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의 브랜드화` 선언
`속눈썹의 브랜드화` 선언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2.03.2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인모 사용, 고품질 실현…전용 매대까지 설치


이베코스메틱 `노니스 아이` 발매전략



그동안 속눈썹을 비롯한 미용잡화를 화장품 전문점에 유통해온 이베코스메틱(대표 남상철)이 최근 본격적인 제도 판매에 앞서 속눈썹의 브랜드화를 선언하고 나서 화제다.



`노니스 아이(Noni`s Eye)`라는 브랜드를 들고 나온 이베코스메틱은 이 브랜드의 제도 판매를 위해 지난 5개월 여간 전국에 30개 대리점을 구축하고 전문점 시장에 진입, 전용 매대를 설치하는 등 현재까지는 성공적인 출발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평가를 하고 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그들만의 정체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유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창조하도록 한다는 의미에서 이름지어진 회사명 `이베(IIBE : Innovate Identity and Beauty for Everyone)`처럼 아름다운 여성을 눈화장품을 위한 다양한 속눈썹을 계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개발배경



노니스 아이는 지난 30년간의 속눈썹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된 인모 속눈썹 브랜드다. 기존의 속눈썹을 보다 고급화한 브랜드로 눈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노니(Noni)`라는 여성의 이름을 딴 노니스 아이(Noni`s Eye)`는 세계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는 인모를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용감이 편안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속눈썹은 인체의 민감한 부위 가운데 하나인 눈과 직접적으로 접촉을 하기 때문에 안전검사가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는 정부의 방침과도 맞물려 이베코스메틱은 이미 지난 2월 5일 한국생활용품시험연구원으로부터 위속눈썹과 천연 라텍스 접착제(L-02)에 대한 안전검사를 마쳤다.



제품구성



노니스 아이 브랜드에는 다양한 형태의 속눈썹 아이템이 개발돼 있다. 이미 국내 속눈썹 시장에는 참여업체만도 21군데 정도가 되고 그 시장규모 역시 2백억원대를 넘어선지 오래다. 특기할 만한 아이템과 유행을 리드할 수 있는 제품이 뒷받침되어야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



이에따라 노니스 아이는 기존 제품 외에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가장 선호하는 속눈썹 스타일에 대한 오랜 시장 조사와 연구를 거쳐 일명 `연예인 속눈썹`이라는 유니크 속눈썹을 개발, 선보였다.



유니크 속눈썹은 일반 눈썹과 같이 컬을 더 주고 뿌리 부분을 인두로 눌러 준 형태로 M형, N형, Y형을 주력으로 한다.



일반·무대 눈썹은 인모로 제작하되 기존의 속눈썹들과 달리 로트 호수를 더 가늘게 해 컬 형태를 더욱 완벽하게 했으며 눈썹의 뿌리 부분을 인두로 눌러 기존 제품이 매듭부분에서 눈썹 끝까지 직선으로 뻗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타원 곡선을 그리면서 뻗는 형태를 띄는 제품이다.



X크로스 눈썹은 실제 사람의 눈썹과 가장 흡사한 모양의 눈썹으로 XL과 XO, XN, XOS, XLS 등 다섯가지로 눈썹의 숱과 길이에 차등을 둔 제품이다. 컬을 더 주고 눈썹의 끝을 기존의 것보다 더 흐트러진 형태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눈썹 분류 기준 가운데 위속눈썹과 아래속눈썹 외에 부분눈썹에 속하는 내추럴(반쪽) 눈썹은 SN과 SO 두가지로 눈가에 붙이기 용이한 반쪽 형태를 띄고 있다. 기존 제품보다 눈썹 앞 끝과 뒤 끝의 경사를 더 완만히 해 부자연스러움을 없애고 X형 속눈썹과 같은 인모 눈썹에 컬을 더 주고 흐트러뜨려 자연스럽게 제작됐다. 케이스에 두 쌍이 내장돼 경제적이다.



주얼리 눈썹은 은색 셀로판의 반짝이 효과를 낸 제품으로 펄을 뿌리는 방식의 XOP가 출시된 상태다. 그리고 계속적인 실패 가운데서도 이번에 새롭게 발매된 블리치 눈썹은 모발의 블리치에서 힌트를 얻은 제품으로 기존의 컬러 눈썹이나 패션 눈썹이 원색을 사용하고 염색사의 배열이 부자연스러웠던 단점을 보완해 유행 헤어컬러에 맞춰 색상을 구비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제조방식도 개선해 제품 본래의 검은색 눈썹과 염색사를 각가의 매듭에 정리해 부자연스러웠던 것을 한 매듭에 염색사를 한올한올 넣음으로 해서 내추럴한 멋을 극대화시켰다. BC와 BY 두 개 제품이 있다.



제품 특징



노니스 아이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인모 속눈썹이라는 점이다.



인모 속눈썹은 국내를 비롯한 여러 선진국에서도 선호하는 제품으로 피부에 거부감이 없으며 빛이 반사되지 않아 번들거리지 않고 한올한올 매듭지어져 모양이 망가지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노니스 아이는 이미 안전검사를 통과해 민감한 눈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제품 사용방법



속눈썹 붙이기를 어려워하는 여성들을 위한 이베코스메틱의 조언. 먼저 자신의 속눈썹을 아이래쉬컬러로 자연스럽게 올려주고 속눈썹을 핀셋이나 손으로 끝부분부터 살며시 떼어내 자신의 눈에 맞춰 양끝을 잘라준다.



그리고 첨부한 속눈썹용 접착제를 속눈썹의 안쪽에 균일하게 바른 후 접착력을 높이기 위해 약간 굳을 때까지 5-10초 정도 기다린 다음 접착제를 바른 속눈썹을 자신의 속눈썹 1mm 정도 위쪽에 겹치듯이 붙이면 된다.



눈 앞머리부터 붙이고 면봉이나 손으로 위치를 맞춰 가볍게 눌러준다.



영업 전략



메이크업과 관련한 각종 잡화를 판매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구축한 이베코스메틱의 전문 대리점, 여기에 인모로 만든 속눈썹이라는 제품의 특장점과 전문 매대 입점, 속눈썹 시장에서도 제품이 아닌 브랜드를 판매하겠다는 포부가 이베코스메틱이 가진 남다른 전략이라면 전략이다.



도매상이나 유통회사를 거치지 않고 본격적인 제도 판매인 대리점과 화장품전문점이라는 정통 루트를 통해 유통을 하겠다고 밝히면서 본사와 동반자적 입장에 서 있는 이들에게 적정한 마진을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기사입력일 : 2002-03-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