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능올림픽 은메달리스트 허지영 씨
국제기능올림픽 은메달리스트 허지영 씨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3.07.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미용기술 인정받아 기뻐요"
"한국사람들의 손놀림이 유럽이나 서양사람보다 월등히 뛰어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지난달 스위스 상갈렌에서 열린 제 3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이·미용 부문 종합 은메달을 차지한 허지영 씨는 개인 성적에 대해서는 담담해 했지만 동양인의 기술적 솜씨에 대해서만큼은 자랑을 아끼지 않았다.



심사위원을 비롯한 대회 참가자들도 동양인의 손 기술에 대해 부러워했다는 후문이고 허지영 씨에 대한 심사평 역시 `음악을 연주하는 듯한 손놀림과 연출`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한 가지 아쉬운 점도 있다. 1위를 차지한 프랑스 선수의 작품이 창의성에 있어 조금 높은 점수를 얻은 것.



"아직까지는 유럽 선수들에 비해 동양인의 창의성이 뒤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가장 한국적인 멋과 연출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참가한 22세 이하의 선수들은 기본기가 철저하다는 데에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창의성이 가장 중요한 심사기준이 됐지만 무엇보다 헤어연출의 처음과 마지막에 이르기까지 전 과제를 소화해내야 하는 기본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허지영 씨도 이 같은 기본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테크닉을 연마하고 개인의 창의성을 발휘하는 일이 앞으로의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한다.



"저의 경우처럼 헤어 디자이너의 꿈을 지닌 세계 여러 젊은 친구들을 사귀게 된 것도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 헤어산업의 발전을 위해 세계적으로 그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싶습니다."



허지영 씨는 이를 위해 2년 후쯤 유학을 떠나 국제적인 감각과 앞선 기술을 공부하고 돌아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