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웰빙지향 `자연주의 제품`
고품격 웰빙지향 `자연주의 제품`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4.05.17 0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양 식물 엑스 18종 배합…기초 6품목 라인업
영진노에비아(대표 박수철)이 올해의 전략제품 라인으로 노에비아 99시리즈를 선보이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진노에비아는 이번 99시리즈 발매를 통해 침체돼 있는 시판 수입화장품 시장의 활성화를 꾀하고 인력보강을 통한 맨파워 강화, 점당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교육강화 등을 통해 영업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40년 자연주의의 명성을 담은 이번 99시리즈의 우수한 제품력을 앞세워 정기적인 판촉적인 마케팅 활동 등 브랜드 홍보와 전문점 지원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편집자 주>



● 발매배경 & 컨셉

△ 웰빙화장품 완성 : 웰빙(Well-being)은 모든 환경적인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웰빙푸드·웰빙웨어·웰빙화장품 등 생활 전반에 접목되며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원료 개발부터 정제, 배합까지 1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발매하게 된 노에비아 99시리즈는 40년간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명성을 날려온 노에비아가 그 노하우를 십분 살려 웰빙화장품으로 완성시켰다.



△ 숙성 코스메틱 : 화장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원료. 더군다나 웰빙화장품이라면 원료의 개발부터 정제까지 보다 과학적이고 세심한 접근이 필요하다. 노에비아는 독일의 검은 숲 ‘슈바르츠바르토’를 거점으로 세계의 육지와 바다에서 안전하고 유효성이 높은 신원료를 찾아 원료가 가지고 있는 최상의 성분만을 추출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보통의 알코올을 이용해 정제하는 방법이 아니라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유효성분만을 추출해 내는 새로운 추출기를 도입해 최고 순도, 고품질의 원료를 배합하는 데 성공했다. 게다가 상품의 유효성과 안정성을 검증하는데에 장시간 투자함으로써 부작용을 최소화한다. 숙성시킨 와인처럼 천천히 정성들여 생산되는 노에비아 ‘숙성 코스메틱’ 정신은 어떤 회사도 감히 흉내내지 못할 노에비아 최고의 무기이다.



△ 가혹한 환경에서 발견한 아름다움의 열쇠 : 서양식물에서 시작한 노에비아의 연구는 최근 중국 북부나 티벳 등 동양식물 탐색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 지방은 산성비나 대기오염의 피해가 없는 깨끗한 지역이며 해발 평균 4000m로 산소가 적고 건조하며 일교차가 매우 큰 가혹한 환경이기도 하다. 이러한 환경에서 살아남은 식물들은 여러 자극에 손상 받지 않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데 노에비아는 이 힘에 주목해 이러한 식물의 원천 성분을 99시리즈에 배합하는데 성공했다.



△ 셀프- 스타일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제안 : 셀프-스타일 민감성 피부라 불리는 그룹으로 평소에는 괜찮다가도 계절이나 스트레스, 피로 등에 의해 갑자기 상태가 악화되는 피부. 특히 공해가 심한 도시에서 사는 사람, 스트레스가 심한 직장인, 불규칙한 생활로 심신의 밸런스가 깨진 사람 등에게 쉽게 나타나는데 현대사회에서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바로 ‘웰빙’이 자리잡게 된 배경이기도 하다. 이렇게 외부요인에 쉽게 반응하는 셀프-스타일 민감성 피부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피부 스스로의 보호기능 바로 ‘피부력’을 강화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노에비아99시리즈는 이러한 피부력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셀프-스타일 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건조, 노화, 칙칙함 등 피부의 모든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준다.



● 성분적 특징

△ 피부력을 강화하는 신근풀·황화보춘 엑기스 배합 : 노에비아는 오랜 연구 끝에 각질세포 주위에 세포간지질을 확실하게 잡아두는 부분이 있고 이 부분이 `피부력`을 관장한다는 것을 발견해 그 기능을 촉진하는 성분을 발견했다. 그 성분이 바로 예부터 중국에서 약초로 사용하던 신근초와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황화보춘으로 오리지날 원료로서는 세계최초로 화장품에 배합하는데 성공했다.



△ 미용효과를 높이는 18종류의 식물엑기스 배합 : 노에비가 99 시리즈에는 신근초와 황화보춘을 포함한 동양의 식물 9종류와 서양의 식물 9종류, 총 18종류의 식물 엑기스를 배합하였다. 이러한 식물의 상승효과는 신진대사를 원할히 하고 강한 베리어 막을 생성한다.



△ 피부와 친화력이 뛰어난 5대베이스 함유 : 지방산, HS리피드, 벌꿀왁스, 호호바유, 스쿠알란 등 피부 피지에 가장 가까운 성분을 자연계로부터 찾아내 그 성분을 배합함으로써 피부 친화력을 높이고 트러블을 최소화했다.



△ 부족한 보습성분을 보충해 각질층의 수분 보유력 강화 : 피부 천연의 보습성분과 유사한 스핑고리피드N, 아쿠아 모이스트, PCA나트륨을 함유, 피부의 수분력을 크게 상승시켰다



△ 높은 안전성과 유효성 : 노에비아 99시리즈는 오랫동안 숙성시킨 원료를 초정제 과정을 거쳐 배합해 유효성과 안정성을 배가시켰다. 또한 패치 테스트, 알레르기 테스트, 실사용시험, 팅글링테스트(피부 자극감 테스트) 등 엄격한 기준을 거침으로써 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어떤 피부에도 적합하다.



△ 높은 아로마테라피 효과 : 노에비아 99 시리즈는 로즈나 뮤게, 쟈스민을 중심으로 한 라이트 플로랄 향기에 산뜻한 그린 향기를 더해 심신에 편안한 휴식을 준다.



● 제품구성 & 특징

△ N1 딥 클린싱 마사지 크림(100g): 클린싱은 물론 마사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크림. 피부의 수분은 유지하고 메이크업이나 피부 깊은 곳의 더러움을 빨리 배출시켜 깨끗이 제거해준다.



△ N2 퓨리파잉 클린싱 린스(150mL): 피부에 남은 유분이나 더러움을 깨끗이 닦아내 주는 전용화장수. 피부의 수분은 유지하고 노폐물은 제거해 상쾌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꿔준다.



△ N3 젠틀 훼이셜 클린져(100g): 피부에 필요한 수분은 남기고 깊숙한 곳의 더러움을 깨끗이 없애는 세안폼.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씻어낸다.



△ N4 리후레싱 밸런싱 로션(150mL): 쾌적한 사용감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화장수. 피부를 윤기있게 만들고 고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 N5 리플레니싱 모이스쳐라이저(100mL): 피부에 바로 스며드는 쾌적한 사용감의 유액,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을 공급해 균형을 잡아주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꿔준다.



△ N6 프로텍팅 스킨 크림(30g) : 피부에 녹듯이 스며드는 쾌적한 사용감의 보습크림. 수분이 부족하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 마케팅 유통전략

영진노에비아는 이번 99시리즈는 고품격 웰빙화장품인 만큼 소비자가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를 책정함으로써 새로운 소비자를 창출해 대중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문점주가 직접 제품을 사용해 고품격 웰빙화장품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오리지날 세트(6종 세트) 제공, 소비자들이 고품격 웰빙화장품을 먼저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트라이얼 팩(Trial Pack - 6종 세트샘플) 또한 제공한다.



또한 짧은 시간에 장소에 구애없이 할 수 있는 특화된 마사지서비스 제공, 계절에 따른 노에비아 오리지날 기프트를 제공하여 전문점에 판매동기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화장품 전문지 등을 통한 광고와 홍보로 고품격 웰빙화장품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 Brand Summary

△ 출시일 : 2004년 4월

△ 브랜드 의미: 오랜 시간에 걸쳐 와인을 숙성시키듯이 12년에 걸쳐 만들어진 허벌스킨케어 시리즈로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격 웰빙화장품. 99.9%의 완성도로 이루어져 ‘노에비아 99’라 명명.



△ 핵심타깃 : 건조·잔주름·거친 피부결 등 표피의 피부문제로 고민하는 사람. 외부환경에 쉽게 반응하는 셀프스타일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



△ 제품구성 : N1 딥 클린싱 마사지 크림(100g)·N2 퓨리파잉 클린싱 린스(150mL)·N3 젠틀 훼이셜 클린져(100g)·N4 리후레싱 밸런싱 로션(150mL)·N5 리플레니싱 모이스쳐라이저(100mL)·N6 프로텍팅 스킨 크림(30g)



△ 주요성분 : 신근초·황화보춘을 포함한 동서양의 식물엑기스 18종류. 피부의 피지성분과 유사한 스쿠알란 등 5대베이스.



△ 제품효과 : 피부의 신진대사주기를 정상화하고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힘인 피부력을 상승시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