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동아리 `후각디자이너스` 출판기념회 열어
향기동아리 `후각디자이너스` 출판기념회 열어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9.04 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쁘아, 1백여명의 회원 활동…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대학 연합동아리

㈜빠팡 에스쁘아(대표 전용호)는 지난달 25일 대학생 연합 향기문화 예술동아리 ‘후각디자이너스’의 첫번째 자료집 출판 기념회를 열었다.



1999년에 설립된 ‘후각디자이너스’는 향기를 좋아하고 향기를 공부하는 대학생들의 모임이다. 향수와 관련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대학 연합동아리로서, 현재 1백여명 가량의 회원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향수 전문 회사 ㈜빠팡 에스쁘아는 후각디자이너스의 설립시부터 지금껏 각종 행사지원이나 본사 초대 등 꾸준한 후원을 해왔다. 동아리 회원들의 자발적인 모임과 학습, 발표회 등이 이루어 짐으로서 대학가 내에 향수에 대한 관심의 저변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향수 사용자층을 늘려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는 후각디자이너스 회장의 출판 기념사를 시작으로 출판물 전달식을 거쳐, ㈜빠팡 에스쁘아 전용호 대표이사의 기념사와 간단한 디너 파티로 막을 내렸다.



이날 기념사에서 전용호 대표는 "대학생들 스스로 방대한 자료와 원서의 정보를 수집하여, 300여 페이지에 달하는 자료집을 발간하고 본사에 전달의사를 밝혔을 때, 놀라고 기쁜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다"며 이번 자료집의 출간이 더욱 체계적인 학습의 기초가 되기를 바란다는 말로 여러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빠팡 에스쁘아는 후각디자이너스를 비롯해 6기에 달하는 패널리스트들과 향수캠프 수료자 등 다양한 핵심 매니아층에게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www.espoi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