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제너릭의약품 사업 본격화
[한국콜마] 제너릭의약품 사업 본격화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3.07.2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약품 위탁개발 생산…씨티씨바이오와 제휴도
화장품·의약품 연구개발 제조전문기업인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가 제너릭 의약품 개발과 생산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화장품의 기술적 장점과 제약의 기술적 장점을 결합한 `퓨전테크놀러지`를 추구해온 한국콜마는 최근 제약시장의 이슈로 떠오른 생물학적동등성 시험대상 전문의약품에 대한 위탁개발, 생산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 것.



화장품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후반부터 생명과학연구소와 제약공장을 본격 가동한 한국콜마는 화장품과 의약품의 연구개발, 제조 전문분야를 동시에 이끌어 가는 산업계 유일의 ODM, OEM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한국콜마는 제너릭 의약품의 제제개발분야를 더욱 강화하고자 씨티씨바이오와 지난 6월, 전문의약품개발과 마케팅제휴를 체결했다.



이와 함께 씨티씨바이오와는 의약분업 이후 제약산업의 이슈로 떠오른 제너릭(GENERIC) 의약품에 대한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 의무화와 관련하여 공동개발, 연구, 생산 등 전 공정 위탁사업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한국콜마와 씨티씨바이오는 고난이도의 제제연구가 필요한 고부가가치의 약품과 시장 파급효과가 큰 약품에 대한 제제연구와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 디자인과 대량생산화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콜마는 충남 연기군에 내용고형제· 외용연고.크림제· 외용액제· 내용액제· 의약외품(치약· 가글· 세정제) 등을 생산할 수 있는 KGMP 기준의 제약공장과 생명과학연구소를 갖추고 위탁 개발 및 생산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높여가고 있다.



www.kolm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