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부터 주름관리 하세요"
"20대부터 주름관리 하세요"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3.09.25 0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개념 `기능성` 적극 어필…특허출원 3-스텝 강조
하반기 채용계획은 물론 마케팅 비용부터 줄이기 시작하는 최근의 기업환경 속에서 애경산업(대표 안용찬)은 오히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업계의 관심을 한눈에 받고 있다. 올해 약 30억원으로 책정된 마케팅 비용 가운데 상반기 TV CF에 쏟아 부은 금액을 하반기에는 비용 대비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한 대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 좀더 많은 비용투자를 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이미 각종 지면광고를 통해 대대적인 광고전략을 펴고 있는 가운데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이벤트와 다양한 마케팅 툴을 통한 접점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칫 움츠려들 수 있는 불황기를 기회로 삼아 업계 3위의 야심만만한 목표에 도전하고 있는 애경산업의 주력 브랜드 마리끌레르 인텐시브 리프트 퍼스트를 소개한다.



◆ 발매배경

올해 `신선한 변신, 마리끌레르`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모델 한채영을 기용해 변신을 시도한 마리끌레르는 기능성 화장품 화이트닝 퍼스트에 이어 리프팅 기능의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인텐시브 리프트 퍼스트`를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그동안 마리끌레르가 색조에 강한 브랜드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고 종합화장품 브랜드로 이미지 메이킹을 하기 위한 일환으로 기초화장품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출시됐다.



◆ 제품컨셉

이 제품은 20대 초기 노화의 징후로서 나타나는 흐트러지기 쉬운 얼굴선을 갸름하고 매끄럽게 정돈해 줘 생생하고 탄력있는 피부르 가꿔주는 이른바 `주름 예방` 컨셉의 화장품이다.



성인이 돼서 가장 처음 만나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의미에서 `리프트 퍼스트`라는 네이밍이 이뤄졌으며 메인 카피 역시 `리프트 퍼스트로 탄력받기 시작했다`로 정했다.



따라서 이번 제품에 대해 마리끌레르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청의 심사를 통과한 리프팅 제품이라는 점에 마케팅 포커스를 맞추고 20 대 피부에 맞게 개발된 제품이라는 점에 주목, `20대부터 주름개선 화장품을 사용해야 30대에 주름주사 맞을 일이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모델 한채영이 주사기를 들고 `들었니? 한채영, 주름주사 맞는대`를 광고 포스터 전면에 내세워 제품의 효과와 기능을 적극적으로 표현한다는 계획이다.



◆ 제품특징

이번 마리끌레르 인텐시브 리프트 퍼스트는 3 스텝으로 구성된 특허출원 성분으로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액티 리프팅 이펙터`의 더블 리프트 효과로 피부의 탄력 강화는 물론 얼굴선을 갸름하게 날씬하게 정돈시켜 준다.



액티 리프팅 이펙트는 먼저 소맥단백질 중합체인 리프팅 폴리머에 의해 보습과 타이트한 느낌을 주며 2 스텝에서 진피층 내 콜라겐 합성과 엘라스틴 분해 억제를 통해 리프트와 주름개선 효과를 동시에 준다.



마지막으로 아로마 리프터에 의한 페이스 라인 개선효과는 이 제품이 3단계에 걸쳐 과학적으로 설계됐다는 점을 강조한다.



진피 뿐 아니라 표피의 변화를 빠르고 오래도록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스피드 이펙트와 롱 텀 이펙트의 더블 리프트 효과가 리프트 퍼스트만의 가장 큰 특징이다.



◆ 제품구성

마리끌레르 인텐시브 리프트 퍼스트는 에센스와 크림 두가지로 구성됐다.



에센스(40ml)는 피부 안과 밖에서 탄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탄력과 유연성을 주는 제품이다. 아로마 리프터가 노폐물 배출을 도와 아침에 느껴지는 피부의 푸석푸석함과 흐트러짐을 매끄럽게 정돈해 준다.



크림(55ml)은 얼굴선을 또렷하게 살려주면서 표정선까지 관리하는 주름 예방 크림으로 제품 내 리프팅 인자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가 처지는 것을 완화해주고 탄력 곡선을 지탱한다. 피부 속 콜라겐의 힘을 더해줘 주름 예방효과를 주며 피부를 촘촘하고 탄력있게 가꿔 얼굴선이 정돈된다.



제품에는 각각 피토에너지 스킨토너와 에멀젼 샘플이 내장되며 에센스에는 크림이, 크림에는 에센스 샘플이 동봉된다.



◆ 마케팅전략

마리끌레르는 이번 제품과 관련해 3단계에 걸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Telling a story about marieclaire`라는 캠페인 주제 아래 온오프 라인을 통합한 소비자 대상 캠페인을 실시하고 전문점주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실시, 시판 시장 내에서 확고한 위치를 다진다는 방침이다.



일단 마리끌레르 화장품에 대한 주제를 선정, 소비자들의 참여를 통해 마리끌레르를 말하는 캠페인으로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확고하게 포지셔닝시킨다는 것이 그 첫 번째다.



두 번째는 프리미엄 잡지와 화장품 전문지 등에 기능성 이미지를 강조한 차별화된 광고로 기초화장품과 기능성화장품 시장에서 프리미엄급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어필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발매 초기인 9월과 10월에 전속모델 한채영 씨를 동반한 전국 규모의 샘플링을 통해 신제품 출시를 고지시키고 사용기회 확대를 통한 제품의 우수성 알리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www.aekyu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