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닝-링클 잇는 모공케어 제품
화이트닝-링클 잇는 모공케어 제품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2.03.1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지관리·보습효과 살려 모공 집중케어


(주)유니코스,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퓨어



(주)유니코스(대표이사 박종현)는 최근 주력 브랜드인 피에르가르뎅을 통해 모공관리 전문제품인 `아로마 퓨어 라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섰다.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퓨어 라인은 모공 컨트롤 효과가 우수한 러시아산 느타리버섯 추출 성분인 라리씰을 함유, 모공과 피지의 집중관리는 물론 촉촉한 보습효과를 부여한 모공케어 전문제품. (주)유니코스가 브랜드 라인 확장의 성격으로 출시한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퓨어 라인의 발매전략을 소개한다.





● 개발배경



과다한 피지와 탄력 저하, 잘못된 세안과 각종 유해환경으로 비롯된 피지와 모공에 대한 고민은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여성의 공통 관심사로 최근 부각되고 있으며 이러한 여성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모공시장은 날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저자극, 고순도의 식물성, 아로마 화장품으로 현대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는 피에르가르뎅. 기능성 제품으로 그 명성을 얻고 있는 화이트닝 라인과 링클 라인에 이어 전문 모공케어 라인을 추가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한편 여성들의 피부고민을 말끔히 해결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퓨어 라인은 탄생하게 됐다.



● 제품특징



- 모공 컨트롤 기능 : 러시아산 느타리버섯에서 추출한 라리씰 성분이 모공을 수렴하고 타이트하게 조여 줘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 과잉피지 흡착과 피지조절 기능 : 다공성 파우더와 해조에서 추출한 플로로진이 함유돼 피지흡착을 도와주며 피부에 매트한 느낌을 부여한다.



- 피부생기 부여 : 확대된 모공과 지친 피부를 수렴해 긴장감을 부여한다.



- 보습 기능 : 펜타비틴, 다양한 식물성 보습성분이 피지관리로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위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 제품구성과 주요특징



- 아로마 퓨어 또니끄 : 라리씰 성분이 모공을 관리하고 피지분비를 조절해준다. 해조 추출물인 플로로진 성분이 과잉 피지를 흡착하고 하마멜리스 추출물과 애플 추출물이 피부를 수렴하며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사용시 흔들어 다공성 파우더가 잘 섞이게 해준다. 용량은 175ml.



- 아로마 퓨어 세럼 : 모공과 과다한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마치현 추출물, 상백피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완화한다. 피부 수렴 기능이 우수해 바르는 순간부터 피부에 팽팽한 긴장감을 부여한다. 용량은 40ml.



- 아로마 퓨어 에멀씨옹 : 모공관리와 피지조절이 가능한 제품. 애플 추출물과 낙엽송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이 감싸주는 가벼운 사용감의 에멀젼이다. 용량은 150ml.



- 아로마 퓨어 크렘 : 라리씰이 모공을 관리해주고 해조 추출 성분인 플로로진이 과잉피지를 흡착한다. 애플 추출물과 펜타비틴이 피부를 유연하게 가꾸어주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리해준다. 용량은 50ml.



● 주요성분



- 라리씰 LS 8865 : 낙엽송의 나무껍질에서 자라는 러시아산 느타리버섯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예로부터 프랑스에서는 명약으로 알려져 있다. 라리씰은 오일리한 피부에 특히 유용한 모공 타이트닝 성분으로 과다하게 번들거리고 넓은 모공의 흔적을 최소화해준다. 또 즉각적인 수렴효과를 지니고 있어 모공관리를 위한 최상의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 비타민 B6 : 지난 1934년 비타민 B6 성분이 항피부병 인자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피부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화장품에 이용되고 있다. 비타민 B6는 피지 분비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피부를 컨트롤해주어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 애플 추출물 : 말릭 에시드(malic acid)라는 천연 과일산을 포함하고 있는 애플 추출물은 피부의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애플 추출물은 산소 결합에 의해 피부의 자연적인 치유작용을 높이는 한편 수분 보유 능력을 증진시켜 준다.







블루컨셉 일관성 살려 컬러마케팅 전개

택배시스템 도입, 유통질서 정립에 앞장






● 향·용기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퓨어 라인은 자연 속에 담겨있는 향이 그대로 옮겨져 있다. 자연의 향들은 때로는 신선함으로, 때로는 웅장함으로, 또 감각적으로 인간의 말초신경을 자극해 지친 피부를 일깨운다. 피지와 모공 등으로 인한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단순히 아로마라기보다는 귀한 약과도 같은 향들을 사용, 촉촉이 젖은 수풀의 향기가 은은히 퍼진 가운데 다양한 꽃과 열매의 상큼함이 어우러진 풀내음 가득한 향기를 담아내고 있다.



식물의 생명에너지를 지친 피부에 전달해주는 향이 바로 아로마 퓨어의 향 컨셉이다. 피에르가르뎅은 지난 2000년 2월 출시된 아로마 릴랙스 라인에서부터 사람의 심신을 움직이는 컬러의 이미지를 제품에 접목시키는 컬러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아로마 퓨어 라인에 적용된 블루 색상은 명상의 상징이자 고대부터 성스러이 여겨진 것이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색이기도 한 블루는 색채 병리학자들이 피로감을 치료하는 데 쓰기도 한다. 블루는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색으로 아로마 향취와 더불어 지친 피부와 모공을 위한 아로마 퓨어 라인에 걸맞은 색상으로 더욱 돋보인다. 유니코스는 제품용기와 케이스는 물론 광고와 전단지 등 홍보물에도 블루 톤을 기본으로 하는 컬러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 마케팅전략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퓨어 라인은 화장품전문점으로 직접 배송되는 택배시스템을 적용, 시판시장의 유통질서를 확립하는 한편 판촉물의 차별화 등으로 전문점에서의 판매가 용이하도록 하고 있다. 유니코스는 소비자의 니즈에 의한 모공케어 제품인 만큼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와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태리에서 제작된 강렬한 임팩트의 광고로 소비자에게 아로마 퓨어 제품을 각인시킨다는 것.



또 아로마 퓨어 라인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해 홍보와 교육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연령대에 상관없이 모든 여성층을 겨냥한 제품인 만큼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가는 영업전략을 구사할 방침이다. www.unicos.co.kr" target="_blank">www.unicos.co.kr





기사입력일 : 2002-03-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