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다나한수
소망화장품 다나한수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4.07.16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드럽고 우아한 '한방화장품'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이 한방화장품 다나한의 성공과 관련, 시판 시장에서도 여세를 몰아가기 위해 시판전용 한방화장품 '다나한수'를 출시했다.



다나한수는 많을 다(多), 부드러울 나(娜), 우아할 한( )과 빼어날 수(秀) 등 각각의 한자에서 다양한 의미를 해석할 수 있는 브랜드로 부드러움과 우아함이 넘치는 빼어난 여인상을 상징한다.



30가지의 약재와 해양심층수로 피부에 원기를 회복시켜준다는 컨셉으로 개발된 다나한수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본다.



◆ 발매배경

다나한수는 소망화장품이 올초 출시한 마트전용 한방화장품 다나한의 성공에 힘입어 시판시장에 출시한 한방화장품 브랜드다.



한방화장품의 붐을 이루기 위해 금빛봄빛 축제 등을 통해 소망화장품의 한방화장품 출시를 대대적으로 알린 소망화장품은 이어서 한방화장품이 활황을 이룬 시판 시장에 '다나한수'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인사를 한 셈이다.



◆ 제품특징

다나한수는 피부 음양(陰陽)의 조화를 되살리고 자양(滋養)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 한방 미용비방, 홍보조윤단의 처방으로 피부가 본래 가지고 있던 아름다움을 발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나한수의 미용 단방인 홍보조윤단(紅寶調潤丹)은 각종 고전 의서와 고대 미인들이 사용해 왔다는 비방에 등장하는 30여 가지의 귀한 미용 관련 약재들을 모아 정성껏 다려 만든 한방 미용의 정수이다.



'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홍삼, 상백피, 가시오가피, 구기자, 녹두, 대추, 백복령, 복분자, 정향, 황기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북돋아 젊음을 되찾아 준다.



또 '수'의 기운을 조화롭게 하는 약쑥, 감국, 목단피, 백급, 백하수오, 산수유, 솔잎, 율피, 황금, 회향 성분이 피부에 물을 보충하여 촉촉하고 윤기 도는 피부결로 보살펴 준다.



'혈'의 생기를 북돋아주는 영지버섯, 갈근, 고삼, 당귀, 마늘, 마치현, 신선초, 어성초, 은행잎, 천궁 성분이 피부에 혈기를 보충하여 혈색 좋고 맑은 피부색으로 돌보아 준다.



여기에 수심 2백m 이하의 깊은 곳에 존재하며 각종 미네랄과 영양염류가 풍부한 청정수인 해양심층수를 함유하여 피부를 항상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주는 보습효과와 아기피부처럼 보드랍고 윤기있게 가꿔주는 유연효과로 아름다운 피부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해 준다.



제품은 진윤수, 진윤유액, 진윤에센스, 영연에센스, 옥연크림, 옥연아이크림 등 6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조화와 자양으로 아름다움을 발하는 한방 미학



동양 철학에 근거를 둔 한방 미용은 종합적인 생명현상의 관찰을 중시해 내적 생명력을 원래의 상태로 회복시켜 외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원리인 동양의학에 기초를 둔다. 또 동양의학의 중요한 기초이론이자 한방미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원리는 인체 안에 내포된 기(氣)의 음(陰)과 양(陽)의 조화(調和)로서 음양의 조화가 깨지면 몸 안은 물론 피부에도 일종의 병적 현상인 피부색 불균형, 탄력 저하, 각종 트러블 등의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다나한수는 이러한 피부 음양의 조화를 구현하고 피부 본래의 자생력을 스스로 회복할 수 있도록 자양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 홍보조윤단의 한방 처방으로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아름다움을 위한 정성, 홍보조윤단



다나한수의 미용 단방인 홍보조윤단은 각종 고전 의서와 고대 미인들이 사용해 왔다는 비방에 등장하는 30여 가지의 귀한 미용 관련 약재들을 모아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소망하는 정성어린 손길을 더해 정성껏 다려 만든 한방 미용의 정수.



아름다움을 위한 특별한 물, 해양심층수



해양심층수는 태양광이 닿지않는 수심 2백m 이하에 존재하는 풍부한 미네랄과 각종 영양염류가 그대로 보존돼 있는 물로 피부에 좋은 미네랄 영양분의 공급은 물론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보습효과가 뛰어나고 pH 밸런싱, 신진대사 활성화, 아토피 피부의 개선 등 피부 미용에 여러 가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제품구성

진윤수(130ml)는 순금을 함유한 농축 에센스 타입으로 세안을 마친 후 사용하면 피부에 촉촉한 집중 보습효과와 함께 흡수 후에는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 감촉을 준다. 피부를 가볍게 패팅하며 흡수시켜 주면 더욱 좋다.



진윤유액(130mlA)은 미용 영양 성분을 함유한 풍부한 감촉의 유액이 피부 조화의 밸런싱을 도와 편안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를 가볍게 두드리거나 부드럽게 감싸면서 흡수시켜 주면 더욱 좋다.



진윤에센스(50ml)는 홍보조윤단의 진액만을 걸러 만든 농축 에센스로, 피부 깊숙이 활력을 돕는 에너지와 생기를 부여하여 윤기와 아름다움이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실크 단백질이 함유된 영연에센스(50ml)는 홍보조윤단의 진액 등이 함유돼 피부에 스며들 때는 고보습의 촉촉함과 영양감을, 피부에 스며든 후에는 실크 같은 매끈함과 기분 좋은 탄성감을 느낄 수 있다.



옥연크림(50ml)은 로얄젤리 성분의 복합 효과로 피부에 충분한 영양감은 물론 건강해 보이는 미색과 윤기를 부여하여 피부를 환하게 해주는 영양크림이다.

눈가 전용 옥연아이크림(30ml)은 영양 미용 성분과 콜라겐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보습과 긴장감을 부여한다.



◆ 마케팅 전략

소망화장품은 올해도 웰빙 트렌드와 함께 한방화장품이 붐을 일으키며 꾸준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한방화장품을 대중화시킨 주역으로 자리매김한 다나한과 다나한수를 소망화장품의 대표 한방화장품 브랜드로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미 올들어 지난 연초에 한방화장품 관련 시장의 붐업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대대적인 경품행사를 실시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온오프라인을 통한 광고홍보와 각종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한방화장품의 특성상 중·장년층의 여성 타깃이 주를 이뤘다면 다나한 브랜드 도입을 통해 어느 연령대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브랜드로 제품을 구성하고 이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가고 있다.



젊은 여성들의 참여가 높은 온라인 이벤트 전개가 그 일환으로 앞으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