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수상
태평양,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수상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4.05.18 0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리더십 최우상·신상품부문 베스트 명품상도 받아
한국능률협회 주최

(주)태평양(대표 서경배)이 지난 18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마케팅 전사부문 대상과 브랜드리더십부문 최우수상(헤라), 신상품부문 베스트명품상(마몽드 토탈솔루션)을 수상했다.



이번 대한민국 마케팅대상은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제품과 기업을 발굴해 이를 격려·홍보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전반적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



㈜태평양은 이번 수상을 통해 그간 여러 부문상을 수상하고 우수사례로 선정돼 마케팅파워를 높이는 한편 국내 최고의 마케팅력을 지니고 있음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이는 1945년 창업이래 미와 건강(Beauty & Health)을 사업영역으로 항상 최초와 최고를 추구해온 덕분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앞선 품질의 화장품을 만들어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꿈(Dream of Beauty)`을 실현하는 데 역점을 두고 라네즈, 아이오페, 마몽드, 헤라, 설화수 등 다양하고 강한 브랜드를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이러한 ㈜태평양의 마케팅 방향은 브랜드 정비와 마케팅 프로세스 혁신, 고객 접점의 경쟁력 제고, Globalization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브랜드 정비는 △ 브랜드의 선택과 집중 △ 거대유형과 거대 품목 키우기 △ 수익성 위주의 브랜드 육성 등이 그 내용이다. 둘째, 마케팅 프로세스의 혁신은 고객 지향 조직을 구축하고 시장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제와 브랜드 지향조직을 구축하는 것이다. 셋째, 고객 접점의 경쟁력 제고는 △ 고객 로얄티 프로그램의 운영 △ 사내외 커뮤니케이션의 강화 △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전개(진열과 점포개발)를 그 세부 항목으로 한다.마지막으로 Globalization은 조직과 마케팅 역량을 국제화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렇듯 태평양이 스토어브랜드 컴퍼니(Strong Brand Company)를 지향하며 브랜드 프로덕쳐(Brand Producer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시장 정보의 획득과 분석 과 그 활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이 타사와 구별된다.



이외에도 마케팅 조사 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제품 출시나 브랜드 진단시 자사의 모든 브랜드에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는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제품 개발 단계부터 출시 후 시장 반응 조사, 트래킹 조사까지 각 단계를 프로세스화해 성공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그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있다.



한편 항상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좀더 고객에게 가까히 다가가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조화있는 마케팅을 위한 e-CRM을 도입 운영하고 있으며 경험 마케팅의 대가인 번츠 슈미츠 교수와 공동으로 경험 마케팅을 도입해 고객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키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