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브랜드 중심 꾸준한 성장"
"장수브랜드 중심 꾸준한 성장"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0.12.1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방판업체들, 상승세 바탕삼아 매출향상에 박차

올해 꾸준한 매출향상을 보인 방판업체들이 이러한 상승세를 타고 내년에도 활발한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방판업체들이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며 계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은 방판이 여성의 부업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방판 조직이 더욱 활성화 되고 있으며 특히 최근 다시 제기되는 경제불안심리에 따른 시판부문 매출의 하락이 상대적인 상승세를 타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다 이들 판매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강한 충성도가 꾸준한 매출성장의 디딤돌이 되고 있다는 설명도 설득력있다.



이들 소비자가 방판업체의 판매원이자 소비자로 활동해 회사의 조직활성화는 물론 보이지 않는 회사의 자산으로 매출증가의 한몫을 담당하고 있다는 분석과 함께 방판업체들은 2001년에 제품력를 바탕으로 조직력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 밝히고 있다.



특히 이들 업체들은 조직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판매원의 교육방침과 기술력을 한층 강화해 그 수준을 높이면서 방판 고유의 구매형태 특성을 더욱 강화시킨다는 전략이다. 즉 찾아오는 고객만을 기다리는 일반유통과는 달리, 직접 고객을 찾아가는 판매형태를 성장요인 중 하나로 보고 있는 것이다.



또 새로운 신제품을 개발, 출시하기 보다는 각사별 장수브랜드를 한층 강화된 컨셉과 제품으로 보강, 시장확대를 꾀하고 있다.



주요 브랜드로는 태평양의 헤라와 설화수를 비롯해 코리아나화장품의 플러스템과 비데팡스, 한국화장품의 오션, 정산실업의 백옥생 약초·허브크리닉 세험, LG화장품 사업부의 파비안느 등이 있다.



특히 정산실업이 10대를 타깃으로 한 `아크네 콘트롤 시리즈`를 출시, 주니어 화장품시장 공략하는 등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들은 "화장품 주 유통경로인 전문점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방판 유통이 꾸준히 성장을 보이는 것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려는 방판업계의 노력의 결실"이라 강조하며 "타 유통에 비해 계속적인 성장세를 타고 있는 방판이 내년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키워드는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 2001년 주요 방판 업체 주력 브랜드



회사명
대표명
주력브랜드
브랜드 특징
비 고
태평양
서경배
헤라·고기능 미백 프로그램 제품으로 미백은 물론 탄력을 통시에 만족시켜준다.

* 8가지 제품군으로 구성

*2000년 1천5백억원으로 전년대비 29%의 매출성장 예상

설화수

·전통한의학을 바탕으로 개발한 전문한방화장품

·한방생약추출물 자음단을 사용해 개발된 본격적인 노화대응 화장품

* 기초제품 9품목, 색조제품 14가지 제품으로 구성

* 2000년 1천억원으로 전년대비 83%의 매출성장 예상

코리아나화장품
송운환
코리아나 플러스템·범부채 추루물과 가종 영양성분이 스트레스로 CWLCLS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신개념 스킨케어 제품 * 2000년 하반기 1천 3백79억원대으로 전년대비 9.8%의 성장과 함께 2001년도 매출목표는 3000억원.
코리아나 비오데팡스 ·외부저항력에 약해 쉽게 노화되는 피부에 침투해 피부저항력을 강화시켜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스킨케어 라인
한국화장품
김두환
오션·바다의 생명력이 넘치는 해양용법 화장품 * 오션 라인추가(1월), 신브랜드 도입 예정 (8월)
컨티뉴 HM·식물성 호르몬 성분으로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주는 기능성 화장품
이뎀 ·순수한 자연성 처방을 기초하는 집중 스킨케어 제품 * 하반기 기초 & 색조 강화된 컨셉 리뉴얼 예정
정산실업
김성녕
백옥생 약초·해독, 진정효과 있는 매실, 약초, 해초추출물 등 3가지 주요성분으로 정통합방비법으로 제조해 내부적 요인으로 피부노화의 3대트러블을 개선시켜 줌*아크네 콘트롤 시리즈를 필두로 주니어 화장품시장 집중공략할 예정
허브크리닉 ·화학성이 없는 고농축, 노정선된 피부영양제로써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LG화장품업부
김광녕
파비안느 ·과학적 피부분석시스템을 통해 개발한 1:1 맞춤화장품으로 유·수분 지수를 측정 계측화한 브랜드 *맞춤 브랜드 컨셉강화(스페셜 케어 이미지 강화 정책 구사)
청호나이스
황종대
PAYOT·`여성의 신체와 마음이 조화`를 이룰 때 라는 컨셉으로 프랑스 PAYOT사의 제품개발 정신이 반영된 브랜드*고객 니즈에 충실한 카운셀링 화장품 개발에 적극적 투자할 계획임
베니스와 ·보습·청정·회복의 3차원적 스킨케어 시스템을 통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김정문알로에
김정문
세레브 퓨어·알로에 ·알로에와 식물성 미용성분의 시너지 효과에 의한 피부 리페어에 중점을 둔 브랜드

*접점 프로모션을 꾸준히 강행할 예정,

* 2001년 신제품 30여 품목 출시에정

남양알로에
이병훈
라망 ·피부에 수분을 공급, 액티브알로에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 온라인을 통한 오프라인 지원 강화

* 2001년 매출목표는 600억.

알로에마임유영섭라헬 드림·알로에·레터놀·식물추출 성분을 함유해 보습기능을 한층강화하는 한편 노화방지기능도 함께 해준다.

*3월출시

*98~2000년거점 확보에 안정세 유지

*내추럴화장 컨셉을 지향

세모
임태수
새앗시볼·식물의 향기 치료 요법인 아로마테라피의 개념을 기초로 천연식물성 엑기스와 향유만을 사용한 주름방지와 미맥기능을 강화한 화장품 * 환경대응성 화장품 훼이스 오브 훼이스 출시와 함께 화장품 수출시장에 더욱 역정을 둘 계획
서울기능식품
이승환
아르망드 키토·무향, 무알콜, 무광물질로 피부트러블 성분을 일체 배제한 순수 자연성 화장품*신제품 보다 기존의 브랜드력을 강화해 주력할 계획임




기사입력일 : 2000-12-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