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중 화장품산업발전협의회 구성
이달 중 화장품산업발전협의회 구성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4.03.05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전략산업화 지원으로 로드맵 작성키로
보건산업진흥과 임종규 과장 발표



화장품산업의 국가 전략 산업화와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지원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보건복지부(장관 김화중·www.mohw.go.kr)는 화장품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중으로 화장품 업계 관계자·전문가 집단·학계 등의 인사들이 참여하는 `화장품산업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상반기 중으로는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한 로드맵을 작성, 화장품산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정책을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은 지난 3일 전경련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화장품의 날 제정 기념식`의 일환으로 진행된 `화장품산업 발전방안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한 보건복지부 보건정책국 보건산업진흥과 임종규 과장이 밝힌 데서 확인됐다.



임 과장은 이날 토론회에서 "11일로 예정된 복지부의 대통령 업무보고 후 `화장품산업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늦어도 상반기 중으로 `화장품산업 발전 로드맵`을 작성한 후 이에 따라 향후 2년 동안 지속적인 지원과 발전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임 과장은 "화장품산업을 국가의 전략산업으로 육성, 발전시켜야 한다는 데 주무부서인 복지부와 정부는 절대적으로 공감하고 있으며 때문에 이미 지난 달 20일에 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 그리고 화장품 업체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브레인스토밍 형식으로 화장품 업계의 현안을 도출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는 산업 발전 로드맵을 작성하는 데 반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과장은 "화장품산업발전협의회를 가동하는 과정에서 화장품 업계의 발전 방향성을 제시하면서 구체적인 문제점들을 도출하는 동시에 이를 개선시켜 나간다면 약 2년 후에는 화장품산업의 새로운 면모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복지부의 지원정책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