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 테라피` 프리미엄 브랜드
`오션 테라피` 프리미엄 브랜드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2.03.0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타입별 맞춤 화장품 지향…마린알게 함유


◎ 잎스코스메틱 엔클라인 발매전략



잎스코스메틱(대표 김종문)이 오염되지 않은 해양의 수심에 따라 서식하고 있는 마린알게 기능성 성분을 이용한 피부타입별 맞춤화장품인 `엔클라인`을 출시하고 영업·마케팅력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철저한 유통질서와 가격질서 확립에 주력에 주력해온 잎스코스메틱이 올해 명품지향주의와 브랜드 강화를 실현하기 위해 프랑스 SMA사와 잎스중앙연구소가 기술제휴를 통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브랜드가 바로 엔클라인.

특히 최근에는 분사 1주년을 기점으로 인천에 자체 제조공장인 `코스팜`을 설립해 판매전문회사에서 제조·판매회사로의 탈바꿈을 적극 시도, 새로운 기업이미지 창출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잎스코스메틱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영업정책으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야심차게 내놓은 엔클라인의 발매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 개발배경



엔클라인은 생명의 근원지인 깨끗한 바다에서 자생하고 있는 해양식물에서 추출·정제한 고순도의 마린유용 성분을 마린알게 미분화 공법과 잎스코스메틱만의 독창적인 오션테라피(OCEAN THERAPY) 처방을 통해 여성들의 피부 안과 밖을 투명하고 탄력있게 가꿔드리는 뉴 포멀 인 코스메틱(NEW FORMULAR IN COSMETICS)의 메커니즘으로 탄생됐다.



이에 잎스중앙연구소에서는 수심에 따라 달리 서식하고 있는 녹색·황색·청색·적색 마린알게의 색소인자인 클로로필·크산토필과 플라보노이드·무기영양소·아미노산(하이드록시프롤린)·비타민 등의 필수 해조 성분을 미립자 형태로 리포좀화시킨 나노캡슐레이션 공법(NCOA : Nano - Capsulated Ocean Algae) 으로 마린 유용 성분을 피부 특성에 따라 처방해 피부 깊숙히 흡수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 주 타깃층은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20대 중반 이상의 현대 직장여성으로 하고 있다.





● 브랜드 컨셉



바다에서 서식하고 있는 마린알게(Marine algae), 즉 해조류는 식물성 섬유질로써 성인병과 피부에 관여하는 필수적인 무기염류와 각종비타민·미네랄·알긴산· 칼슘이온 등이 함유돼 피부를 젊고 탄력있게 하는 효과가 있다.



엔클라인은 수심에 따라 서식하고 있는 녹조류·황조류·청조류·적조류 등에서 추출한 고순도의 마린 유용 성분을 초미립자 형태로 리포좀화시켜 피부 깊숙이 빠르게 흡수시키며 피지분비량·멜라닌 지수·피부 탄력·영양밸런스 등 피부상태를 최적의 조건으로 유지시켜 이상적인 피부결로 가꿔주는 식물성화장품이다.





*엔클라인(ENCLAIN)이란 ?

`the ENergy of CLArification INner skin` 의 이니셜을 조합한 합성어로 `피부속을 정화시키는 에너지`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리포좀화 나노캡슐레이션 공법으로 처방엔클라인 카운슬러 육성, 체험 마케팅 전개



● 디자인 컨셉 & 향취



엔클라인의 디자인은 파리풍의 럭셔리한 이미지를 반영하고 있다. 자기 자신을 가꿀 줄 아는 현대여성을 위한 깨끗하면서도 세련된 선을 표현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는 꾸미지 않아도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여성을 상징하고 있으며 볼륨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 특히 스모키한 파스텔 톤은 부드러움을 나타내고 있으며, 금장의 효과는 그 속에서의 고품격 가치를 표현하고 있다.



향취는 플로럴 우디 그린의 향으로 리후레쉬한 감각의 개성이 돋보이는 현대적 감각의 향취로 내추럴하고 트렌스포트한 이미지가 도시의 세련미를 더해준다.





● 제품 구성 & 특징



엔클라인에서 1차품목으로 선보일 제품은 중·건성라인, 지·복합라인, 수분공급라인, 영양공급라인, 스페셜라인, 옴므라인 등 총 14품목이다.



중·건성라인은 적조류에서 추출한 마린알게성분이 함유돼 있어 유·수분의 밸런스를 최대한 맞춰져 있으며, 지 복합라인은 녹조류에서 추출한 마린알게 성분이 함유돼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히 컨트롤해 산뜻한 피부상태로 유지시겨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센스의 경우에는 수분공급라인과 영양공급라인, 스페셜라인으로 분리해 소비자의 피부고민과 사용감에 따라 자유로운 선택을 가능하도록 했다.





● 마케팅 전략



잎스코스메틱은 브랜드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각종 언론매체와 전파 광고를 통해 단기간내에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먼저 선보인 14품목이외에도 4월에는 메이크업 라인과 클렌징 라인, 화이트닝라인, 자외선 차단제 등 지속적인 신제품을 출시해 프리미엄급 주력 브랜드로 이미지를 강화하는 한편 전 라인의 시스템을 확고하게 굳힐 예정이다. 이에 따라 철저한 가격안정을 통해 거점 브랜드의 면모를 다시 한번 일깨우는데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



또 `교육지상주의`·`체험 마케팅` 등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교육방식을 3D 형식으로 진행시켜 전문 엔클라인 카운슬러들을 키워 나가는데 역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기사입력일 : 2002-03-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