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개선효의 식물 추출물 함유
화장품 연구개발·제조전문 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는 최근 아토피 피부의 치유 개선 효과가 우수한 천연 혼합 추출물을 함유한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특허(제043176호)를 등록했다고 밝혔다.코스메카코리아가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천연 혼합 추출물 함유 화장료는 백급, 자소 등의 식물 추출물을 혼합함으로써 아토피 피부의 치유 개선 효능을 갖고 있다.
백급, 자소 등의 혼합 식물 추출물의 효능을 살펴보면 항균·항염 효과의 피부진균에 대한 작용이 크며 뛰어난 보습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무독성·무자극성의 천연 보습제이다.
이번 특허는 천연 혼합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는 화장품으로 아토피 치료의 필수 항목인 항균효과·보습효과·항염효과·free radical 소거효과가 부여되어 아토피 피부의 치유 개선 효과가 주어진다.
특히 2년 이상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 20여명에게 임상 실험한 결과 천연 혼합추출물을 첨가한 화장품이 이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에 비해 아토피 피부 치유 개선 효과가 2배 이상 뛰어난 효과를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토피 피부 치료약 중 스테로이드제는 효과가 우수하나 장기간 사용시 여러 가지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되며 심한 경우에는 호르몬에 의한 전신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단점이 있으며 또한 약을 중지하면 다시 폭발적으로 증상이 심해지는 부작용들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천연 혼합물 함유 화장료를 첨가한 화장품으로 이러한 문제점들과 달리 지속적으로 사용을 해도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으며 중독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www.cosmecca.com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