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옥생(주) 카리오페 하이드로 시리즈
백옥생(주) 카리오페 하이드로 시리즈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06.14 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분 밸런스를 맞춰라'
백옥생시판사업본부(주)(대표 김영국, 이하 백옥생시판본부)가 시판사업 개시 5년만에 카리오페 브랜드를 리뉴얼, 시판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나섰다.



이미 지난 99년 카리오페 브랜드의 전문점 진출 이후 최근에야 붐을 타고 있는 피부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백옥생시판본부는 정통 한방화장품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홍보하면서 서비스의 다각화를 시도해 왔다.



이번에 선보인 카리오페 하이드로는 이같은 전략에 따라 기존 카리오페를 업그레이드한 수준에서 내용물과 패키지를 개선하고 가격안정을 통한 전문점과의 신뢰강화를 지속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내는 물론 해외 수출에도 역점을 기울이고 있는 백옥생시판본부의 신제품 `카리오페 하이드로`의 발매전략을 들어봤다.



◆ 발매배경



카리오페 하이드로는 피부 보호와 탄력유지의 근간이 되는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 개발된 수분 전문 신제품이다.



계절에 관계없이 냉난방 시설이 잘 갖춰진 도시생활이 늘어나는 등 내외적인 방해요소에 피부가 노출된 환경에서 수분 밸런스의 조화가 스킨케어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다.



이에따라 백옥생시판본부는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키고 내외적인 방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보습력을 강화하는 카리오페 하이드로 시리즈를 개발하게 됐다.



◆ 브랜드 네임



카리오페(CALIOPE)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제우스 신의 딸로 예술과 문학을 관장하는 여신중의 하나다. 카리오페는 신화 속 여신과 같은 아름다움을 가꿔주는 화장품을 의미하며 카리오페 하이드로는 천연 생약성분과 보습성분이 피부에 이중으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젊음을 유지시켜 주는 화장품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 주요 고객



카리오페 하이드로의 주요 고객은 수분과 영양이 부족해 피부가 건조하고 생기가 없는 여성, 얼굴에 탄력이 없고 피부가 쉽게 지치는 여성, 얼굴이 푸석푸석하고 윤기가 없는 여성이다.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가 쉽게 민감해지는 여성 등 20대 중후반 여성에서부터 40대 중반까지 모든 연령을 망라해 보습을 원하는 모든 여성이 대상이다.



◆ 주요성분의 효과



·해조 : 해조류는 각종 비타민과 수십 종의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무공해 식품이다. 천연 보습성분으로 피부의 유연성과 탄력성을 개선해 매끄러운 감촉을 부여한다.



·봉교 : 천연 페니실린으로 벌들이 수목에서 채취해 만든 성분이다.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작용으로 각종 병충해로부터 벌집을 보호해 항상 무균, 청결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성분이다.



여왕벌과 애벌레가 자라는 곳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성분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복합한방성분 : 행인 - 피부건조와 갈라짐 방지

피마자 - 피부 흡수력이 좋고 독성제거 효과

오매 - 천연 과일산이 함유돼 노화된 각질제거, 피부유연, 탄력에 효과

상백피 - 피부 미백, 항암



◆ 제품구성



카리오페 하이드로 스킨 :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복합한방의 휘발성, 수용성 영양분을 원할하게 공급,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수렴과 진정작용으로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카리오페 하이드로 로션 : 복합 한방의 유용성, 수용성 영양분을 공급, 피부의 생기를 되찾아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고 천연피부 보호성분이 피부의 자위력을 강화시켜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카리오페 하이드로 크림 : 천연활성비타민과 복합한방성분이 피부의 생리기능을 활성화시켜주고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정돈해 준다. 천연보습성분과 천연 피부보호성분을 피부 깊숙이 공급, 피부보호는 물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카리오페 하이드로 에센스 : 천연보습성분인 해조추출물과 마린 엘라스틴이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보습을 준다. 천연생약성분은 피부 위에 얇은 영양막을 형성해 피부호흡에 방해없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 마케팅전략



백옥생시판본부는 지난 20년간 한방화장품 제조 노하우와 오랜 모니터링을 통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20대 후반에서 4, 50대 여성에 이르는 폭넓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철저한 유통관리와 거점영업을 기반으로 전문점주의 이익 극대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이번 카리오페 하이드로 시리즈 개발과 때를 맞춰 지면 광고를 통한 대대적인 홍보를 계획하고 있으며 별도의 신제품 카탈로그를 제작, 전문점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배포할 예정이다.



신제품에 대해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데 초점을 맞춰 견본품을 대량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전문 교육 요원과 피부관리사를 통해 한방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강화해 전문점주의 인지도 향상과 만족도가 바로 소비자들에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영업전략



백옥생시판본부는 지난 99년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한 이래 중저가의 한방화장품으로 시판시장에서 자리를 굳혔다.



특히 당시로서는 보기 드문 피부관리 브랜드를 컨셉으로 전문점 내에서 피부관리 서비스를 제공, 신규 고객유치와 고정고객 관리 등 밀착 영업을 전개했으며 이를 위한 제품구색을 다양화해 50여 제품을 출시했다.



특별히 고객과 전문점주, 회사와 관계강화를 위해 사업초기부터 현재까지 제품의 가격안정을 목표로 서울과 울산 지역은 본사 직영체제로 영업사원이 직접 관리하고 지방 대도시는 총판 형태로 전문점과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카리오페 브랜드 내에 레티비타프라임, 셀리페어, 체리바이탈 등 3가지의 기초화장품 브랜드를 두고 앰플과 기능성화장품, 세안용화장품, 베이스메이크업 등 50여종의 제품을 구성, 시판시장에서 고급 정통 화장품의 이미지를 굳혀나간다는 방침이다.



백옥생시판본부는 그 동안 고객 및 전문점주와 회사와의 신뢰만이 성공의 열쇠라는 기업정신을 가지고 사업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가격안정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정통한방화장품의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전국의 전문점에서 대 고객 피부관리를 실시하여 큰 호평을 받고 있다.



◆ 중국수출 본격화



백옥생은 내수는 물론 수출 부문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대표적인 국내 화장품 수출 기업 가운데 하나다. 지난 5월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박람회에 부스를 마련, 중국 시장 개척에 힘을 기울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는 그동안 여성세정제 `샴스`만을 수출하던 것에서 나아가 기초 라인의 수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 아래 각종 기초라인을 전시, 한방화장품과 웰빙 컨셉에 맞춰 각종 아로마 제품과 한국 전통의 액세서리 등까지 진열해 두는 등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에따라 그동안 진출하지 못했던 성의 대리점을 확보하는 데 적지 않은 성과를 올렸으며 이번 중국 지역 대리점 확충으로 향후 백옥생의 중국 지역 매출 확대에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옥생은 앞으로도 중국 현지에서 개최되는 화장품 관련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정통한방화장품의 우수성과 차별성, 제품의 홍보에 회사 역량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백옥생의 중국 진출은 지난 2002년부터 중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화장품 관련 박람회에 참가, 2003년 초 `카리오페(CALIOPE)` 브랜드의 중국 위생부 허가를 얻어 같은해 심천시 소재 `우헌실업진출구유한공사`와 총판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중국 내 영업이 시작됐다.



◆ 카리오페 브랜드 구성



카리오페 레티비타 프라임 : 레티놀과 비타민을 의미하는 합성어 레티비타 프라임. 피부노화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주름과 기미, 잡티 등에 대응한 제품.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라 소비자 접근이 용이하다.



카리오페 셀 리페어 : 피부재생을 뜻하는 셀 리페어는 당귀, 행인, 매실 등 자연한방성분을 다량 함유해 피부를 보호하는 중간 가격대의 대표 브랜드



카리오페 체리바이탈 : 동양의 대표적인 한의학서인 동의보감에서 미용의 성수라 할만큼 그 성분과 효능이 특별한 `앵두`를 특수한 가공방법을 이용해 순수 천연물질로 제조한 제품. 웅담성분 약재도 가미됐다.



카리오페 화이트닝 프로그램 에센스 : 피부 턴오버에 맞춰 2단계 집중관리르 도와주는 고농축 미백에센스.



카리오페 안티링클 프로그램 : 주름예방과 개선을 위해 3단계 트리트먼트 개념을 도입한 기능성 주름개선 에센스.



카리오페 아이콤플렉스 : 앵두, 행인, 피마자, 오매 등 자연한방성분을 함유한 눈가 전용 아이크림.



카리오페 아크네 크리닉 프로그램 : 비타민 B복합성분, 천연AHAs, 황련 등 자연한방성분을 복합처방해 지성피부나 여드름피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용 앰플제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