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한 감각의 트렌디한 컬러 제품
럭셔리한 감각의 트렌디한 컬러 제품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3.07.30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 높은 스타일 메이크업 제시
㈜LG생활건강 (대표이사 최석원) 이자녹스가 색조 제품군의 경쟁력 제고에 돌입, 임팩트 넘치는 새로운 메이크업 라인 룩시안 스타일 메이크업을 출시했다.



기능성 기초 브랜드의 대명사라는 틀을 깨고 럭셔리한 감각의 트렌디한컬러 제품을 선보인 이자녹스. 전통과 모더니티의 조화, 트렌드를 넘어서는 품격있는 스타일 메이크업을 제시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브랜드 파워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자녹스 룩시안 스타일 메이크업 출시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제품개발 배경



이자녹스가 기능성 기초 화장품 브랜드 1위라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십분 활용, 트렌디한 감각으로 컬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함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제고한다는 전략적 목표 아래 개발됐다.



소비자들은 유통에 관계없이 브랜드 파워를 우선한 제품 선호를 지속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구색 맞추기식의 컬러 라인 유지에서 탈피,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공격적인 메이크업 라인을 확보한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선보인 것이 바로 룩시안 스타일 메이크업 라인이다.



● 룩시안 스타일 메이크업이란.



무엇이 럭스(Luxe) 스타일인가. 모두가 명품과 럭셔리를 이야기하는 지금, 진정한 룩스(Luxe)스타일이란 화려하면서도 고귀하고, 희소가치로 남들과 차별화되며, 스트리트 트렌드와 품격을 달리하는 향기가 느껴지는 스타일이다. 전통과 모더니티의 조화,트랜드를 넘어서는 품격있는 스타일, 물질적인 사치가 아닌, 정신적인 사치와 만족감을 주는 스타일, 그것이 진정한 ‘룩스 스타일’이라고 정의했다.



이러한 룩스 스타일을 즐기는 20대 후반의 젊은 여성들을 룩시안(Luxian)이라고 지칭한다. 따라서 룩시안은 자신만의 철학과 이미지를 가진 이지적인 여인이며, 문화와 패션 트랜드를 가장 먼저 전하는 해외 패션지로 유행을 감지하고, 사회적인 이슈에도 민감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의식을 지닌 여성이며, 트렌드를 따라가는 트렌드 리더가 아닌, 트렌드를 만드는 트렌드 세터다. 바로 이들 룩시안을 겨냥한 프리미엄 메이크업 라인이 바로 룩시안 스타일 메이크업이다.



● 룩시안 메이크업 4패턴



`룩시안` 메이크업은 2003년 가을, 이자녹스 룩시안 스타일 메이크업 다음 4가지 패턴의 멋진 메이크업 스타일을 제시한다.



▲ 스타일리쉬(Stylish) - 풍부한 썬번 느낌의 컬러로 트렌디함을 최대한 즐기려는 룩시안을 위한 메이크업. 아이시 컬러의 차갑고 모던한 느낌에 반짝이는 샤이니 컬러의 화려함이 플러스됐다. 미니멀한 의상이 잘 어울리는 이지적인 미모와 트렌드한 스타일링의 영화배우 기네스 팰트로를 연상시키는 스타일리쉬 룩은 아이시함과 샤이니함이 강조된 메이크업. 빛의 각도에 따라 반작이는 펄 입자들이 얼굴 전체에 입체감과 화사함을 선사한다. 룩시안 아이섀도 1호(모스/라일락/아이스 실버/아이스 베리)와 반투명의 누드톤 립을 위해서는 룩시안 하이드레이팅 립스틱 130호 페탈 핑크 컬러.



▲ 럭셔리 쉬크(Luxury chic) - 언제나 최신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섹스 앤 더 시티’의 배우 사라 제시카 파커. 유명 디자이너의 드레스와 빈티지 백, 블랙 수트와 마놀로 블라닉의 하이힐이 멋지게 어울리는 그녀를 위해 센슈얼한 매력이 강조되는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아이 메이크업에는 룩시안 아이섀도 2호(바닐라/환타/모카/그린티)와 입술에는 빛처럼 반짝이는 룩시안 쉬크 글로시 립스틱 GR 240호 시트러스 오렌지를 사용했다.



▲ 모던 섹시(Modern sexy) - 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는 영화배우겸 가수 제니퍼 로페즈처럼 도시적인 세련미와 감각적인 섹시함을 느낄수 있는 룩시안의 모던 섹시 스타일. 누구나 따라하고 싶어하지만, 감히 흉내낼 수 없는 업그레이드 된 센스를 가진 여성에게 어울리는 이자녹스의 메이크업이다. 룩시안 아이섀도 3호(모브/스파클 그레이/로즈 골드/레몬펄)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며, 속눈썹을 과장되게 표현하여 조금 더 입체적인 눈매를 만들고 입술에는 룩시안 하이드레이팅 립스틱 330호 브라우니 컬러로 마무리.



▲ 쿨 프리티(Cool pretty) -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카메론 디아즈를 닮은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메이크업. 파스텔톤의 도트나 스트라이프 패턴, 레이스와 셔링 장식등 여성스럽고 귀여운 디테일의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 룩이다. 공기처럼 맑고 가벼운 컬러군은 어떤 색상과 함께 사용해도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눈에는 룩시안 아이섀도 4호(바이올렛/핫 로즈/베이비 핑크/스윗 핑크)로 소프트하고 러블리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하며, 반투명한 퍼플컬러의 룩시안 쉬크 글로시 립스틱 GR510호 그레이프로 복고적인 느낌의 입술을 연출한다.



● 제품 구성&특징



룩시안 스타일 메이크업은 룩시안 아이섀도 4품목과 룩시안 하이드레이팅 립스틱 6컬러, 룩시안 쉬크 글로시 립스틱 6컬러 등 총 16품목을 선보였다.



룩시안 아이섀도는 피부 밀착감이 우수한 초박막 습식분체를 적용, 가루날림없이 색상이 오래 지속되며, 샤이니 포토 파우더에 의해 화사하고 세련된 컬러를 연출하여 매력적인 눈매를 표현해준다. 1호 (라일락/아이스실버/모스/아이스 베리), 2호 (환타/바닐라/그린티/모카), 3호 (스파클그레이/레몬펄/로즈골드/모브), 4호 (스윗핑크/베이비핑크/핫로즈/바이올렛) 등 4컬러.



뛰어난 보습효과로 항상 촉촉하고 입술을 건강하게 가꾸어주는 스킨케어 개념의 룩시안 하이드레이팅 립스틱은 130호 페탈핑크, 150호 파라다이스 로즈, 250호 오렌지 선, 320호 베이지 쉘, 330호 브라우니, 450호 레드 벨벳으로 구성됐다.



내추럴 메이크업을 즐기는 젊은 여성들을 겨냥한 룩시안 쉬크 글로시 립스틱은 빛처럼 반짝이는 광택으로 건조하기 쉬운 입술을 항상 실크처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글로시 타입의 립스틱으로 볼륨감있고 매력적인 입술로 표현해준다.



총 6가지 색상으로 G120호 크리스탈 핑크,G220호 쉬어 피치, GR240호 시트러스 오렌지, GR325호 베이지 넥타, GR420호 스트로베리 샤벳, GR510호 그레이프로 구성.



● 마케팅 전략



7월말부터 시작된 TV 광고를 9월 중순까지 방영해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불러모으며, 소비자 트라이얼 제고를 위한 잡지 샤쉐 부착, 잡지 광고와 북인북, 대규모 애드버토리얼 진행과 소비자 대상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다국적 기업들과의 브랜드 경쟁을 염두에 둔 브랜드 파워 만들기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전략 아래, 가을 메이크업 성수기를 겨냥해 `모던 섹시`와 `럭셔리 쉬크` 메이크업 패턴을 중심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이자녹스 홈페이지와 마이클럽닷컴, 여자와탓컴 등 25세 중심의 웹 이벤트를 실시하며, 전문점에는 `이자녹스 룩시안 스타일 메이크업` 진열대와 증정용 샘플링을 대대적으로 실시해 메이크업 라인 홍보에 마케팅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www.www.jangup.com/popup/images/20030821-26-2.jpg">



[Luxian Style Makeup Summary]



·타깃 - 20대 후반 직장 여성들 중 앞선 문화와 패션 트렌드를 즐기는 럭스한 감각을 지닌 룩시안(Luxian).



·제품 컨셉 - 룩시안을 위한 트렌디한 감각의 프리미엄 메이크업.



·제품 구성 - 룩시안이 추구하는 스타일 메이크업 패턴 4가지를 중심으로 이를 위한 룩시안 아이섀도 4품목, 룩시안 하이드레이팅 립스틱 6컬러, 룩시안 쉬크 글로시 립스틱 6컬러로 구성.



·가격대 - 2만8천원∼3만5천원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