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주) 프레시스 더 화이트 멜라닌 스탑
애경(주) 프레시스 더 화이트 멜라닌 스탑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06.17 0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을 위한 '피부의 오아시스'
애경(주)(대표이사 안용찬)의 기초화장품 브랜드 '프레시스'가 화이트닝 신제품 라인 '더 화이트 멜라닌 스탑'을 출시하고 새로운 애니메이션 제작과 소규모 뷰티 클래스 등 로열 고객층에 대한 공략 수위를 높이면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프레시스 더 화이트 멜라닌 스탑 출시는 애경(주)이 화장품 부문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화이트닝 제품에 이어 클렌징과 색조화장품 등으로 지속적인 라인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제품 디자인 비용에만 3억여원의 개발비가 투자될 만큼 제품 안팎의 내용과 질에 역점을 두고 개발한 애경(주)의 프레시스 브랜드와 새롭게 출시된 더 화이트 멜라닌 스탑 라인의 발매 배경을 살펴본다.



◆ 브랜드 컨셉

소중하다는 의미의 'Precious'와 오아시스를 의미하는 'Oasis'의 합성어로 '소중한 당신 피부의 오아시스가 되고싶다'는 의미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프레시스는 소수를 위한 화장품으로 전 제품에 차별화 요소를 적용했으며 25세 이상의 피부변화와 생활의 변화가 시작되는 여성을 위해 준비된 고가의 고품격 화장품을 지향한다.



따라서 제품 디자인도 피부의 오아시스라는 컨셉을 살리기 위해 '빛'과 '물'이라는 이미지를 모티브로 표현했으며 빛의 반사에서 오는 반짝임과 물의 유동적인 곡선을 활용, 캡부분에 와서는 물의 시원함을 강조하는 투명재질 PCTA를 사용해 시원함과 차가움을 강조했다.



내캡은 외캡의 형상을 유지하면서 반무광증착을 통한 얼음의 차가움과 실크의 부드러움을 표현하는 등 용기 부분에 특별히 심혈을 기울였다.



◆ 제품 라인

프레시스는 실크제닉 라인과 카르시닌 라인,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화이트닝 라인과 필링 라인이 있다.



실크제닉 라인은 베이직 라인으로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천연실크 성분인 실크 단백질 실크젠 G와 실크파우더 벨실크 HA를 함유, 바르는 순간 실크 배리어가 피부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그리고 카르시닌 라인은 주름 개선 기능성 라인으로 애경(주)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카르시닌 성분을 함유해 세럼과 크림으로 구성한 라인이다.



◆ 제품특징

이어서 이번에 선보인 미백 기능성 화장품 라인인 '더 화이트 멜라닌 스탑' 라인은 알부틴과 엘라직 애시드를 주 원료로 이들간 복합작용이 자외선과 각종 유해환경으로 인해 생긴 기미와 주근깨 등의 흔적을 개선시키고 피부에 투명함을 전달해 주는 라인이다.



화이트닝 유효성분인 알부틴은 월귤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식물 미백성분으로 피부색소 침착을 개선하고 예방효과가 우수하며 엘라직 애씨드는 과일과 콩에 함유된 식물성 미백성분으로 알부틴과 함께 미백효과를 극대화키는 성분으로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미백효과를 검증받은 성분이다.



메인 타깃은 미백에 강한 욕구를 보이는 20대 중후반의 직장 3∼4년차 여성들로 이들이 기대하는 화이트닝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더 화이트 멜라닌 스탑 라인은 '3단계의 화이트닝 매커니즘'을 제안하고 있다.



1단계 보습강화로 화이트닝 환경 조성

건조하고 거친 피부는 영양성분이 피부 속 깊이 침투되지 않으므로 보습효과가 뛰어난 NGA성분으로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 화이트닝의 기반을 마련해 준다.



2단계 검은흔적 집중관리

피부속 멜라닌 색소의 집중관리로 화이트닝 유효성분인 알부틴과 엘라직 애씨드의 복합작용으로 기미, 주근깨 등 검은 흔적을 개선시키는 과정이다.



3단계 피부 신진대사 촉진으로 투명함 회복

피부 혈행 촉진성분에 의한 마사지 효과로 화이트닝 유효성분의 흡수를 높이고 피부 본래의 투명함을 회복시켜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 제품별 특징

▲ 소프너(160ml)는 맑고 고운 피부결로 정돈해주는 미백 유연화장수로 멜라닌을 포함한 노화각질을 제거, 투명한 피부로 가꿀 수 있는 피부환경을 조성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만들어 준다. 또한 피부속부터 보습 밸런스를 잡아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정돈시켜준다.



▲ 에멀젼(140ml)은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는 미백 영양 유액으로 끈적임이 없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감촉이 피부를 감싸 영양을 공급해주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또한 피부의 혈액순환을 도와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피부 본래의 투명한 빛으로 회복시켜준다.



▲ 세럼(40ml)은 피부 흔적을 개선시켜주는 고농축 미백 집중 트리트먼트로서 피부색소가 침착된 부위에 집중적으로 작용하여 기미와 잡티를 개선해준다. 또한 피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유효성분의 흡수를 돕고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준다. 특히 실크 파우더의 입자가 빛을 산란시켜 피부결은 고르게 피부톤은 환하게 가꿔준다.



◆ 마케팅 전략

애경(주)은 프레시스와 관련해 '고가 고마진' 전략을 고수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프레시스 브랜드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프레시스 실크제닉 세럼' 등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 아래 인쇄매체 중심의 광고와 문화마케팅,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화이트닝 라인과 관련해서는 프레시스 더 화이트 멜라닌 스탑을 사용할 20대 후반의 고가, 고품격 화장품을 사용할 만한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여러 컷의 일러스트로 제작, 브랜드 품격을 높이고 있다.



또 화장품 전문점과 마트를 양대축으로 하고 있는 만큼 대소비자 프로모션과 함께 마트 내 문화센터 등을 통한 소규모 뷰티클래스도 계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월 7억원 수준이며 화장품 전문점과 마트의 비중은 70대 30으로 전문점의 비중을 늘여나갈 계획이다. www.presi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