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폼·스킨·에멀젼·크림비누·패치 등 라인업
워시폼·스킨·에멀젼·크림비누·패치 등 라인업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4.05.19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요로운 주거생활을 선도해온 SK케미칼이 작두콩 및 유효 생약성분으로 만든 여드름 피부 개선을 위한 천연 스킨케어제품 CARA 7종을 출시하고 국내 스킨케어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나만의 힐링 코스메틱스`를 표방하는 CARA는 3년간 연구 개발 끝에 지난해 하반기에 첫선을 보였으며 극소량의 방부제를 제외하고 100% 천연물로 만든 것이 특징.



지난달 국내 식약청을 통해 안전성에 대한 인증검사를 마쳤으며 작두콩으로 알려진 도두와 황련, 백자인에서 추출한 CARA는 여드름 등의 거친피부를 완화에 탁월한 성능을 갖췄으며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여드름 피부용 스킨케어 시장은 2백80억원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천연식물을 이용한 워시폼, 스킨, 에멀젼, 크림, 비누, 패취 등 종합적 패키지 상품은 SK케미칼 CARA가 처음 발표했다.



● 제품구성

△CARA A304EX 클리어클렌징 솝(100g)

피부에 마일드한 천연 아미노산의 고급 지방산을 기초 원료로 하여 저자극 성분을 사용한 클렌징 솝. 우수한 세정력으로 피부의 노폐물 및 메이크업 잔유물을 깨끗이 없애주고, 세안 후 피부의 건조함과 당김을 완화시켜주며, 천연물이 트러블 피부를 케어함.



△CARA A304EX 클리어 워시폼(120ml)

천연아미노산을 기초원료로 하여 저자극 성분을 사용한 페이셜 폼 크림.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축적된 피지와 노폐물 및 메이크업 잔유물을 깨끗이 없애주고, 천연물이 세안 후에도 피부 당김과 건조함이 없이 작용하여 트러블을 진성시켜줌.



△CARA A304EX 밸런싱 스킨(100ml)

순하고 소프트한 사용감으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수렴 화장수. 과잉 피지를 관리하여 트러블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무환자과피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킴.



△CARA A304EX 프로텍트 에멀젼(100ml)

끈적이지 않는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피부 유수분 발란스를 유지시키는 에멀젼임. 천연물이 피지와 과산화지질 생성을 제어하며,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줌.



△CARA A304EX 콘트롤 크림(50g)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으로 바르는 즉시 흡수되어 트러블 피부를 케어함. 고농도 의 천연물이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피부 트러블 부위를 얇은 통기성 보호막으로 감싸 외부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깨끗하게 가꾸어주는 집중 케어 고농축 크림.



△CARA A304EX 트리트먼트 패취(40매)

SDS기술을 도입해 트러블 발생부위에 집중적으로 유효성분을 공급하여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는 하이드로겔 패취(Hydrogel patch)타입으로 부착과 제거가 편리한 부분 집중 케어 제품.



● 미백 라인 CARA 나노화이트E

SK케미컬이 새롭게 선보인 미백라인 CARA 나노화이트E는 바쁜 일상생활, 불규칙한 생활습관등 내적 스트레스와 유해산소, 과다한 자외선 노출 및 오염 등 외적 스트레스로 생긴 피부흔적을 제거하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역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SK케미칼 생명과학 연구팀은 자연자원의 피부과학적 적용을 통해 새로운 미의 가치를 창조하는 천연물 지향 미백기능성을 강화했다.



소프너(스킨), 에멀젼, 에센스, 데이크림, 나이트크림, 스팟 케어제품, 자외선차단제 7가지 구성제품은 각각의 특성에 따라 선택된 천연추출물과 미백 기능성 원료의 시너지 효과를 단계적으로 피부에 적용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



SK케미칼만의 독특한 천연물 추출기술과 나노테크놀로지가 융합된 신개념의 나노 허브(Nano Herb) EX(용어설명) 물질을 공통성분으로 채택하여 유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했다. 이미 식약청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소프너와 에멀젼을 제외한 5종에 대해 미백기능성을 획득했다.



카라 나노화이트 EX는 3가지 천연추출물(천화분근, 하고초잎, 위령선근)과 이를 안정화한 Nano Herb EX성분을 포함 전품목 피부과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자극을 극소화했다.



미백 기능성 원료의 과량사용으로 인한 소양증등 피부안전성을 고려하여 베이직 케어와 미백기능성/자외선차단 기능성 화장품으로 등록된 스페셜케어를 사용단계에 맞게 구분하여 처방했다.



특허출원물과 제29차 대한화장품학회 논문에 발표된 천연물을 사용하여 피부과학적으로 접근했다.



<나노허브 EX (Nano Herb EX)>

천화분(Trichosantes Kirilowii Root Extract), 하고초(Prunella Vulgaris Leaf Extract), 위령선(Clematis Chinensis Root Extract)등 특허출원된 3가지 천연물을 추출, 정제했으며NPS(Nano Phyto Sphere=나노식물소구체) 기술로 안정화해 피부안전성, 흡수성, 서방성, 보습지속성을 향상시킨 천연물 복합체 성분을 뜻한다.





[특허출원번호 : 10-2003-0055685]멜라닌 생성억제및 항산화 기능이 있는 복방추출물의 제조방법·용도



천연물 복합체의 피부안전성, 흡수성, 서방성, 보습지속성을 높이기 위해 NPS(Nano Phyto Sphere=나노식물소구체)기술로 차별화했다.

피부과 임상 테스트(리커버리 나이트 크림, 스팟 콜렉터)를 완료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나노허브 EX를 채택했으며, 각각의 제품에 미백기능성 원료, 특화된 천연성분을 달리해 시너지 효과 및 피부에 단계적으로 작용하도록 설계된 피부과학을 접목했다.





●미 FDA 무독성 통과



천연물 화장품 CARA는 최근 미 FDA 무독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해외 시장 진출의 발판을 확보했다. 국내 개발 천연물 화장품이 엄격하기로 이름난 미 FDA규격을 안정적으로 통과함에 따라 국내 화장품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미FDA가 산하 PSL(제품 안정성 연구소)가 시행한 것으로 지난달 미국 뉴저지 연구소에서 행해졌다. 시험 물질을 동물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발생하는 피부 자극성 정도가 거의 미미한 것으로 판명됐다. 특히 화장품 적용 후 24시간째 및 72시간째에 홍반과 가피 형성, 부종 형성 등의 자극성 유무를 관찰했으나 큰 홍반 또는 부종 등이 전혀 나타나지 안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 이에 따라 FDA는 cream, balancing skin, clear white foam, control cream, clear cleansing soap, treatment patch는 피부 일차 자극성이 없는 것으로 평가했다.



●마케팅·영업전략



SK케미컬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유통·기술 라이센스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미국FDA 승인을 계기로 관련 기술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태다. 따라서 해외 화장품 메이커 및 기능성 크림 업체들과 접촉, 실질적 시장 개척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미 일본 에이전시와 접촉을 추진하고 있으며 FDA통과로 유럽시장까지 넘볼 수 있게 됐다. 현재 중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 화장품 업계와 수출을 타진하고 있다.



또한 새로 출시한 미백라인 나노화이트EX제품 출시를 계기로 유통망의 대대적인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우선 전문점을 겨냥해 시판 시장을 확대하며 대도시와 거점 지역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여성 소비자를 집중 공략키로 했다. 이벤트 프로모션과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마케팅도 전개한다. 지난해 10월 약국 및 특정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테스트마케팅을 거쳐 소비자들 사이에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받은 CARA는 자신감을 갖고 일반 소비자 유통에도 참여할 방침이다. 특히 SK케미칼의 독특한 유통을 결합해 신규 시장을 창출해 나갈계획이며 시판과 인터넷 쇼핑몰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쳐 국내 시장의 30% 점유를 목표로 설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