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사업 지원대상 뽑혀
기술혁신사업 지원대상 뽑혀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05.10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생화장품, 정부출연 기술개발사업 참여
(주)한생화장품(대표 임곤혁)은 중소기업청이 실시하는 2004년도 기술혁신개발사업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돼 정부출연 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지난 1월 중소기업청에 사업신청서를 낸 한생화장품은 2월과 3월 두달간에 걸친 현장경영평가와 기술성, 사업성 평가를 거쳐 2004년도 기술혁신개발사업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발됐다.



이에따라 한생화장품은 총 기술개발사업비의 75%를 정부 출연금으로 지원받게 됨으로써 한생 연구팀과 공주대학교 화학과 문석식 교수(천연물 화학 연구실) 팀이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연구과제 책임자인 한생의 이태호 연구원은 "본 기술개발사업이 단순한 제품화 연구에 국한되지 않고 생리활성물질의 화학구조 규명과 신물질 탐색 등과 같은 원천 기반 연구와 더불어 제품 개발에 따른 효능과 효과의 검증을 통한 제품의 기술력 향상을 위한 연구들이 중점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최종적으로는 피부 질환 개선을 위한 화장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생의 기술개발사업은 전통적인 민간요법과 한의학적 처방에 사용되는 국내 약용 식물 자원을 이용하는 것으로 의약품 원료와 식품 원료로 개발할 수 있는 부가적인 이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제약산업과 식품산업으로의 기술확장 유도를 통한 산업경제적 파급효과와 한방 치료 효과의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접근 방법이 확보돼 효능과 효과의 검증 등에 의한 과학기술적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