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한방화장품 `애플비` 출시
퓨전 한방화장품 `애플비` 출시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4.05.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네아코스메틱, `피부건강` 추구 실용주의 컨셉 접목

한방화장품의 신생업체인 리네아코스메틱대표 지도환)은 외적인 환경에서 가져오는 제품의 거품을 빼고, 2년 6개월의 연구끝에 오직 제품 본연의 질만을 충족시킨 자연친화적인 브랜드로 `애플비(Apple 妃)` 란 중저가대의 한방화장품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한방브랜드 `애플비`는 웰빙족 여성들을 주 타깃으로 기존의 고전적인 형태의 한방브랜드에서 이미지 탈피를 시도한 퓨전 한방화장품.



특히 당귀·어성초·영지·황금·인상·홍삼 등의 한반원료를 각각 추출한 후 정제한 한방복합체 성분이 각 품목별 제품에 맞는 비율로 배합돼 다시 정제한 복합물로 피부 트러블을 감소시키고 피부개선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것이 특징.



애플비는 자연한방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아름다움과 피부의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실용주의 컨셉의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대를 통해 전문점과 소비자를 상호 공략한다는 방침을 내세우고 있다.



<개발배경- 온고지신(溫故知新)의 미학>

지난 2002년부터 신제품을 기획하고 화장품의 주 고객층인 20~30대를 중심으로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한 결과 많은 여성들은 피부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리네아코스메틱은 여성들의 피부에 대한 갈망과 목마름의 해결을 찾던 중 옛 선조들의 미용, 화장법이 담겨있는 민간요법을 접하게 됐고 선조들의 화장법 중 특이한 점은 화장품의 재료들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연 재료·약초가 대부분이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된다. 피부에 생명과 청정한 환경을 중시하는 선조들의 자연 친화적 사상을 현대에 맞게 접목시켜 내놓은 제품이 온고지신의 미학의 결정체 한방화장품 바로 `애플비`다.



< 브랜드 네이밍 >

`뷰티(beauty)와 헬스(health)의 상생복합체 애플(APPLE)이미지. 과일중에 으뜸이자 아름다움의 대명사는 단연코 사과다. 안은 탄탄한 수분과 영양으로 가득 차고 겉은 발그스레 혈색이 돌면서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 이런 건강하고 싱싱한 사과 피부 이상향의 의지를 담아 품위를 잃지 않은 왕후(妃)란 조합어로 누구나 쉽게 부르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이름의 특징이 그대로 반영된다.



< 제품구성&특징 >

인간도 자연의 일부인만큼 자연과 상생하며 살아갈 현대 여성들에게 맞게 천연식물 추출물과 한방식물을 조화시켜 피부 트러블을 감소시키고 피부개선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노력한 애플비는 우리 체질에 맞는 자연 약재 한방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피부가 탄력을 잃거나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한방에서는 기(氣)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것으로 본다.

한방식물을 현대과학에 접목시킨 애플비의 한방성분이 피부의 기를 다스려 면역력 향상과 더불어 세월이 흐를수록 탄력과 윤기를 잃어가는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탄력과 건강을 되찾아 줄 것이다. 당귀·어성초·영지·인삼·홍삼·황금 등이 애플비에 사용한 대표적인 한방약재들.

애플비는 클렌징라인(청안)·수분·영양공급(보습)·노화예방(보윤)·메이크업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 청안라인

- 애플비 클렌징크림(300ml)·클렌징폼(150ml): 각종 오염물질과 과량의 피지분지, 피부의 불순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씨앗으로부터 얻은 식물성 성분과 한방 성분이 촉촉한 상태로 유지시키며, 풍부하고 미세한 거품의 입자가 뛰어난 세정력을 발휘하여 모공 속 숨어 있는 피지를 자극 없이 말끔히 제거해 준다.



△ 보습라인

- 애플비 콘트롤 스킨(150ml): 한방복합추출물과 보습성분이 피부표면에 수분막을 형성하여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는 젤상의 화장수이다.

- 애플비 콘트롤 로션(150ml): 한방복합체와 식물추출물이 함유돼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히 조절하여 활기있고 균일한 피부상태로 만들어주는 영양유액.

- 애플비 콘트롤 크림(50g): 한방복합체와 천연식물추출물이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집중적으로 공급하여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 애플비 리커버 팩(120ml): 낮동안 외부환경에 시달린 피로에 지친 피부를 생리활성 효과가 뛰어난 감초와 당귀추출물이 부드럽고 생기있는 피부로 회복시켜 주는 한방 영양팩이다.



△ 보윤라인

- 애플비 한방 콘트롤 에센스(50ml): 피부표면에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의 건조를 방지하며 끈적임없이 매끄럽게 펴 발리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 애플비 한방 아이크림(50g): 한방복합체 홍삼, 당귀,영지가 눈가의 피부자극을 완화하고 부기를 제거하여 눈밑 주위의 주름개선, 탄력증진으로 노화를 예방한다.



△ 메이크업라인

- 애플비 한방 콘트롤 트윈케이크(14g): 옛부터 약재로 널리 사용되어온 감초 추출물과 비타민-E유도체의 배합으로 항염,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여 신선하고 깔끔한 피부결로 유지시켜준다.

- 애플비 한방 콘트롤 베이스, 화운데이션(50ml): 한방복합체 및 알로에 성분의 함유로 피부를 생기있고 건강하게 해주며 강력한 보습층을 형성하여 화장상태를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



이외에도 고객의 니드에 맞는 세련되고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여 선보일 예정이며 애플비 남성제품군과 수분크림, 마사지크림 등이 개발중이다.



< 주요성분 >

당귀, 어성초, 영지, 황금, 인삼, 홍삼,감초 등 한방원료를 각각 추출 정제한 후 각 품목별 제품에 맞는 비율로 혼합한 후 다시 정제한 복합물로 피부 트러블을 감소시키고 피부 개선 효과를 극대화했다.



< 용기 디자인 >

애플비 한방화장품의 제품 디자인은 유행을 타지 않는 심플한 이미지를 주축으로 둥근 원형의 용기에 간결함과 부드러움을 살렸다. 중요한 포인트에는 건강과 귀품을 상징하는 금빛과 적색 서체로 고전과 현대의 퓨전이미지를 담아냈다.



< 마케팅 전략 >

애플비는 고객 니드에 충실하고자 현재 12개품목에서 20개 품목까지 추가로 출시할 계Ghlr이다. 총판대리점을 주축으로 3백여개이상의 전문 거래점을 확보한다는 방침아래 고가 형태의 한방화장품 이미지를 탈피해 중저가 브랜드로 품질력을 인정받아 1차적으로 입소문을 발판으로 마니아층을 형성, 2차적으로 지역마다 차별화된 상품군으로 전문화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20대 후반부터 피부노화 주름이 현저히 진행되고 있는 30대이상의 여성을 주요타깃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보다는 품질력으로 신뢰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서서히 다가설 수 있는 제품군을 형성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샘플링으로 피부탄력·피부보호효과가 뛰어난 차별화된 제품임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며, 전문점 판촉과 교육, 샘플 등의 충분한 활용으로 브랜드 알리기와 거점 영업형태의 윈-윈관리체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 리네아코스메틱이 새롭게 출시한 한방브랜드 `애플비`는 웰빙족 여성들을 주 타깃으로 기존의 고전적인 형태의 한방브랜드에서 이미지 탈피를 시도한 퓨전 한방화장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