여준다.



Daily care 2. 거품면도로 피부를 깔끔하게 다스리자



매일 하게 되는 면도는 피부를 거칠어지게 하고 상처까지 남기므로 피부에 자극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 전기면도는 간편함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만 말끔한 면도가 어렵고 피부 자극이 더 커질 수 있다. 따라서 천천히 거품 면도를 즐기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피부 노폐물과 먼지 등 잡균의 번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면도전에는 반드시 세안을 하고 셰이빙 폼을 바르기 전에 뜨거운 타월로 얼굴을 찜질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Daily care 3. 스킨으로 넓어진 모공을 다스리자



수렴화장수인 에소르 아쿠아 스킨으로 과다한 피지분비로 넓어진 모공을 조여주자. 이때 화장수가 차가우면 효과가 배가되므로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화장수를 화장솜에 넉넉하게 적신 후 건조해지기 쉬운 볼부터 발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닦아낸다. 특히 피지 분비가 많은 이마와 코 부위를 집중적으로 가볍게 두드려주는 것이 좋다.



Daily care 4. 로션으로 피부속 수분을 다스리자



로션은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주고 면도와 기타 외부자극으로부터 손상받고 지친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해 준다. 흔히 여름철에는 끈적끈적한 땀과 피지때문에 수분공급이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나 여름이야말로 땀 분비로 인해 피부속은 수분갈증을 느낀다.



땀속의 염분기가 배출되어 피부를 알칼리성으로 만들고 실내의 냉방장치와 잦은 세안 등은 피부 각질층의 수분을 빼앗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에소르 아쿠아 로션을 이용, 적당량을 덜어 피부를 감싸듯 부드럽게 발라준다.



Special care 1. 얼음마사지로 모공을 확실하게 다스리자



여름철, 피부가 덥고 갑갑함을 느낄 때 시원한 느낌과 함께 모공 축소 효과가 있는 얼음마사지를 한다. 깨끗하게 세안하고 스킨이나 로션을 바른 후 얼음을 깨끗한 헝겊에 싸서 얼굴 위에 올려두면 피부가 진정되면서 모공을 수축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Special care 2. 천연팩으로 피지를 확실하게 다스리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만으로도 남성피부의 트러블을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다. 피지제거에 좋은 달걀 팩을 간단하게 이용해 눈에 띄게 깔끔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달걀 흰자는 세정력이 뛰어나고 피지제거에 아주 효과적인 재료다. 달걀 흰자와 우유, 그리고 밀가루를 넣은 다음 얼굴에 바르고 20분 정도 지난 후 물로 깨끗이 헹군다.



박연숙·소망화장품 마케팅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